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가성비 좋은 편의점 도시락, 편의점에서 먹을까? 테이크아웃 할까?
[솔로이코노미] 가성비 좋은 편의점 도시락, 편의점에서 먹을까? 테이크아웃 할까?
  • 엄태완
  • 승인 2018.05.25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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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을 대표하는 편의점 도시락은 국내 편의점 도시락 시장은 2013년 700억원에서 2017년 5000억원으로 3년 동안 7배 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오픈서베이가 서울에 거주하는 만14~59세 남녀 1000명을 조사한 결과 80% 이상이 편의점 도시락 구매, 먹어본 경험이 있었고 주 1회 이상이 구매한다고 답한 사람이 약 20%로 나타났다.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만족도는 53.2%로 나타났다. 편의점 도시락에 만족한 이유는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로 꼽았고, 불만족스러운 이유는 건강하지 않을 것 같다, 맛이 자극적이다라는 의견이 나왔다.

편의점 도시락을 가장 많이 먹는 장소는 집이지만 매장 내에서 그대로 취식하는 경우도 50% 이상 나타났다. 

이처럼 편의점 매장 내에서 식사를 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편의점 매장, 식사 경험이 있는 사람이 68.5%로 나타났다. 대부분이 친구와 함께 편의점에서 식사를 했으며 머무르는 시간은 10~20분으로 나타났다. 편의점은 물건을 파는 공간에서 생활공간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어떤 사람이 편의점 내에서 식사를 할까? 여성보다는 남성이, 연령별로는 10대가 많아 주목할 점은 전 연령대가 절반이상 편의점 식사의 경험이 있다는 것이다.

편의점 식사에서 가장 즐겨찾는 메뉴는 '컵라면'이었고  삼각김밥과 도시락이 그 뒤를 이었다. 빠르게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음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자료=오픈서베이,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엄태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