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스타벅스 사이렌오더·GS리테일 심플리쿡·LG전자 통돌이세탁기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스타벅스 사이렌오더·GS리테일 심플리쿡·LG전자 통돌이세탁기 外
  • 변은영
  • 승인 2018.07.2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레저큐·쏘카, 업무제휴 체결…레저사업 등 확장

여가 플랫폼 야놀자와 야놀자의 계열법인 레저큐가 카셰어링 기업 쏘카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월 25일 밝혔다. 

야놀자와 쏘카는 이번 업무제휴에 따라 양사 고객 및 임직원을 위한 혜택을 상호 제공한다. 특별상품 구성이나 공동 프로모션 등도 진행하며, 중장기적으로는 IoT, AI 기반의 스마트 시스템 구축에도 힘을 모은다. 

숙박 이외의 레저 사업 관련 협업은 야놀자 계열법인 레저큐가 쏘카와 별도 협약을 맺고 직접 진행한다. 쏘카는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야놀자 가맹점, 레저큐 제휴점 등 주요 업장에 공유차량을 배치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누적 주문 5000만건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서비스인 사이렌오더의 누적 주문건수가 최근 5000만건을 돌파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2014년 5월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자체 개발해 선보였던 사이렌오더는 모바일을 통해 스타벅스의 음료와 푸드 등을 편리하게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O2O 서비스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이용률은 서비스 시작 이후로 현재까지 지속해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지난 3월 4000만건 달성 이후 이번 5000만건 달성까지 단 4개월만 소요되며, 역대 최단기간 사이렌오더 주문건수 1000만건을 달성했다. 

 

가전 비수기 여름에도 인기 Top 3 '의류건조기·식기세척기·로봇청소기'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올 7월 인기 가전으로 의류건조기와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가 꼽혔다.

이미 사계절 가전으로 자리 잡은 대표적 가전 의류건조기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 수량이 58% 상승했고, 매출은 83% 크게 늘었다. 의류건조기는 빨래를 널지 않아도 되며, 사계절 내내 빠르고 뽀송하게 건조를 할 수 있어 지난 해부터 열풍이 일고 있다.

설거지를 줄여주는 가정용 식기세척기도 7월까지 올해 누적 매출이 전년 대비 35% 상승했다. 7월 매출만 비교하면 전년 동기 대비 77% 상승으로 매출 상승폭이 커졌다. 로봇청소기 중에서는 흡입·물걸레 로봇청소기가 올 7월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75% 상승했고, 매출도 49% 증가했다. 

 

GS리테일, '갓데리 홍진영'과 손잡고 심플리쿡 알리기 박차!

GS리테일이 밀키트 심플리쿡 모델로 갓데리 홍진영과 손잡았다. 홍진영의 친숙하고 편안한 이미지가 심플리쿡의 대중적인 이미지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평소에도 언제든지 즐기는 맛있고 편한 먹거리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전략이다.

심플리쿡은 지난 해 말, 최초 16종의 메뉴로 시작한 이후 현재 50여종까지 늘렸으며, 올해 말까지 한식·아시안푸드·웨스턴푸드·퓨전요리 등 다양한 콘셉트의 요리를 개발해 100여종까지 늘림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획기적으로 늘리고, 재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올해 메뉴 개발 3대 핵심 전략으로 ▲트렌디·세계 유명 요리 확대 ▲kids friendly 메뉴 구성을 통한 family food 강화 ▲지역 유명 요리·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별미 요리 제안으로 정하고 그에 맞는 메뉴 개발을 통해 밀키트 고객을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인가구 소장각...LG전자 NEW '통돌이세탁기' 출시

나 홀로 가사를 책임져야 하는 1인가구에게 간편하고 성능 및 효율성 높은 세탁기는 '필수 오브 필수템'이다. LG전자가 에너지효율을 높인 프리미엄 통돌이세탁기 신제품을 선보였다. 

'블랙라벨 플러스' 신제품 17종은 LG세탁기의 상징인 인버터 DD(Direct Drive) 시스템을 향상시켜 에너지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대포물살에 세탁통과 세탁판을 반대로 회전시켜 세탁물을 좌우로 비벼 빠는 효과를 더한 '터보 대포물살'을 구현했다. 

▲헹굼 단계에서 세탁통의 위쪽에서 깨끗한 물을 세탁물에 강력하게 뿌려주는 방식으로 39분 만에 세탁을 마쳐주는 '터보샷' ▲알러지 유발물질을 제거하고 세탁력을 높이는 '스팀' ▲오염된 빨래를 고농도의 세제수로 처리하는 '애벌세탁' 등 기존 통돌이세탁기의 장점을 그대로 갖췄다.

 

식사야? 안주夜? 편의점 도시락·맥주 동시 구매 고객 늘어

편의점에서 도시락과 맥주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이 매년 급증하고 있다. GS리테일 데이터경영팀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도시락과 맥주를 동시에 구입하는 건수는 전년 대비 2016년 114.8%, 2017년 123.1% 2018년 상반기 130.4% 수준으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GS25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한끼 식사를 찾는 고객 뿐 아니라 반주를 즐기는 혼술족을 위해 식사, 안주 모두를 충족할 수 있는 안주 강화형 도시락을 선보였다. '치킨몬스터 도시락'은 기존 치킨 도시락의 메인 재료 중량을 20%가량 늘린 160~180g 구성 이고, 치킨이라는 네이밍에 걸맞게 후라이드 닭다리가 메인 메뉴다. 

소주가 생각나는 '우월한돈 제육 도시락'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인 제육볶음을 계란찜, 콩나물에 쌈무까지 구성해 제대로 된 제육 무쌈 정찬을 즐길 수 있는 한식 반찬 강화형 도시락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