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더부스·미니스톱·카페베네 外
[식품 단신] 더부스·미니스톱·카페베네 外
  • 이예리
  • 승인 2018.08.0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들의 놀이터, 더부스 광화문점 오픈

광화문 광장이 수제맥주의 메카로 성공적인 변신을 꾀하고 있다.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 시행 이후 늘어난 직장인들의 여가시간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채로운 커뮤니티 공간과, 젊은층의 취향에 맞는 맛과 향이 독특한 개성 넘치는 수제맥주가 주목받고 있다. 

광화문 빌딩숲을 지나 청계천 광장 초입의 청계한국빌딩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피맥(피자와 맥주)의 성지로 불리는 더부스의 크래프트비어 펍이 기다린다. 

12개의 개성 넘치는 수제맥주 탭과, 글로벌 탑 브루어리에서 100%냉장 유통으로 들여오는 수준급 맥주들은 맛과 다양성을 중시하는 더부스의 가치를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한 플레이스테이션과 아케이드 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Play booth'존에 준비돼 있다.

 

미니스톱, 중복과 말복 이틀간 치킨 구매 시 음료증정 행사 진행

편의점 미니스톱이 복날을 맞아 치킨 구매 시 음료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중복인 7월 27일, 말복인 8월 16일 단 이틀만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무더위가 절정에 이른다는 복날에 고객이 미니스톱의 치킨으로 입맛과 기력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라며 기획된 행사다.

행사에 해당하는 치킨상품은 ▲어니언닭다리 ▲스리라차 넓적다리 ▲커리통다리 ▲매콤바베큐닭다리 ▲마라치킨바 ▲케이준순살치킨 등 6종으로 구매 시 FF전용 펩시콜라 캔 혹은 델몬트 망고팩을 증정한다.

미니스톱은 이번 행사로 많은 고객이 다양한 맛의 미니스톱 치킨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카페베네, 신메뉴 '내 맘이 포도포도해 SNS 이벤트'로 메뉴 X2 증정 혜택 제공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가 여름 시즌 메뉴 '내 맘이 포도포도해'를 즐기고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메뉴 하나 더!' 혜택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메뉴 X2(2배) 증정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월 26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톡 쏘는 짜릿한 탄산에 달콤한 포도 과육을 더한 '포도포도 에이드'와 '청포도포도 에이드'를 2잔 이상 구매한 후,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다음달 8월 10일까지 자신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카페베네 #버스터즈 #내맘이포도포도해 #에이드이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20명에게 주문한 메뉴와 동일한 메뉴를 하나 더 제공하는 'X2(2배) 메뉴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삿포로맥주, 설인아의 "나 혼자 간다" 영상 공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가운데 보기만해도 시원하고 기분 좋아지는 설인아의 '나 혼자 간다' 영상이 삿포로맥주 공식 페이스북 및 유투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삿포로맥주는 올해 '삿포로 그대로 삿포로'라는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에게 삿포로맥주의 오리지널리티와 삿포로의 깨끗한 자연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설인아는 삿포로 맥주 박물관에서 삿포로의 오랜 발자취를 보고, 징기스칸과 함께 시원하게 삿포로맥주를 마시는 등 삿포로를 있는 그대로 즐겼다.

특히, 삿포로맥주 모델답게 삿포로 맥주 박물관에 제일 먼저 방문해 학구열 넘치는 모습을 보이며 삿포로맥주를 맛있게 마실 수 있는 3단 따르기를 브랜드 커뮤니케이터에게 직접 배우고, 스노우헤드의 역할을 물어보는 등 맥주 광고 모델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하림, 중복 더위를 물리칠 삼계탕 3종 제안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가성비 좋은 가격과 영양을 모두 갖춘 삼계탕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비자들의 특성과 취향에 따라 추천했다. '하림 IFF 유황 먹은 통닭'은 당일 생산된 닭을 –35°C 이하로 급속 개별 동결한 냉동 방식 'IFF'을 취해 갓 잡은 닭의 신선한 육질이 그대로 보존되는 것이 특징이다. 

간편함을 추구하는 혼밥족이나 1~2인 가구들을 위해서는 국내산 100% 신선한 닭을 사용한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인 '하림 신선 삼계탕'을 추천한다.

봉지째 약 20분간 중탕으로 데우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담고 약 10분간 끓이면 삼계탕 한 그릇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최대 장점이다.

 

 

배달의민족, 2018년 대한민국 우수벤처기업 선정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푸드테크(food-tech) 선도 기업 우아한형제들이 '2018년 대한민국 우수벤처 기업'으로 선정됐다.

벤처기업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올해 대한민국 우수벤처 선정 사업은 '지속성장'·'일자리'·'글로벌 진출'·'연구개발' 등 총 4개 부문으로 평가해 대상 기업을 선정했다.

우아한형제들이 선정된 부문은 '지속성장'과 '일자리' 등 2개 분야다. 지속성장 부문은 매출액이 직전 5개년 평균 10% 이상 성장한 기업이 기본 자격 요건이며, 일자리 분야는 임직원수가 직전 5개년 평균 5% 이상 증가해야만 지원 가능하다.

 

오리온, '고로케땅콩' 출시

오리온은 고로케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극대화시킨 요리형 안주 스낵 '고로케땅콩'을 출시했다고 7월 26일 밝혔다. 고로케땅콩은 땅콩 위에 반죽 옷을 30회에 걸쳐 얇게 입힌 다음, 빵가루를 묻혀 튀겨낸 것이 특징이다.

갓 튀긴 듯한 고로케의 바삭한 식감과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전국 유명 고로케 맛집 레시피를 연구, 1년여에 걸쳐 제품을 완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 개발단계에서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고로케땅콩은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혼술족'을 위한 안주형 스낵으로 제격이다. 특히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주류 판매량이 늘고 있는 만큼 출시 초부터 '폭염 특수'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