[트렌드줌인] 미래를 책임질 ‘밀레니얼 세대’ 공략법은?
[트렌드줌인] 미래를 책임질 ‘밀레니얼 세대’ 공략법은?
  • 엄태완
  • 승인 2018.03.2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를 책임질 ‘밀레니얼 세대’ 공략법은?

 

 

▲2030 청년들을 칭하는 ‘밀레니얼 세대’  밀레니얼을 공략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됐다.

 

기업의 핵심타겟 

밀레니얼 세대는 ‘1980년대에서 2000년대에 걸쳐 태어난 인구집단’이다. 성년으로서 왕성한 경제 활동을 시작하는 시기에 접어들었다.

※2018년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s)는 전 세계 인구의 3분의 1인 약 25억명

 

특징

IT기기와 온라인, SNS에 적극적, 소유보단 공유, 같은 세대의 시선을 의식하는 것이 특징

 

▲밀레니얼 세대는 소비 유형을 포함한 활동의 특성이이전 세대와 완전히 달라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어렵다. 

※이전 세대와의 공통점을 찾기도 어려울뿐더러 향후 행동 방향을 예측하기도 어렵다. 

어떻게 공략해야할까?

 

밀레니얼 공략-1

●핵심가치 공략/ 밀레니얼 세대는 웰니스나 디지털 연결성 등을 가치 있게 생각한다. 어떤 것을 가치 있게 여기는지 파악한 후 접근

*웰니스는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한 상태를 말한다.

●자아 실현 방법 / 밀레니얼 세대는 인터넷에서 ‘소속’을 따지기보다 ‘콘텐츠’를 판단, 참여 여부를 결정한다. 

 

밀레니얼 공략-2

●또래 집단에 주목 / 밀레니얼 세대 출신 직원을 이용한 그들을 움직일 수 있는 방법 고민 필요

●소비 모순, 이유가 있다 / 돈을 아끼려 노력하다가도 다른 쪽에선 비싼 제품을 구입한다. 이들 이해하려면 경제 범위를  ‘가치’ 측면에서 확대 해석해야 한다.

 

▲21세기에 최적화되어 있는 ‘밀레니얼 세대’ 그들의 본질을 파악하고 새로운 방향으로 바꿔나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삼성뉴스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엄태완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