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TV] "편의점에 북극곰이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AI 로봇 '브니'의 기능을 알아보자!
[데일리팝TV] "편의점에 북극곰이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AI 로봇 '브니'의 기능을 알아보자!
  • 정민호
  • 승인 2018.08.28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기반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점포 업무 효율 증진 위한 7대 핵심기술 적용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은 8월28일 고객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다양한 결제 서비스 기능을 갖춘 인공지능(AI) 결제 로봇 '브니(VENY)'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를 비롯하여 마용득 롯데정보통신 대표, 박두환 롯데카드 마케팅본부장 등 주요 내빈과 관계자들 그리고 언론사 기사들 100여명이 참석했다.

'브니'는 북극곰을 형상화한 로봇으로 7가지 핵심기술(7-Technology)을 접목하였다. 7가지 핵심기술은 ▲AI 커뮤니케이션 ▲안면인식 ▲이미지·모션 센싱 ▲감정 표현 ▲스마트 결제 솔루션 ▲POS시스템 구현 ▲자가진단 체크 기능 등이다.

또, 세계 최초로 핸드페이(Hand-Pay) 결제 시스템을 탑재하였고, 신용카드, 교통카드, 엘페이(L.Pay)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한 셀프 결제가 가능하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 혁신이 미래다 라는 말이 있다. 4차산업혁명의 물결속에 우리 유통업계도 디지털 혁명의 바람이 크게 불고 있다. 그중에서도 결제 혁신을 통한
매장 운영 무인화와 챗봇과 같은 AI 기술 접목이 최근에 우리 업계의 큰 화두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선두하기 위해 코리아세븐은 또 한 번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브니'는 우선적으로 스마트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1,2호점의 기존 무인 계산대를 대신해 운영된다. 이를 통해 접객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기존 상주 근무자들이 본연의 점포 운영 관리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하여 노동의 질을 향상시키고 점포 운영 수준을 한 단계 높여나간다는 입장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데일리팝=정민호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