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소비자연대, "bmw 차량화재, 정부 무책임" 지적
녹색소비자연대, "bmw 차량화재, 정부 무책임" 지적
  • 배근우
  • 승인 2018.08.1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서 BMW 7시리즈 차량 화재 (출처:뉴시스)
경남서 BMW 7시리즈 차량 화재 (출처:뉴시스)

 

녹색소비자연대 전국협의회가 BMW 화재사고 모델 안전 확보될 때까지 즉각 판매 중단하라는 내용을 담은 성명서를 8월 16일 발표했다. 

녹색소비자연대는 "지난 15일까지 BMW 차량 40대에 화재가 발생해 소비자 안전과 재산상 손해를 입히고 있고, 유독 한국만 잇따라 일어나고 있는데도 BMW 는 납득 할 수 없는 소극적 대응을 하고 있다" 이라며 "녹색소비자연대는 BMW가 정확한 화재 발생 원인을 공개할 것을 촉구하고, 자체적 내부검토 자료를 있는 그대로 공개할 것"을 촉구했다. 

막연한 신차교환이 아닌, 구체적 교환 보상기준을 요구하며, 화재사건이 마무리 될 때 까지 즉각 판매중지를 요구했다. 

미온적 대응을 하는 국토교통부와 정부에게 소비자권익을 생각하는지 무책임한 행태를 지적했으며, BMW가 자발적 리콜을 하기 전까지 국토교통부가 리콜 명령을 뒤늦게 내린 것에 대해 지적하였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리콜(제작결함시정) 제도 개선에 적극 나서야 하며, 흩어져 있는 자동차 업무를 통폐합 컨트롤하는 독립전문기관을 만들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거기에 한국소비자원에다가 "이번 사태에 대해 침묵하지 말고, 자료 및 정보제공을 적극적으로 요청하여 자동차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해야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녹색소비자연대는 BMW 리콜 대상자를 위해 김재철 변호사(녹소연 이사)와 함께 소송을 진행하며, 리콜 차량 피해 고발상담창구를 만들어 소송에 참여할 원고를 모집하기로 했다. 

 

(데일리팝=배근우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