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반려동물 패키지여행·공유 자동차·맘스터치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반려동물 패키지여행·공유 자동차·맘스터치外
  • 변은영
  • 승인 2018.06.1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떠난다, 이색 패키지여행 상품 인기​

반려동물 동반 여행의 어려움을 해소해 나가고 있는 펫스타트업 '펫츠고트래블’이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이색 체험과 여행이 결합한 패키지 상품들을 연이어 선보이며 반려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펫츠고트래블은 직접 개발한 동반 코스에 반려견 좌석이 제공되는 이동 수단을 포함하고 '펫가이더’라고 불리는 도우미들이 동반하여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반려인들은 아무런 걱정 없이 반려동물과의 추억 쌓기에만 집중할 수 있다.

춘천 의암호에서는 카누를 타고 즐기는 짜릿한 물길 여행도 반려동물과 함께 체험 할 수 있다. 북미 인디언들이 이동수단으로 타던 전통 방식 그대로 제작된 카누는 초보자도 10분 정도의 안전교육과 노 젓는 요령을 익히면 능숙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공유 자동차 이용, 30대 비중 늘어

필요한 시간에만 빌려서 타는 '공유 자동차’가 국내에서만 1만6000대를 돌파했다. 이는 신차를 13만6000대 구매한 것과 맞먹는 효과로 분석된다. 국내 공유 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신차 구매도 줄어들고 있다. 업체들은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30대 이용자들을 타깃으로 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내놓는 등 외연 확대에 나서고 있다.

공유 차 산업을 이끄는 주요 고객은 30대로 쏘카에 따르면 30대 이상 회원 비중은 2014년 32%에서 2017년 46%로 크게 늘었다. 이에 따라 공유 차 업체들은 30대 맞춤형 서비스를 대거 선보이고 있다. 주요 거점에 공유 차를 배치하는 것은 물론 회원이 원하는 위치에 차를 가져다주는 서비스까지 내놓았다. 

 

 

맘스터치, 1인 1닭이 어려울 땐 '싱글 사이즈' 치킨

혼자라도 스포츠 경기 관람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치맥.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에서는 혼자서도 먹기 좋은 싱글 사이즈의 치킨 강정을 만나볼 수 있다. 싱글 사이즈가 제공되는 메뉴는 찜햇닭 강정·치파오·케이준 강정, 총 3가지다.

‘찜햇닭 강정’은 간장을 베이스로한 정통 찜닭 소스를 활용한 치킨 메뉴로 치킨 위에 누룽지 조각을 더해 씹는 재미도 쏠쏠하다. 정통 찜닭 소스의 감칠맛은 맥주 한 잔 곁들이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치파오’는 중국식 고추기름인 라유에 마늘과 파를 직화로 볶은 사천식 소스가 특징이고 '케이준 강정’은 매콤달콤한 소스에 바삭한 순살강정과 쫄깃한 가래떡 튀김을 버무려 남녀노소에게 모두 인기다.

 

 

신세계TV쇼핑, 이마트가 개발한 초대용량 에어프라이어 판매

신세계TV쇼핑이 이마트가 개발한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를 선보인다. 오는 6월 14일 오전 9시반에 신세계TV쇼핑 채널을 통해 방송 판매를 시작하며, 가격은 8만9800원이며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는국내 최대 수준 크기인 5.5L 대용량 바스켓을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5.5L대용량 바스켓은 삼계탕용 550g 생닭을 4마리까지 넣고 조리를 할 수 있는 크기로, 온 가족 분량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깔끔한 투톤(Two Tone) 블랙 컬러에 일렉트로맨 로고를 넣고, 간편한 다이얼 조작 방식을 채용했다.

 

 

토요타, 동남아 선도 O2O 서비스 기업 그랩에 10억 달러 투자

토요타자동차(이하 토요타)는 동남아시아의 선도적인 O2O 모바일 플랫폼인 그랩(Grab Inc.)에 10억 달러의 투자를 단행하는 신규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라이드 헤일링(차량호출서비스) 업계에 투자한 사례 중 가장 큰 규모로, 이를 통해 그랩은 원스톱 모빌리티 플랫폼로 자리잡고자 하는 비전을 달성하는데 한걸음 더 가까워지게 됐다. 

그랩은 동남아 메가도시들의 교통체증을 완화할 수 있는 효율적인 교통망을 구축하고, 모든 이들이 모빌리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드라이버 파트너들이 더 많은 소득을 창출해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파트너들과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의 투자로 그랩은 그랩푸드(GrabFood), 그랩페이(GrabPay) 등 다양한 O2O 서비스를 보다 확대할 예정이다.

 

 

라이뷰, 1인 가구 맞춤 주거 서비스 제공

라이뷰가 운영하는 아이엠박스는 1인 가구에 특화된 주거 서비스로, 원룸 이사 뿐만 아니라 짐보관서비스, 입주 청소 그리고 이케아 가구 설치 및 조립 서비스(아이엠디)도 운영한다.

아이엠박스는 짐 보관 및 이사 과정에서 축적된 주거 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전문적인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원룸이사 또는 짐보관 서비스를 이용했던 고객들의 짐 정보를 바탕으로 빠른 원룸 이사견적이 가능하고, 일반 이사 비용 보다 합리적인 수준의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1인 가구가 겪는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1인 가구 주거플랫폼’이라는 목표하에 간단한 클릭 한번으로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여기어때, 호스트 실명·사진 공개…안심 '게스트하우스'구현

여기어때가 전국 게스트하우스 제휴점을 대상으로 앱 내 게스트하우스 정보란에 호스트의 본인 사진과 실명을 등록하는 '호스트 정보 등록 정책'을 6월 14일 공표하고 서비스 적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여기어때는 업주에게 전화와 문자 메시지로 해당 정책의 취지와 의의를 설명해 정보 등록을 유도했으며, 현재 호스트 개인정보 등록이 완료된 게스트하우스는 200여 개로 적극 정보 등록을 유도해 등록 제휴점 수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 같은 정책 도입 배경에 대해 '최근 발생한 게스트하우스 발 안전사고’를 이유로 꼽았다. 저렴하게 혹은 홀로 여행을 즐기는 수요가 늘면서 게스트하우스가 인기 숙소 형태로 자리 잡았지만, 각종 사고가 발생하며 여행자 불안감이 잔존했다고 설명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