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View] 국내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는 여전히 'KB증권'
[빅데이터 View] 국내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는 여전히 'KB증권'
  • 이지원
  • 승인 2018.04.1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4월 국내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4월 국내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이하 기업평판연구소)가 2018년 3월 15일부터 4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70만 136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이 결과 2018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는 1위 KB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 3위 하나금융투자 순인 것으로 분석됐다.

1위인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8만 1535, 미디어지수 57만 8734, 소통지수 88만 4367, 커뮤니티지수 24만 507, 사회공헌지수 8만 79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17만 3110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2018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인 321만 7192와 비교하면 32.45 % 상승한 수치였다.

2위인 미래에셋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만 8587, 미디어지수 62만 1394, 소통지수 32만 3136, 커뮤니티지수 4만 4990, 사회공헌지수 1만 54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10만 3537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2018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4만 7446과 비교하면 10.39% 하락한 수치였다.

3위인 하나금융투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 4588, 미디어지수 47만 7650, 소통지수 63만 8252, 커뮤니티지수 37만 3284, 사회공헌지수 29만 85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89만 2275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2018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1만 2886과 비교하면 21.58% 하락한 수치였다.

한편 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