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제너시스BBQ·GS수퍼마켓·세븐일레븐 外
[식품 단신] 제너시스BBQ·GS수퍼마켓·세븐일레븐 外
  • 변은영
  • 승인 2018.07.2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너시스BBQ 청년 일자리 창출 동참, 대졸 공채 40여명 채용

제너시스BBQ가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제너시스BBQ는 지난달부터 이달 초까지 2018년도 상반기 대졸 신입 공채를 실시해 총 41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했다. 

채용된 신입사원들은 치킨대학에서 약 3개월 간의 교육 과정을 거쳐 10월 중 최종 입사, 슈퍼바이저 또는 점포개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슈퍼바이저는 가맹점 운영 지도 및 관리를 담당하며, 신규상권 개발 및 신규 매장 개설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채용은 학력, 나이, 전공 등의 제한을 두지 않아 다양한 이력의 인원들이 입사했다.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특성상 푸드트럭을 창업한 경험이 있는 인력, 조리사 경력이 있는 인력 등 외식업 현장에서의 경험을 우대했다. 

 

GS수퍼마켓, 산소팩 산낙지·활전복 인기 폭발!

GS수퍼마켓이 오프라인 수퍼마켓 최초로 선보인 산소팩 낙지와 산소팩 전복의 6~7월 매출이 전년대비 3배 신장 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하던 산소팩 포장을 이용해 오프라인 매장 최초로 산낙지와 활전복을 4월에 도입을 했다. 

이번 변경 도입한 상품은 패키지 포장지에 해수와 80%의 산소, 20%의 이산화탄소를 주입 포장해 기존 상품 대비 수산물의 생존기간이 평균적으로 1.5일 증가 됐다.

이로 인해 신선한 상품을 매장에서 구입하고, 집으로 안전하게 가져가고 보관 할 때도 자연상태에 가까운 살아있는 상품을 싱싱하게 즐길 수 있게 되어, 고객들이 뜨거운 반응으로 매출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삼(蔘)봤다! CU, 몸보신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는 원기 회복을 돕는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식재료를 활용한 '몸보신 간편식 시리즈'를 7월 24일부터 5만 개 한정판매 한다.

'몸보신 간편식 시리즈'는 국내산 인삼 엑기스를 넣고 지은 '인삼밥'을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CU 민물장어 도시락', '인삼밥 한우 김밥'과 '인삼밥 한우 주먹밥' 3종으로 출시된다. 'CU 민물장어 도시락'은 지난해에 이어 CU에서 선보이는 두 번째 장어 도시락으로, 전라남도 장성산 민물장어를 데리야끼소스를 살짝 발라 구워 통째로 올린 상품이다.

보다 간편하게 보양식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인삼밥 한우 김밥'과 '인삼밥 한우 주먹밥'에는 1등급 이상 횡성한우 불고기를 토핑해 든든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배달의민족, 치믈리에 행사 방해 '법적 책임' 물을 것

지난 7월 22일 '제2회 배민 치믈리에 자격시험' 행사가 치러졌다. 그런데 행사 초반 동물보호단체 소속으로 보이는 인원이 들이닥쳐 행사장 안과 무대를 점거하고 행사 진행을 방해하며 자신들의 주장을 소리 높여 외치는 방식으로 '기습 시위'를 벌였다. 

이에 대해 배달의 민족 측은 표현의 자유, 집회의 자유 등 헌법으로 보장받은 다양한 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당성이나 합법성이 결여된 채 이렇게 폭력적인 방법으로 시위를 벌인 데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시위를 주도하고 참여한 이들에게 본인들의 행동에 대한 법적인 책임이 뒤따라야 할 것이라며 행사에 끼친 직간접적 피해, 나아가 행사 참가자 분들의 정신적, 정서적 피해를 초래한 부분 등에 대해 수사 기관을 통해 정식 조사를 진행하는 등 엄중히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 '한국편 고추장 삼겹살' 도시락 출시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7월 전국 팔도의 다양한 명물을 담은 '맛8도시락' 시리즈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팔도를 넘어 아시아의 음식을 담은 '맛8도시락 아시아편'을 출시하며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이번에 선보이는 '맛8도시락 아시아편'의 두 번째 시리즈는 '한국편'으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 삼겹살을 활용한 '고추장 삼겹살' 도시락이다.

'맛8한국편 고추장 삼겹살' 도시락은 백미밥 위에 매콤한 고추장 소스를 발라 바삭하게 구운 삼겹살을 수북이 얹어 먹음직스럽게 담은 상품이다. 여기에 잡채·돈까스·계란 장조림·비엔나 소시지 등 반찬을 함께 구성해 푸짐한 한끼를 구성했다.

 

드롭탑, 시원하고 청량감이 가득한 '스파클링 허니 청포도' 선보여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폭염으로 지친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청포도를 활용한 음료 출시가 한창이다. 청포도는 7~8월에 제철인 과일로 구연산과 유기산이 풍부해 무더위로 잃은 입맛을 자극하고 피로 회복에 탁월하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연일 이어진 폭염으로 드롭탑만의 여름 시즌 아이스 음료 '스파클링 허니 청포도'가 인기를 끌고 있다. 상큼한 청포도를 베이스로 달콤하고 건강한 꿀과 탄산의 조합으로 시원하고 청량감이 가득한 에이드 음료다. 

입 안에서 상큼하게 톡톡 씹히는 청포도의 식감이 돋보이며 음료 상단에 레몬 슬라이스를 올려 상큼한 맛을 더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