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반려식물 키우고 싶은 사람! 식물은 이렇게 키워야합니다!
[이 앱 어때?] 반려식물 키우고 싶은 사람! 식물은 이렇게 키워야합니다!
  • 엄태완
  • 승인 2018.03.27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 때 유용한 앱 – 식물 키우기 편

[이 앱 어때?] 반려식물 키우고 싶은 사람! 이 앱 어때?

~할 때 유용한 앱 – 식물 키우기 편

*구글플레이 평점 2018년 3월 27일 11:30 기준

 

▲마음의 ‘힐링’을 가져다주는 ‘반려식물’을 키워보고 싶다면? 식물 키울때 유용한 앱을 소개한다.

 

▲초록이 매니저 (식물 알람) / 개발사 LemonClip  / 평점 3.8 / 참여자 수 1639명

물은 언제 줘야할까? 자꾸 물주는 시간을 깜빡해서 식물이 죽는다면 초록이 매니저의 알람 설정을 이용해 체계적으로 식물을 키울 수 있다.

 

▲내 주변의 식물 찾기 (주변 식물 찾기) / 개발사 국립수목원 / 평점 4.1 / 참여자 수 166명

주변에 있는 식물이 궁금하다면? 내 주변의 지역별 식물을 손쉽게 검색하고 검색된 식물의 도감정보, 분포정보, 조사지역 등 정보를 알 수 있다.

 

▲모야모 (식물 커뮤니티) / 개발사 (주)모야모 / 평점 4.4 / 참여자 수 1743명

식물의 이름, 정보가 궁금하거나 예쁜 식물 사진을 공유하고 싶을 때! ‘모야모’의 커뮤니티를 이용해 질문과 답변, 자유로운 대화를 할 수 있다.

 

▲Plant Diary (식물 일기)  / 개발사 A-Reum  / 평점 4.3 / 참여자 수 18명

반려식물을 키우며 성장 일기를 기록하고 싶다면? Plant Diary는 식물에 물을 준 날짜 정보를 달력에 기록하고, 성장 자료들을 그래프로 나타내어 한 눈에 보고 파악하기에 유용하다.

 

▲Viridi (식물 길러보기) / 개발사 Ice Water Games  / 평점 4.2 / 참여자 수 1만5552명

식물을 실제로 기르기 어려운 상황일 땐 ‘Viridi’를 이용해 다양한 다육식물을 가상으로 키워보며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

 

(자료=구글플레이, 사진=게티이미지뱅크,구글플레이)

(데일리팝=엄태완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