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액상커피' 편의점으로 GO!..'칸타타·레쓰비' 롯데칠성이 '강자'
[수치로 보는 뉴스] '액상커피' 편의점으로 GO!..'칸타타·레쓰비' 롯데칠성이 '강자'
  • 이지원, 공선영
  • 승인 2018.07.0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는 부담, 자판기 커피는 좀...''액상커피' 사러 편의점으로 GO!

 액상커피?

주로 병이나 캔, 컵에 담긴 커피
편의점에서 주로 볼 수 있는 칸타타나 레츠비 등의 커피!

더운 여름, 시원한 커피 한 잔?

2017년 분기별 액상커피 매출액 (단위: 백만 원)
1/4분기 23만 5132
2/4분기 32만 6817
3/4분기 39만 3079
4/4분기 32만 1100

액상커피가 가장 많이 팔릴 때?
7월~9월에 해당되는 3분기

→더운 여름 대체적으로 카페보다 저렴한 액상커피를 많이 찾는 것으로 추측 가능

카페가 부담된다면? 편의점으로!

2017년 3/4분기 액상커피 시장 점유율
백화점 0%
할인점 6%
체인슈퍼 6%
편의점 69%
독립슈퍼 7%
일반식품점 11%

소비자들의 액상커피 주요 구매 시장은?
전체 중 절반을 넘는 독보적인 점유율로 '편의점'

액상커피 시장 1위는 '롯데칠성'

2017년 액상커피 브랜드별 매출액 (단위: 백만 원)
롯데칠성 33만 5023
매일유업 21만 8709
동서 17만 1671
CCB 13만 6252
남양유업 11만 5036
스타벅스 6만 3796

액상커피 시장 내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1인자는 '롯데칠성'
그 뒤로 매일유업과 동서식품도 꾸준한 매출액 대결 중!

롯데칠성,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이유는?

오랜 시간 꾸준히 사랑받아 온 제품들을 판매 중인 롯데칠성
익숙한 제품으로 꾸준한 매출액을 유지하는 중

 

매일유업vs동서식품, 어떤 제품이 인기?

롯데칠성의 뒤를 잇는 매일유업과 동서식품 또한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브랜드 인지도로 꾸준한 매출을 기록 중!

(자료=FIS 식품산업통계정보 보고서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각사 홈페이지)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공선영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