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스타벅스·한국야쿠르트·아워홈 外
[식품 단신] 스타벅스·한국야쿠르트·아워홈 外
  • 변은영
  • 승인 2018.08.0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25, 유명 커피 산지 5개국 대표급 원두로 새롭게 블렌딩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가 최고급 5종 원두로 블렌딩한 새로운 커피를 8월 2일 선보였다. 올해 상반기에 4000만잔을 판매하며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더 완성도 높은 품질로 보답하고자 리뉴얼을 진행했다.

각기 다른 개성의 5개국 고급 원두가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 되어, 요즘 트렌드에 부합하는 미디엄 로스팅을 거치면서 안정적인 밸런스를 이뤘다.

GS25는 커피 맛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블렌딩, 로스팅 과정 뿐 아니라 마지막 단계인 포장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포장을 개봉한 원두가 추출 머신에 담겨 있는 시간을 최소화 하기 위해 딱 10잔 분량인 200g 단위로 소포장 했다.

 

스타벅스 전국 드라이브스루 매장 My DT Pass 서비스 전면 시행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차량번호 인식을 통한 자동 결제 서비스 'My DT Pass'가 지난 8월 1일부로 전국 154개 모든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My DT Pass'란, 고객의 차량정보를 스타벅스 선불식 충전 카드와 연동시켜,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이용 시 별도의 결제수단을 제시하지 않아도 자동 결제를 통해 주문한 메뉴를 받아 바로 출차가 가능한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전용 서비스다. 

스타벅스는 향후 운영 노하우 축적 및 시스템 안정화와 고도화, 고객의 서비스 사용 증가가 이뤄진다면 현재 평균 2분 30초 정도의 주문 및 출차까지의 소요 시간을 1분 30초 정도까지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출시 

한국야쿠르트가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를 8월 6일 선보인다.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는 그간 생산, 유통이 어려워 대량으로 선보이기 어려웠던 상온의 물로 추출하는 콜드브루(Cold Brew) 방식의 커피다. 

여기에 로스팅 일자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신선한 커피' 콘셉트로 국내 커피시장에 콜드브루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의 매력을 아르누보(Art Nouveau)풍으로 해석해 예술적이면서도 멋스러운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멤버 각자의 매력을 담은 일러스트와 이름을 패키지 전면에 담아 로맨틱함을 살렸으며, 로스팅 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스티커에는 방탄소년단의 영문명(BTS)를 넣어 콜라보레이션의 의미를 강조했다.

 

아워홈, 일상속 맛있는 칼로리 조절 '언더100' 시리즈 5종 신규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저칼로리 슬리밍푸드로 인기를 얻고 있는 '언더100(Under 100)'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고 8월 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언더100 제품은 탕 1종·덮밥소스 2종·스프 2종 등 모두 5종이다. 

먼저 탕류 제품으로 12시간 동안 정성껏 우려낸 진한 사골국물에 소고기를 넣은 '소고기곰탕'은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별도의 소금 간이 필요 없고 끓는 물에 제품을 그대로 넣고 4~5분간 데우면 완성돼 조리도 간편하다. 

심플한 식사를 위한 스프 제품도 출시했다. 스프 제품은 '미네스트로네 스프', '포테이토 스프'로 구성돼 있다. 미네스트로네 스프는 이탈리아 전통 야채스프를 간편식으로 구현한 것으로 양배추·샐러리·양파· 감자 등 각종 야채와 베이컨이 어우러져 영양만점이다. 

 

하이네켄, 광안리에 부산 최초 하이네켄 팝업스토어 오픈

세계적인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본격적인 바캉스시즌을 맞아 부산 최초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무더위 속 휴가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짜릿한 여름을 선사한다.

지난 7월 24일 부산 광안리에 위치한 '퍼지 네이블(Fuzzy Navel)'에 전격 오픈한 하이네켄 팝업스토어가 앞으로 약 두 달간 부산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부산 하이네켄 팝업스토어에서도 네덜란드 현지에서 즐기는 듯 하이네켄 특유의 시원한 목 넘김과 톡 쏘는 청량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부산 하이네켄 팝업스토어는 도심에서 만나는 하이네켄 포레스트 컨셉으로 여름의 청량함을 가득 표현하는 한편, 한여름 바닷가에서 무더위를 피할 힐링 장소로도 많은 관심을 끈다. 부산에서는 최초로 오픈하는 팝업스토어인 만큼 매주 금·토요일에는 DJ 공연 파티를 마련해 하이네켄과 함께하는 잊지 못할 여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삿포로맥주, 국내 수입 이래 브랜드 로고(BI) 첫 변경

삿포로맥주가 8월 1일부터 커뮤니케이션 툴에 사용하는 모든 로고를 제품과 동일한 BI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변경되는 BI(Brand Identity)는 이미 미국, 캐나다 등의 국가에서 사용 중이며,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글로벌 브랜드 삿포로맥주의 BI 통일화 작업의 일환으로 이는 국내에서 삿포로맥주가 수입된 이래 처음으로 대대적인 BI 변경을 단행하는 것이다.

8월 1일부터는 모든 광고홍보, 판촉물에도 삿포로맥주 제품의 BI로 통일시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 추후 커뮤니케이션 툴에 사용되는 BI에는 보리와 홉이 삿포로 별을 감싸고 있으며, 삿포로맥주의 탄생연도인 1876년도 제품명인 프리미엄 비어가 함께 표기되어 있다. 

 

세븐일레븐, 경영주 자녀와 함께하는 '행복충전 시네마 데이트'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전국 가맹점 경영주 및 자녀 500여명과 함께 행복충전 시네마 데이트를 진행했다. 세븐일레븐은 8월 1일 오전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수도권 점포 경영주와 자녀 200여명을 초청해 8월 신규 개봉작 '신과함께-인과 연'을 관람했다.

영화 관람과 함께 재미있는 행사도 마련해 즐거움을 더했다. 영화 관람 전 퀴즈 이벤트를 통해 백화점상품권 10만원권·롯데월드 자유이용권·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등을 나눠줬다. 

또한 화관 로비에 행복 포토존을 설치해 참여 가족에게 즉석 기념사진을 찍어주고, 영화 관람 후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오찬 시간도 가졌다.

 

미니스톱, 이열치열 매콤한 혼술 안주 '미니포차 사천탕수육' 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이 무더운 여름 이열치열 콘셉트로 혼술과 잘 어울리는 간편 중화풍 안주 상품 '미니포차 사천탕수육'을 출시했다. 

'미니포차 사천탕수육'은 미니포차 시리즈의 베스트 안주상품인 정통탕수육튀김에 알싸하고 매콤한 사천식 소스를 부어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미니스톱은 3000원대의 가격으로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소용량 안주 상품으로 '미니포차 사천탕수육'을 기획했다.

탕수육튀김 외에도 사각형으로 썬 당근과 양파·완두콩·옥수수 등 5종의 혼합야채를 같이 넣어 튀김의 바삭함과 신선한 야채의 아삭함을 함께 느낄 수 있으며 혼술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