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딘스퀘어, 스크린볼링시스템 '팝볼링' 전국 1호 매장 오픈 '가즈아~'
뉴딘스퀘어, 스크린볼링시스템 '팝볼링' 전국 1호 매장 오픈 '가즈아~'
  • 변은영
  • 승인 2018.07.1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대전 등도 잇달아 오픈 예정
ⓒ뉴딘스퀘어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 뉴딘스퀘어가 지난 7월 11일 전북 전주 완산구에 위치한 스크린볼링시스템 '팝볼링' 1호점 뮤직앤볼(Music&bowl)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뉴딘스퀘어는 이어 경주·부산·대전 등 전국 단위로 매장을 확대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겠다는 방침이다.
 
팝볼링(POP Bowling)은 스크린골프로 유명한 골프존의 자회사인 뉴딘스퀘어가 야심차게 선보인 새로운 볼링놀이문화 시스템이다. 스크린볼링만의 색다른 재미는 물론 탄탄한 기술력과 실속 있는 창업 비용으로 고객과 예비 창업주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핫'해진 볼링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4월 출시된 '팝볼링'의 가장 큰 특징은 볼링공과 볼링 레인은 존재하지만 볼링핀은 '디지털 핀 세터 시스템'으로 디지털화됐다는 것이다. 유저가 공을 굴리면 레인을 굴러가던 볼링공은 '스크린' 뒤로 사라지고 정교한 타이밍으로 등장한 '가상 볼링공'이 스크린 속 '디지털 볼링핀'을 실감 나게 쓰러뜨린다.

스크린볼링만의 장점을 살려 '볼링핀'을 다양한 형태로 변경할 수 있고, '스타라이크 이펙트'를 불꽃슛 등으로 입맛에 맞게 조정할 수도 있다. 고해상도 영상센서와 최상의 볼링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전, 팀전, 369모드 등 기존 볼링에선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하며, 디지털 볼링핀을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는 트레이닝 모드 등도 제공한다. 

특히 팝볼링의 경우 기존에 비해 설치 공간과 창업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볼링장의 경우 창업을 위해서는 최소 200~300평 정도의 공간이 필요한 반면, 팝볼링은 기존의 35% 정도의 공간과 3분의 1 수준의 비용이면 창업이 가능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