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KT&G·코카콜라 外
[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KT&G·코카콜라 外
  • 변은영
  • 승인 2018.07.1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자연의 신선함을 담은 '아침에주스 유기농' 3종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자연의 신선함을 담은 '아침에주스 유기농' 3종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침에주스'는 냉장주스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프리미엄 과채음료 브랜드로 1993년 첫 출시 이후 오랜 시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침에주스 유기농'은 오렌지·토마토·포도 총 세가지 맛으로 화학 비료나 농약을 일체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과일만을 엄선해 고유의 신선함과 맛, 풍부한 영양까지 고스란히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생산·유통·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이 냉장상태로 유지되는 콜드체인시스템을 적용해 최상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으며, 자녀를 둔 가족을 비롯해 건강을 생각하는 3040대 1인 가구 등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KT&G, '릴(lil)'․'핏(Fiit)' 판매점 2배로 확 늘린다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과 전용담배인 '핏(Fiit)'의 전국 판매점을 2배로 대폭 확대한다.

현재 '릴'과 '핏'이 전국 1만 9320곳의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KT&G는 CU·GS25·세븐일레븐·미니스톱·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 1만 9159곳에 오는 7월 18일부터 제품을 추가 공급한다. 이로써 '릴'과 '핏'의 판매처는 모두 3만 8479곳으로 기존보다 2배가 늘어나게 됐다.

KT&G의 '릴'은 제품의 편의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아 지난 5월 신제품 '릴 플러스'를 출시했고, 이에 힘입어 현재 누적 판매량이 70만대를 돌파했다. 전용담배인 '핏' 역시 '체인지'·'체인지업'·'스파키' 등 모두 4종이 출시돼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켜주고 있다.

 

코카콜라, '코카·콜라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출시

130여년 동안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온 코카·콜라가 2018 여름 캠페인 모델이자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미지를 담은 '코카·콜라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코카·콜라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는 소비자들이 시원한 코카·콜라와 함께 바이브 넘치는 짜릿하고 특별한 여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된 것으로,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의 매력을 살린 각기 다른 이미지를 디자인에 적용해 생동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색상이자 짜릿한 바이브가 넘치는 빨간색 바탕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미지와 이름을 패키지 전면에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담아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옥션, 세대별 간식 판매량 분석∙∙∙뻥튀기 찾는 2030·머핀에 빠진 5060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올해 상반기 동안 세대별로 간식류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2030 세대의 전통간식 구매량과 5060 세대의 프리미엄 디저트 구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2030 사이에서 주로 어르신들이 즐기던 떡이나 전통과자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 쫄깃쫄깃한 식감의 인절미는 5배(402%) 이상 급증하며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은 뻥튀기·건빵은 4배(334%) 이상 껑충 뛰었는데, 같은 기간 5060 구매 신장률(126%)을 3배 가까이 웃도는 수치다.

반면 5060 세대는 서양식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커피나 차와 즐기기 좋은 케이크∙머핀∙파이는 2배(130%) 이상 증가했다.

 

더본코리아 역전우동0410, 모바일 쿠폰 도입

더본코리아의 우동·소바·덮밥 전문점 '역전우동0410'이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고객들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친구나 가족, 지인들에게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역전우동0410 모바일 쿠폰'은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모바일에서 간편하고 부담 없이 선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것으로, 역전우동의 대표메뉴인 옛날우동, 김치우동, 냉모밀 등을 포함하는 29가지 '메뉴 교환권'과 1·2·3·5·10만원 상품권을 살 수 있는 '모바일 금액권' 2가지로 구성됐다.

모바일 쿠폰은 카카오톡, 옥션, 11번가 등 주요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매장 내 설치된 키오스크(무인주문기)에서 바코드 스캔 혹은 쿠폰 번호 수동 입력을 통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