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초코케익' 대명사는 '초코파이'..매출 줄어드는 '여름이 무서워'
[수치로 보는 뉴스] '초코케익' 대명사는 '초코파이'..매출 줄어드는 '여름이 무서워'
  • 이지원, 가선아
  • 승인 2018.06.0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생' 초코케익?

반생(半生): 설익은 음식의 상태 촉촉한 초코케익 종류의 과자를 일컬음

흔히 잘 아는 초코파이, 오예스가 반생초코케익의 대표적인 제품이다!

초코케익, 여름에는 좀...

7월~9월에 해당되는 3분기: 매출액↓
왜? 케익 겉면에 코팅돼 있는 초콜렛이 녹을까 봐 여름에는 상대적으로 소극적인 소비를 하는 것이라고 추측 가능

편의점에서는 '굳이?'

소비자들의 반생초코케익 주요 구입처
할인점, 체인슈퍼, 독립슈퍼 이들의 공통점? 할인율이 높다!

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점보다는 슈퍼나 할인점에서 싸게, 많이 구매하는 것을 선호!

역시 精이 무서워

반생 초코케익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제품은?
오리온의 '초코파이 精'제품

그 뒤로 계속된 삼파전을 벌이고 있는 '몽쉘'과 '오예스'가 각각 2위, 3위에 자리잡았다.

초코파이, 어떤 게 진짜야?

초코파이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이를 카피한 상품도 多

오리온 초코파이: 1974년 출시
롯데 초코파이: 1978년 출시
크라운 초코파이: 1989년 출시

(자료=FIS 식품산업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데일리팝=가선아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