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이베이코리아·깨끗한나라·LG유플러스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이베이코리아·깨끗한나라·LG유플러스外
  • 변은영
  • 승인 2018.04.30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이코리아·신라인터넷면세점,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전략적 제휴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자사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사용 제휴를 맺고, 5월 8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 시, 주문 페이지에서 스마일캐시(이베이코리아 사이트에서 적립 및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선불 결제 수단)를 바로 조회할 수 있고, 보유한 스마일캐시를 차감해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스마일페이는 2014년 이베이코리아가 G마켓과 옥션, G9 등 자사 서비스용으로 도입한 간편결제시스템으로 최초 결제 시 카드정보를 입력해 두면, 이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하고, 복잡한 결제 정보를 반복해 입력하지 않아도 돼 결제 시간을 단축해준다. 

 

깨끗한나라, 화장실용 물티슈 '닥터비데' 출시

생활용품기업 깨끗한나라가 비데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 '깨끗한나라 닥터비데 화장실용 물티슈'를 출시했다.

닥터비데는 물에 잘 풀리는 특수공법의 원단을 적용한 화장실용 물티슈로, 미국부직포산업협회(INDA)와 유럽부직포산업협회(EDANA)의 7단계 물 풀림성 가이드라인 테스트를 완료하여 사용 후 간편하게 변기에 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천연펄프가 함유되어 더욱 도톰하고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자연에서 생분해 되는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피부과 전문의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피부 일차자극 평가에서 평균 피부반응도 0.00으로 무자극 판정을 받았으며, 예민한 피부를 위한 비타민E와 오렌지추출물, 피톤치드추출물 등 컨디셔닝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LG유플러스의 'U+프로야구' 5월 한달 동안 타사 고객도 이용한다

LG유플러스가 자사 고객 전용 모바일 프로야구 중계 서비스인 U+프로야구를 5월 한달 동안 타사 고객에게도 오픈한다.

이에 따라 SK텔레콤, KT 고객도 5월 1일부터 구글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 U+프로야구 앱을 다운로드 받아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서비스를 5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U+프로야구 서비스를 타사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LG유플러스는 체험용 앱을 별도로 제작했는데, 이 앱에서도 U+프로야구의 '포지션별 영상', '득점장면 다시보기', '상대 전적 비교', 'TV로 크게 보기' 등 4대 핵심기능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맛∙영양∙편의성까지…'마시는 식사'로 1인 가구 공략

영양과 편의성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시는 간편식들을 다음달 5월 1일부터 4일 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만날 수 있다. 

프리미엄 간편 아침 대용식으로 손꼽히는 '마시는 죽'이 대표적이다. 웰리고가 출시한 '리얼죽 귀리' '리얼죽 구운 고구마' '리얼죽 자색고구마'는 설탕과 첨가물이 없이 신선한 자연의 맛을 담았다. 

여기에 독자 개발 기술인 'CREAMY PASTE' 공법으로 입자를 더욱 세밀하게 가공해 부드러운 느낌을 극대화했다. 간편 파우치 타입 제품으로 편리한 보관과 언제 어디서나 원할 때 먹을 수 있는 편의성을 높였다. 한 팩 당 125~145 칼로리의 저칼로리로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 청정원, 데워서 바로 먹는 '월드테이블 커리소스' 5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풍부한 원물과 조리 편의성을 높인 '월드테이블 커리소스' 5종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월드테이블 커리소스'는 전문점에서 맛보던 커리소스의 맛에 편의성까지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원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2~3분간 팬이나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쉽고 빠르게 인도식이나 태국식 정통 커리를 즐길 수 있다.

'월드테이블 커리소스' 5종은 '치킨티카 마살라커리', '게살 뿌팟퐁커리', '병아리콩 빈달루커리', '치킨 마크니커리', '비프 코르마커리'로 구성됐으며, 인도, 태국 등 정통 레시피대로 만들어 전문점 수준의 맛을 자랑한다. 덮밥은 물론, 빵이나 난 등과 함께 먹거나 돈까스 등의 요리에 더하는 소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위메프 '디지털데이' 가심비로 구매 트렌드 변화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가성비) 대형가전(TV, 냉장고)에서 공기청정기, 건조기 등 가격대비 심리적 만족감이 높은(가심비)  제품으로 가전 구매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위메프는 매월 1일에 진행되는 '디지털데이'의 판매데이터 분석 결과를 4월 30일 공개하고, 가심비가 좋은 환경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올해 1~4월 디지털데이에는 공기청정기, 건조기, 무선청소기 등 심리적 만족감을 주는 가심비 높은 가전제품들이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다.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공기청정기 264%, 건조기 208%, 간편하게 자주 청소할 수 있어 인기인 무선청소기는 73% 성장했다. 지난해 1~4월 디지털데이에는 '냉장고 322L','세탁기 15KG','49인치 FHD TV','55인치 커브드 TV', '43인치 TV' 등 가성비 높은 필수 대형가전들이 높은 매출액을 기록한 것과 대조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