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콩보다는 검은콩...나타나는 소비자의 '베지밀' 사랑 두유 시장 A to Z!
▲줄어들었던 두유 매출, 회복 가능할까?
연도별 두유 매출액 (단위: 백만 원)
2013년 45만 4506
2014년 39만 5502
2015년 37만 3774
2016년 37만 3131
2017년 37만 9074
전년도 대비 매출액 증가 추이 (단위: 백만 원)
2017년 1/4분기 9만 8579
2018년 1/4분기 10만 1074
2013년 대비 2017년 두유 총 매출액은 약 16.5%까지 감소
하지만?
2017년 1분기 매출액→2018년 1분기 매출액 (약 2.5% 증가!)
▲올해의 두유 매출액은 어떨지 기대해 볼 만하다!
2017년 분기별 두유 매출액 (단위: 백만 원)
1/4분기 9만 8579
2/4분기 9만 1365
3/4분기 8만 8753
4/4분기 10만 376
두유 매출액은 대체적으로 비슷!
하지만 상대적으로 추운 겨울 1분기와 4분기에 매출 상승
▲두유 시장 1인자는? '정식품'이 차지!
2017년 브랜드별 두유 매출액 (단위: 백만 원)
정식품 19만 6009
삼육식품 8만 9576
남양유업 2만 2384
매일유업 1만 5882
이롬 1만 4865
연세우유 1만 4327
두유 시장 내 매출액은 '베지밀'을 생산하는 정식품이 독보적!
2017년 두부 시장 매출 중 절반이 넘는 51% 가량을 정식품이 차지하며 넘볼 수 없는 1위 자리를 지키는 중
▲소비자에게 익숙한 '베지밀' 최고!
2017년 두유 제품별 매출액 (단위: 백만 원)
베지밀 달콤한 B (정식품) 4만 4866
베지밀 검은콩 고칼슘 (정식품) 3만 9947
삼육 검은콩 (삼육식품) 3만 8427
베지밀 담백한 A (정식품) 2만 5633
베지밀 검은콩과 검은참깨 (정식품) 2만 4671
맛있는 두유 GT (남양유업) 2만 1687
▲소비자가 사랑하는 두유 제품은?
정식품의 '베지밀': 오래된 제품 역사와 소비자 내 제품 인지도로 1년 내내 꾸준한 매출을 유지!
▲소비자들은 검은콩 두유를 좋아해!
두부 세분시장별 매출액 (단위: 백만 원)
검은콩 두유 22만 9589
흰콩 두유 14만 2528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두유?
'흰콩보다는 검은콩 두유'
2013년부터 검은콩 두유 다이어트와 확산되는 웰빙 문화 등으로 인해 시작된 소비자의 검은콩 두유 사랑을 알 수 있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공선영 에디터)
(자료=FIS 식품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