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hc치킨·CJ제일제당·한국야쿠르트 外
[식품 단신] bhc치킨·CJ제일제당·한국야쿠르트 外
  • 변은영
  • 승인 2018.04.26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 올해 '창고43' 첫 신규 매장 '목동점' 본격 운영

종합외식기업 bhc가 프리미엄 한우전문점 창고43의 올해 첫 신규 매장인 '목동점'을  4월 26일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창고43 목동점'은 224석 규모로 홀 이외에도 식사 겸 미팅이 될 수 있는 독립적인 공간인 룸 10개를 배치해 '비즈니스를 위한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유지하고 있다. 

 

'햇반컵반', '햇반' 이어 대한민국 대표 집밥으로 성장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이 지난 2015년 4월 출시 이후 3년간 누적매출 200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대표 제품인 '햇반컵반 미역국밥'과 '햇반컵반 강된장보리비빔밥'은 각각 1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성장을 견인 중이다. 

시장규모도 커져 2014년만해도 200억원대 수준이었던 상온 복합밥 시장은 '햇반컵반' 출시 이후부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3년 만에 시장규모는 3배 이상 증가하며 1000억원에 육박할 정도로 성장했다.

출시 직후부터 '햇반'의 막강한 브랜드력과 한끼 식사가 되는 다양한 메뉴 확대 전략에 힘입어 빠르게 소비자 인지도를 확보했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 전체의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피부 건강 발효유 '뷰티플러스' 출시

한국야쿠르트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발효유 '뷰티플러스'를 다음달 5월 1일 출시하며 이너뷰티 제품 시장 확대에 나섰다. 

'뷰티플러스'는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에서 개발한 피부 건강 특허 유산균 HY7714를 상용화한 최초의 제품으로 콜라겐·히알루론산·비타민C·뷰티올리고당 등 피부를 위한 4가지 성분도 넣었다.  

면역 특허 유산균 HY7712와 400억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도 함유해 피부와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 한국야쿠르트는 올해 4월 성인여성과 어린이를 타깃으로 '비타플러스'와 '키즈플러스'를 선보인데 이어 이너뷰티 제품인 '뷰티플러스'를 출시하며 타깃별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라인업을 보다 세분화했다.

 

네네치킨, '2018 서울메세나 지원사업 파트너스 데이' 참여

치킨 전문 브랜드 '네네치킨'이 '2018 서울메세나 지원사업 파트너스 데이'에 참여한다고 전해 시선을 끌고 있다.

네네치킨 측은 자사가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던 극단 후원이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파트너스 데이에 초대됐다고 전했다. 이번 초대는 서울문화재단과 기업의 협력으로 말미암아 예술단체의 창작활동을 전폭적으로 받쳐주고,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기업 측의 메세나 활동을 더욱 확보해 나가는 데 의의가 있다.

4월 24일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실시되는 2018 서울메세나 지원사업 파트너스 데이 행사는 서울메세나 지원사업 소개 내용과 예술단체·매칭기업 결연증서 수여식 등의 일정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식품업계, 색다른 디테일 더한 '매운맛'에 주목

식품업계에서 매운맛이 주목 받기 시작했던 캡사이신의 자극적이고 강렬한 매운맛부터 지난해 인기였던 와사비, 할라피뇨 등의 알싸하면서도 톡 쏘는 매운맛까지, 매운맛에도 트렌드가 있는 것에 주목하고 차별화된 매운맛으로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다.

먼저 매운맛 치킨 트렌드를 이끈 굽네치킨은 '굽네 볼케이노'의 강렬한 매운맛에 조청의 달콤함을 더한 '굽네 스윗 볼케이노'를 출시하며 '단맵(단맛+매운맛)'이라는 새로운 매운맛 치킨을 선보였다.

새콤매콤한 동남아풍의 매운맛 제품도 눈길을 끌고 있다. 삼양식품은 스리라차 소스를 활용한 '스리라차볶음면'과 '부셔먹는 라면 스낵 스리라차'를 선보이고 있다.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매운 소스로 널리 알려진 스리라차 소스는 태국고추·마늘·식초 등으로 만들어 낸 새콤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청정원, 안주야(夜) 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 2종 출시

청정원은 논현동 포차 스타일 제품의 흥행에 이어 새로 출시한 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 콘셉트의 안주로 안주 HMR 대표 브랜드로서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안주야(夜) 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 '차돌양지 숙주볶음'과 '데리야키 훈제삼겹'은 정통 일본 이자카야의 조리방법과 소스 노하우로 만들어 전문점에서 먹는 것과 같은 맛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차돌양지 숙주볶음'은 엄선한 차돌양지를 전문점 비법 그대로 국내산 배, 사과, 생강으로 만든 청정원 특제 소스로 숙주나물의 아삭한 식감과 차돌양지의 고소한 풍미가 잘 어우러져 있는 것이 특징이고'데리야키 훈제삼겹'은 참나무로 은은하게 훈제해 잡내 없이 육즙을 살린 통삼겹을 두 가지 간장을 황금비율로 섞어 만든 일본 정통 데리야끼 소스로 양념해 특유의 감칠맛이 살아있다.

 

올 여름 더위는 젤리 아이스드링크로 날려요!

CU에 따르면, 아이스드링크 브랜드 '델라페' 매출은 지난달 같은 기간 대비 205.9%나 훌쩍 뛰었다. 이에 맞춰 CU는 새로운 형태의 젤리 아이스드링크 '젤리몬스터 깔라만시', '젤리몬스터 트로피컬'을 4월 26일 출시한다. 

'젤리몬스터'는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최근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간식으로 자리잡은 젤리를 음료 형태로 구현한 신개념 아이스드링크다. 파우치 속 젤리를 컵얼음에 천천히 붓고 빨대로 꾹꾹 눌러 얼음과 함께 잘 섞으면 몽글몽글한 젤리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에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드림웍스'의 인기 몬스터 캐릭터들을 디자인해 귀여움을 더했다. 
 

js가든, 건강한 식재료 이용한 한정메뉴 '브로콜리니 마늘소스' 출시

신선한 식재료로 건강한 중국요리를 추구하는 차이니즈 파인 다이닝(Fine Dining) 'js가든'이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브로콜리니 마늘소스'를 출시한다고 4월 25일 밝혔다. 

‘베이비 브로콜리’라고도 불리는 브로콜리니는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자 암 예방 식품으로 유명한 브로콜리와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및 비만예방에 탁월한 채소 카이란의 교배종으로 두 채소의 효능을 함께 갖고 있는 채소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브로콜리니 마늘소스'는 영양과 수분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선한 브로콜리니를 높은 온도에 살짝 볶아 js가든만의 특제 마늘소스를 입히는 방식으로 조리된다. 씹을수록 단맛이 나는 아삭한 식감의 브로콜리니에 알싸한 마늘의 풍미가 더해져 깔끔하고 개운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모스버거, 봄 시즌 맞아 '상큼∙달콤'봄 음료 4종 출시 이벤트 진행

아시아 대표 프레시버거 브랜드 모스버거가 봄 시즌을 맞이해 상큼하고 달콤한 봄 음료 4종 출시 기념으로 할인 및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봄 음료 4종은 상큼함이 톡톡 튀는 ▲엘더플라워에이드 ▲딸기에이드와 달콤함에 고소함까지 더한 ▲딸기밀크티 ▲딸기달아유로 구성됐다.

'엘더플라워에이드'는 유럽에서 천연치료제로 불리는 '엘더플라워'를 활용한 메뉴로 미각은 물론 상큼한 시트러스향과 은은한 꽃향, 그리고 음료 위에 올려진 식용 꽃으로 후각적∙시각적 즐거움을 동시에 자극하며 여심을 사로잡은 것이 특징이다. '딸기에이드'는 딸기 슬라이스와 레몬 슬라이스를 넣어 딸기의 싱그러움을 살려냈다.

이밖에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11일까지 모스버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신규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엘더플라워에이드'를 1,000원에 즐길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인증샷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버거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