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종가집·스타벅스 外
[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종가집·스타벅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8.08.0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우유제품 가격 5년만에 3.6% 인상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생산비용의 증가에 따라 우유 제품의 가격을 오는 8월 16일부터 3.6%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지난 2013년 이후 5년 만에 시행되는 것으로 원가부담에도 불구하고 좋은 품질의 우유를 고객에게 공급하기 위하여 나100%를 생산하는 등 품질향상에 노력해 왔으나 그간 누적된 생산비용의 증가 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결정됐다.

 

포장김치 1위 종가집, 이젠 볶음밥으로 만나보세요

대상이 국내 포장김치 시장 1위 브랜드 종가집을 앞세워 냉동밥 제품을 확대한다. 냉동밥 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대상은 잘 익은 종가집 김치로 맛있게 볶아낸 '종가집 볶음밥' 2종을 선보였다.

'종가집 볶음밥'은 '종가집 김치 볶음밥'과 '종가집 깍두기 볶음밥' 2종으로 구성됐다. 주재료로 종가집의 비법으로 담은 100% 국내산 김치, 깍두기를 사용해 맛에 차별화를 뒀다. 

같이 볶는 부재료도 중요한 만큼, 고소하고 바삭하게 훈연한 청정원 베이컨을 큼지막하게 썰어 넣었다. 아삭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고, 급속동결로 갓 볶아낸 볶음밥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 개인 컵 이용고객 올해 벌써 300만명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올해 들어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한 고객이 7월 말 기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누적 할인 금액으로는 9억원 상당이다.

이는 전년도 1년간 할인 건수였던 380만건에도 근접한 수치로, 특히 올 3월 35만건이었던 할인 건수는 4월 39만건·5월 45만건·6월 52만건을 기록하는 등, 최근 들어 가파른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추세라면, 연말까지 500만건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지난 12년간 누적 할인 금액으로는 75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bhc치킨, 사상 최초로 구성된 카누·조정 남북 단일팀 후원

bhc치킨은 지난 8월 6일 사상 최초로 구성된 카누·조정 남북 단일팀이 훈련하고 있는 충주시 탄금호 조정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의 단합과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치킨을 깜짝 선물로 전달했다.

이날 깜짝 선물은 최근 한 언론매체에서 드래곤보트 국가대표 조민지 선수가 북한 선수들과 함께 맛있는 치킨으로 친해지고 싶다는 인터뷰 내용을 보고 bhc치킨이 대한카누연맹에 제안해 이루어졌다.

이에 남북 단일팀 선수들은 치킨처럼 고소하고 알콩달콩한 분위기 속에서 무사히 훈련을 마치고 그동안 국민들이 보내주신 응원에 보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에비스맥주, 도쿄로 떠나는 특별한 힐링여행

불볕 더위의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7월~8월 가장 많이 떠나는 여행지로 일본 '도쿄'는 항상 상위권 차지하면서 올 여름철에도 핫 한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자유여행'이나 '휴양'과 같은 '힐링' 컨셉의 여행이 최근 트랜드로 꼽히고 있다. 

에비스 기념관은 다양한 즐길 거리는 물론 평소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일명 '인생맥주'를 만나게 해주는 힐링 여행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에비스 맥주 기념관에서는 맥주 공장에서 볼 수 있는 발효탱크와 맥주 공정을 소개하는 등의 맥주에 관한 지식과 함께 에비스맥주의 변천사, 일본 최초의 비어홀 사진 등 다양한 자료를 전시해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해준다. 

 

GS리테일, 독도 사랑 담긴 지역 상생 라면 나온다

GS25와 GS수퍼마켓은 '제주특별자치도해녀협회'(이하 제주해녀협회)와 손잡고 만든 '유어스 제주해녀 해물맛 라면'(이하 해녀 라면)과 독도 사랑을 실천하는 '유어스 독도사랑 새우맛 라면'(이하 독도 라면) 판매를 시작한다.

해녀 라면과 독도 라면 판매를 통한 기부금은 제주해녀협회와 울릉군에 전달되어 해녀협회와 울릉군 지역 사회 발전에 사용될 예정이다. 

해녀 라면은 제주 해녀가 집적 잡아 올린 뿔소라를 사용해, 고정적인 판매처가 필요한 뿔소라의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되는 상품이다. GS리테일은 각 지역 사회의 이름을 사용한 상품인 만큼 맛과 품질에도 큰 공을 들여 프리미엄 용기 라면으로 출시했다.

 

BBQ 치킨먹고, 'BBQ·SBS 슈퍼콘서트'가자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SBS와 함께 10월 14일 최정상급 케이팝 스타 11팀을 초청, 최강 라인업을 자랑하는 'BBQ·SBS 슈퍼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의 주제는 'CSR'로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약 4만 명 수용 가능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비비큐는 8월 6일부터 추첨을 통해 콘서트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 

응모는 비비큐 치킨 한 마리 이상을 주문하면 가능하다. BBQ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영수증 하단에 있는 응모번호와 이름, 연락처를 입력하면 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