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맘스터치·삿포로맥주·CJ제일제당 外
[식품 단신] 맘스터치·삿포로맥주·CJ제일제당 外
  • 이예리
  • 승인 2018.07.0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스터치 삼계탕', 출시 일주일 만에 10만개 완판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가정간편식, 지난달 6월 21일 출시된 '맘스터치 삼계탕'이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10만 개가 모두 조기 품절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맘스터치 본사는 처음 선보이는 가정간편식 제품임을 감안해 당초 초복(17일)까지로 판매 기간을 잡고 초도물량을 산정했지만, 예상을 뛰어넘는 빠른 판매 속도에 10만 개를 추가 생산키로 했다. 

'맘스터치 삼계탕'은 100% 국내산 닭에 찹쌀·인삼·대추를 넣고 긴 시간 우려내 깊고 진한 맛이 특징으로, 출시되자마자 온라인 커뮤니티에 각종 구매 후기가 올라오며 큰 화제를 모았다.

 

맥주가 있는 카페, 펍과 카페의 경계가 무너지다!

삿포로맥주는 6월부터 폴 바셋에서 삿포로맥주를 이용한 신메뉴 칵테일 두종을 추가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된 칵테일은 '비어 시트러스'와 '비어 라임·엘더플라워'로 '비어 시트러스'는 삿포로 생맥주와 달콤한 오렌지·엘더플라워·레몬이 어우러져 칵테일로 달콤하고 상큼한 풍미가 특징이다.

'비어 라임·엘더플라워'는 삿포로 생맥주와 상큼한 라임·민트·엘더플라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급스럽고 화사한 풍미를 내는 맥주 칵테일이다.

 

아워홈, 소비자 편의성 높인 아워홈몰 앱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7월 9일 공식 쇼핑몰 '아워홈몰'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공식 출시한다. 이번 '아워홈몰' 앱 출시로 고객들의 쇼핑환경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됐다.

최근 선보인 저칼로리 일상식 '언더100(Under 100)'은 물론이고 '아워홈 지리산수', 반찬 및 안주·국·김치 등 다양한 상품을 몇 번의 터치만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워홈은 이번 아워홈몰 앱 오픈을 기념해 모든 모바일 앱 가입 고객들에게 즉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쿠폰과 재주문 시 쓸 수 있는 2000원짜리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간편식 신제품 7종 출시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전용제품 브랜드 '집으로ON'은 ▲안주 2종 ▲즉석떡볶이 2종 ▲중화덮밥 3종 등 총 7종의 신제품을 출시, 제품군을 더욱 다양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 론칭한 청정원 '집으로ON'은 일반 가정식을 기본으로 한 국내 간편식 시장에서 '고품질의 별미 맛집'이라는 콘셉트로 지역별 유명 맛집의 메뉴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집으로ON' 즉석떡볶이 2종은 떡볶이와 어울리는 다양한 재료를 한데 모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집으로ON' 중화덮밥 3종은 정통 중식 레스토랑 팔선생의 인기 덮밥 메뉴를 그대로 재현한 것으로 '고추잡채덮밥'·'마파두부덮밥'·'유산슬덮밥'이 있다.

 

GS25 원두커피 카페25, 판매 점포 1만점 돌파

GS25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가 1만점을 돌파했다. 론칭 초기 월 평균 100만잔 수준의 판매를 기록했던 카페25는 최근 한 달 판매량이 700만잔을 넘어서며 30개월만에 판매량이 7배를 넘어섰으며, 지난 3월에는 27개월만에 누적 1억잔 판매를 돌파하기도 했다.

또, GS25는 올해 상반기에만 카페25 4000만잔을 판매하며, 론칭 후 17개월이 걸렸던 4000만잔 판매를 6개월만에 돌파했다. 고객들의 호응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어, 1년에 1억잔 판매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25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카페25를 즐길 수 있도록 과감한 투자를 통해 점포 확대에 힘을 쏟았고 이번 1만점 돌파까지 이어지게 됐다.

 

김가네, 차닭물쫄면 맛있게 먹는 '2018 띵작 공모전' 진행

김가네는 오는 8월 10일까지 신메뉴 '차닭물쫄면'과 함께하는 '2018 김가네 띵작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김가네 띵작(명작)인 '차닭물쫄면'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글·사진· 영상 중 택1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해주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1525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진행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김가네는 최근 신메뉴 스쿨어택, 황금 댕댕이 인증해보시犬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젊은 세대와의 커뮤니케이션에 힘쓰고 있다.

응모방법은 김가네 홈페이지의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심사기준은 ▲주제의 표현력 ▲작품의 완성도 ▲창의성 등이며, 영상작품 출품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CJ, '한식 세계화 이끄는 장류 대표 기업'으로 몽골국영방송서 집중 조명

CJ제일제당은 몽골 최대 국영방송국인 'MNB'에서 해찬들 장류와 백설 양념장의 우수한 R&D역량과 혁신기술을 집중 보도했다고 7월 9일 밝혔다. MNB는 다큐를 통해 몽골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해찬들 장류와 백설 양념장의 독보적인 맛 품질, 핵심기술, 철저한 품질·위생관리 등을 소개했다. 

독보적인 맛 품질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에 이어 철저한 위생관리도 소개했다. 언제부터 HACCP 인증을 받아 식품 안전 관리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는지를 설명하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위생복을 입고 손 소독·에어샤워 등 까다로운 살균과정을 거쳐야만 공장에 들어갈 수 있다는 점도 덧붙였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