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가격은 낮고 이용은 편하다! 카셰어링, 만족도는 어떨까?
[솔로이코노미] 가격은 낮고 이용은 편하다! 카셰어링, 만족도는 어떨까?
  • 홍원희
  • 승인 2018.08.2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은 낮고 이용은 편하다! 카셰어링 서비스  만족도

최근 공유경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며 자신과 가까운 위치의 차고지에서  시간 또는 분 단위로 차를 빌린 후 반납하는 카셰어링(차량공유) 서비스 이용이 활발해지고 있다.

소비자가 많이 이용하는  3개 카셰어링 업체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 및 피해구제 접수 현황 등을 분석한 결과,  소비자만족도는 평균 3.53점 이었으며 카썸순으로 만족도가 높았고, 피해구제 합의율은 그린카가 쏘카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자 72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용편리성 및 고객응대’, ‘서비스 호감도’는 높은 반면,  ‘가격 및 보상절차’, ‘보유차량의 다양성’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응답자 중 41.4%(300명)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며 전기차 또는 하이브리드차(이하 ‘친환경 자동차’)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피해구제 합의율은 그린카(54.8%)가 쏘카(34.0%)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일리팝=홍원희 디자이너)

(자료=한국소비자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