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켓이란?
수분함량이 낮은 '마른 과자' (ex.홈런볼, 마가렛트, 에이스 등)
수분함량이 낮은 '마른 과자' (ex.홈런볼, 마가렛트, 에이스 등)
2017년 분기별 비스켓 매출액 (단위: 백만 원)
1/4분기 27만 281
2/4분기 27만 1854
3/4분기 26만 6127
4/4분기 27만 7171
1/4분기 27만 281
2/4분기 27만 1854
3/4분기 26만 6127
4/4분기 27만 7171
2017년 계절 상관없이 사랑받던 '비스켓'
최악의 폭염을 기록했던 이번 여름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았을까?
최악의 폭염을 기록했던 이번 여름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았을까?
2018년 분기별 비스켓 매출액 비교 (단위: 백만 원)
2018년 1/4분기 26만 9599
↓
2018년 2/4분기 27만 4203
2018년 1/4분기 26만 9599
↓
2018년 2/4분기 27만 4203
찌는 듯한 날씨에도 여전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비스켓!
특히 지난 1분기보다 더욱 매출액이 오른 점을 주목해야 한다.
특히 지난 1분기보다 더욱 매출액이 오른 점을 주목해야 한다.
2017년 매출로 알 수 있었듯 계절을 타지 않고 꾸준한 매출액을 자랑한다는 점은 사실인 듯했다.
WHY? 오랜 시간이 지나도 눅눅해지거나 기름에 절지 않기 때문이라고 추측 가능!
WHY? 오랜 시간이 지나도 눅눅해지거나 기름에 절지 않기 때문이라고 추측 가능!
비스켓 시장, 지난해 대비 성장 가능성 높아?
2017년 2/4분기 비스켓 매출액
27만 1854
↓
2018년 2/4분기 비스켓 매출액
27만 4203
27만 1854
↓
2018년 2/4분기 비스켓 매출액
27만 4203
전년도 동분기와 비교했을 때 2018년의 비스켓 매출액은 소폭 상승!
2017년보다 더 성장한 비스켓의 매출액과, 이에 따른 비스켓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짐작해 볼 수 있었다.
2017년보다 더 성장한 비스켓의 매출액과, 이에 따른 비스켓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짐작해 볼 수 있었다.
※단위: 백만 원
홈런볼, 소비자 취향 저격!
홈런볼의 인기는 지난 2014년부터 최근인 2018년 2분기까지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
특히 주목해야 할 점!
2017년 홈런볼의 총 매출액은 693억3900만원
하지만 2018년 1분기와 2분기만에 절반 이상인 약 56.6%의 매출액을 회수
→거침없이 상승하는 홈런볼의 성장세를 훔쳐볼 수 있었다.
2017년 홈런볼의 총 매출액은 693억3900만원
하지만 2018년 1분기와 2분기만에 절반 이상인 약 56.6%의 매출액을 회수
→거침없이 상승하는 홈런볼의 성장세를 훔쳐볼 수 있었다.
롯데는 못 이겨! 해태vs오리온... 2018년에는 과연?
비스켓 브랜드별 매출액은?
대체적으로 1분기와 비슷한 추이
하지만 그 중에서도 2012년부터 1순위를 달리던 롯데와 해태, 오리온제과의 활약이 눈부셨다!
대체적으로 1분기와 비슷한 추이
하지만 그 중에서도 2012년부터 1순위를 달리던 롯데와 해태, 오리온제과의 활약이 눈부셨다!
과연 3분기의 승자는 누가 될까?
그 귀추가 주목된다!
그 귀추가 주목된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FIS 식품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