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죠스떡볶이·배달의 민족·놀부 外
[식품 단신] 죠스떡볶이·배달의 민족·놀부 外
  • 이예리
  • 승인 2018.06.2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죠스떡볶이, 휴가 시즌 앞두고 휴게소 입점 매장 오픈 잇따라

죠스푸드의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휴게소 입점 매장 확대에 나섰다.

죠스떡볶이는 지난 4월 순천 방향 함안휴게소점 오픈에 이어 최근에는 부산 방향 함안휴게소점과 고창고인돌휴게소점 등 휴게소 입점 매장을 연달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입점한 부산 방향 함안휴게소는 지난 2017년 국민평가 최우수 휴게소로 선정된 바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배달의민족,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4' 진행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은 배달 음식점의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한 업주 대상 무료 교육 프로그램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4'를 진행한다고 알렸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올해로 4회째 이어지는 배달의민족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식약처와 함께한다. 눈에 띄는 변화는 작년 시행에 들어간 '음식점 위생 등급제'에 맞춰 차별화된 교육을 진행하는 점이다. 

위생 등급제는 식약처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업소의 행정처분·음식물 재사용·종사자 건강검진·원재료 유통기한 준수 등 기본 분야 항목과 객석,객실·조리장의 위생 상태·종사자 위생 관리·화장실 청결 상태·영업자 의식 및 소비자 만족도 등 일반 분야 항목을 점검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의 위생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놀부, 가맹점과의 상생협력위한 기동력 강화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는 가맹점과의 상생협력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자 지난 6월 18일 가맹사업실의 법인차량 58대를 전부 교체하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기동력을 공고히 했다. 

놀부는 지난달 5월 25일 놀부보쌈 및 놀부부대찌개·철판의 가맹점 대상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가맹점과의 상생 및 소통을 위한 변화의 첫 번째 시작으로 가맹사업실 영업차량 58대를 모두 업그레이드해 교체 했다. 

이를 통해 놀부는 가맹점을 방문하는 기동력을 향상시키고 가맹점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 가맹사업실은 이번 차량 교체를 통해 가맹점과의 교류와 협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백설 쿠킷 '감자전'·'호박전' 출시

CJ제일제당은 최근 간편식 트렌드에 맞춰 별도 재료 준비 없이 쉽고 빠르게 전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즉석전 신제품 2종 '백설 쿠킷 감자전'과 '백설 쿠킷 호박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백설 쿠킷 감자전과 호박전은 부침요리에 필요한 원물가루와 손질된 원재료가 용기 하나에 모두 들어 있는 편의형 제품으로 제품을 뜯고 물을 부은 뒤 섞어서 5분만 부치면 전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재료 손질이 필요 없고 컵 용기 자체를 믹싱볼로 사용하도록 해 설거지 과정도 줄일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감자전은 감자전분과 감자플레이크의 최적 배합을 통해 감자를 갈고 전분을 분리하는 복잡한 과정 없이 강판에 간 감자의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호박전은 달콤한 호박가루, 찹쌀을 넣어 달콤하면서도 쫀득쫀득한 식감을 살렸고, 고소한 볶음호박씨가 들어 있어 함께 부쳐내면 어린이 영양간식으로도 좋다. 

 

 

세븐일레븐, 플레이버 워터 '내몸愛' 시리즈  2종 출시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갈증 해소를 위한 워터콘셉트의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최근 미용 다이어트 등 건강관리 목적으로 물을 챙겨 마시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물도 이왕이면 맛있게 마시자는 트렌드가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다양해지는 음용트렌드에 맞춰 물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플레이버 워터 '내몸愛' 시리즈를 선보였다. 

'내몸愛' 시리즈는 사과와 복숭아 맛 두 가지로, 무색의 투명한 물처럼 보이지만 맛과 향을 가미해 주스나 탄산음료보다 상대적으로 가볍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bhc치킨, 고용 창출 앞장선다 '청년 인큐베이팅제' 지원자 모집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고용 창출에 앞장서기 위해 '청년 인큐베이팅제' 지원자 모집에 나선다. 

'청년 인큐베이팅제'는 정부의 청년 일자리 대책과 청년 신규 고용 창출 등 대한민국 사회적 이슈인 청년 취업 대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취업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현장 경험을 제공해 취업을 지원하는 방안이다.

선발접수는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채용사이트를 비롯해 주요 대학 취업센터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8월 1일부터 입사할 예정이다. 2년간의 근로계약을 체결하며, 4대 보험 및 기타 복리후생 등 정규사원과 동일한 처우를 제공한다. 

 

 

도미노피자,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스페셜 세트 한정 판매

세계 최대 피자배달 전문 브랜드 도미노피자가 오는 7월 19일까지 여름 신제품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와 다양한 사이드디시를 함께 구성한 스페셜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스페셜 세트는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와 콜라(1.25L)에 슈림프 비스크 스파게티를 더한 '씨푸드 러버 세트'와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를 함께 구성한 '치즈 러버 세트' 등 총 2종이다. 

뿐만 아니라, 같은 기간 여름 신제품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주문 시 모든 사이드디시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사이드디시 반값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