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연제구 안심귀가 스카우트제·동원F&B 추석 선물세트·DIY 페인트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연제구 안심귀가 스카우트제·동원F&B 추석 선물세트·DIY 페인트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09.03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로이코노미 동향] 연제구 안심귀가 스카우트제·동원F&B 추석 선물세트·DIY 페인트 外

부산 연제구, 늦은 밤 귀가길 동행 서비스...'스카우트제' 운영 

늦은 밤 귀가하는 청소년과 노인, 여성 등을 대상으로 집 앞까지 동행해주는 '안심귀가 스카우트제'가 부산 연제구에서 이번 달부터 시행된다. 안심귀가 스카우트제를 신청하면 3인 1조로 구성된 청년 스카우터들이 집 앞까지 안전하게 데려다준다. 

안심귀가 스카우트제 이용을 원하는 주민들은 버스정류장에 도착하기 30분 전에 콜센터(070-5222-1179)로 신청하면 상황실 근무자가 스카우터들을 연결해준다. 

한편 스카우터들은 지난 7월 부산시 일자리 사업의 일환인 청년 보안관 사업에서 선발된 34세 이하의 청년들로 모두 9명으로 구성됐다. 3명씩 3개조로 편성된 이들은 안심귀가 서비스는 물론 우범지역에 대한 순찰도 병행한다. 

동원F&B, 동원참치·리챔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종 선봬

동원F&B는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인다고 9월 3일 밝혔다. '더욱 건강한 명절 선물세트'를 컨셉으로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전통적인 인기상품인 '양반김선물세트'과 함께 1인 가구와 HMR시장 성장 등 최근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더참치세트'도 선보인다. '더참치'는 기존 요리에 주로 활용되던 살코기 참치와는 달리, 밥에 바로 먹는 살코기 참치캔이다.

또한 동원F&B는 이번 추석 시즌에 '건강요리유'를 선물세트 구성품으로 처음 선보인다. '건강요리유'는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 지방산을 최상의 밸런스로 맞춘 건강한 요리유다. 

벽지 대신 'DIY 페인트' 칠해보세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자신의 집을 직접 인테리어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전문적인 기술 없이 벽면을 처리 가능한 소비자직접사용(DIY) 페인트가 주목받고 있다. 

KCC는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홈앤'을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숲으로'의 페인트 가운데 소비자가 셀프 인테리어용으로 많이 찾는 페인트 9종을 모아 놓은 브랜드다. 제품 특성에 따라 0.9L·1.8L· 3.5L·18L 등 소포장부터 대포장까지 다양한 규격으로 제품을 출시했다. 

노루페인트는 컬러전문 프리미엄 제품 '노루 팬톤페인트'를 선보이고 있다. 노루 팬톤페인트는 친환경 인증마크뿐 아니라 향균마크를 보유했다. 이용방법과 주의사항 등이 카탈로그에 수록돼 사용하는데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도 줄였다. 

다향M&B, 안주 간편식 브랜드 '퇴근후&'론칭

다향M&B가 술안주 간편식 브랜드 '퇴근후&(퇴근후엔)'을 론칭한다고 9월 3일 밝혔다.

'퇴근후&'은 오랜 가금류 가공 노하우를 접목한 닭, 오리가 주 재료인 안주 간편식 브랜드다. 다향M&B는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확산된 혼술, 홈술 트렌드를 반영해 집에서도 별도 조리과정 없이 간편하게 안주를 즐길 수 있도록 안주 간편식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된 신제품은 혼술족 1~2인분 용량의 '한입불닭'·'한입불고기'·'오도덕 불껍데기' 등 4가지 안주로 구성됐다.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에서 2~4분간 데우면 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