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집에서 '봉골레파스타'로 분위기 잡아봐요!
[싱글레시피] 집에서 '봉골레파스타'로 분위기 잡아봐요!
  • 변은영
  • 승인 2018.05.2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단하게 집에서 이탈리아 요리를 만들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조개로 낸 육수에 파스타면과 올리브오일, 마늘등의 재료를 추가해 만드는 감칠맛이 폭발하는 봉골레파스타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조개 소스와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인상적인 봉골레 파스타는 이탈리아에서 인기있는 파스타 중 하나로 조개 특유의 감칠맛과 쫄깃한 식감이 탱글한 면발과 즐기기 좋다.
 
맛내기 포인트는 마늘과 화이트와인을 사용하는 것인데 조개의 비린맛이 사라지고 와인의 향이 조갯살에 스며들어 풍미가 한결 좋아진다. 향긋한 화이트와인과 조개가 어울러진 근사한 봉골레파스타를 오늘 저녁으로 만들어 보길 추천한다.

 

◇봉골레파스타 만드는 방법◇

재료: 모시조개 300g, 바지락 200g, 스파게티면 300g, 밀가루 2큰 술, 파슬리, 고추씨 1큰 술, 마늘 8개, 버터 2큰 술, 소금, 올리브유 3큰 술, 화이트와인 1/2컵, 후추, 대파 1대 

 

1. 물에 바지락, 대파를 넣고 끓여 육수를 내고 바지락을 꺼내 살을 발라낸다.

 

2.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인 뒤 밀가루를 풀어 루를 만들고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스파게티 면을 8분 정도 삶는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편 썬 마늘을 볶아 향을 내고 다진 파슬리와 고추씨를 넣어 볶는다. 

 

4. 모시조개를 넣은 뒤 화이트와인을 넣어 알코올을 날린다.

 

5. 스타게티 면을 넣고 섞은 뒤 바지락 육수와 면수를 넣고 소금, 후추로 간한 뒤 바지락 살을 넣어 볶아주고 루를 넣어 마무리하면 봉골레 파스타 완성.

(출처='Olive 오늘뭐먹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