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액상차' 시장 점령한 광동제약, 제약사 맞아?
[수치로 보는 뉴스] '액상차' 시장 점령한 광동제약, 제약사 맞아?
  • 이지원, 가선아
  • 승인 2018.05.29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시 마실 건 '편의점'

 

▲"물만 마시기에는 뭔가 심심해..."

이럴 때 찾게 되는 건?
옥수수 수염차나 홍차 등의 차 종류를 간편히 마실 수 있는 '액상차' 
액상차의 시장 상황은 어떤지, 수치로 알아 보자!

▲꾸준히 잘 팔리는 액상차

7월~9월 해당되는 3분기에 매출↑
1월~3월 해당되는 1분기에는 매출↓
하지만 대체적으로 꾸준한 매출을 보이는 편

▲액상차, 편의점에서 간단히

액상차의 주요 판매 시장: 독보적으로 편의점이 1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어디서든 사 마시기 좋다.

▲광동제약, 액상차는 우리에게 맡겨

액상차 시장에서의 독보적 1위는?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어떻게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야관문차 '야왕', '우엉차'와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옥수수수염차'부터 '헛개차'까지!
단 네 개의 제품→뇌리에 박히는 광고→ 액상차 시장에서의 선두 차지

▲소비자가 사랑하는 제품도 '역시'

특히 상위 매출액의 다섯 개 제품 중 세 제품이 광동제약의 제품인 것은 눈여겨볼 만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자료=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 FIS)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가선아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