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CJ제일제당·에비스맥주·동원몰 外
[식품 단신] CJ제일제당·에비스맥주·동원몰 外
  • 변은영
  • 승인 2018.09.0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비고 국물요리' 폭발적 인기..신제품 출시로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은 한국인이 가장 즐겨먹는 국물요리를 가정식 그대로 구현한 '비비고 국물요리'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9월 5일밝혔다. 가정에서 정성스럽게 조리하는 방식대로 오랜 시간 직접 우려낸 육수와 풍성한 건더기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 2종은 소비자 간편성에 최적화 시켰다. '비비고 갈비탕'의 경우 직접 뼈를 일일이 발라내어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고기를 담으며 취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비비고 차돌된장찌개'도 기존 두부와 야채 중심 된장찌개 제품과 차별화해 전문점에서나 사용하는 차돌양지를 넣어 추가 재료 없이 조리가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오랫동안 보관하면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상온 제품으로 출시됐다. 고온살균(레토르트) 후에도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릴 수 있는 독보적 '한식 HMR 상온 기술'을 적용해 만들었다. 

 

식탁이있는삶, '맛책임 제도' 도입…"맛 없으면 교환∙환불해 드립니다"

프리미엄 큐레이션 순수 식품 전문몰 식탁이있는삶이 식품 이커머스 분야 최초로 '맛책임 제도'를 도입했다고 9월 5일 밝혔다.

일회성이 아닌 상시적으로 시행될 식탁이있는삶의 맛책임 제도는 "맛 없으면 환불해 드립니다"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온라인에서 구입한 제품의 맛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100% 교환, 환불을 해주는 정책으로 지난 8월 30일부터 본사 고객상담센터와 문자상담을 통해 시작됐다. 

큐레이션 신선식품 전문몰로 자리매김한 식탁이있는삶은 그동안 금기시 됐던 신선식품의 고객품질제도를 고도화하고자 금번 제도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팔도, '팔도비빔면' 이제 밥으로 즐긴다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팔도비빔밥 산채나물(이하 비빔밥 산채나물)'과 '팔도비빔밥 진짜짜장(이하 비빔밥 진짜짜장)'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비빔밥 산채나물'은 곤드레·취나물·도라지 등을 넣은 담백한 나물밥이다. 고추장 대신 '팔도비빔장'을 별첨했다. '비빔밥 진짜짜장'은 진짜 춘장과 푸짐한 건더기로 만든 액상 짜장소스가 특징이다. 중화풍 야채볶음밥과 함께 진한 짜장으로 중화요리 전문점 맛을 구현했다. 

두 제품 모두 35년 액상스프 제조 기술력을 담아 만들었으며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전자레인지 또는 후라이팬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에비스맥주, '더 없는 행복, 에비스' 온라인 광고 영상 공개

일본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에비스가 소확행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으로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섰다. 광고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더 없는 행복, 에비스'라는 슬로건과 동시에 4가지 버전의 영상으로 공개됐다. 

첫 번째 영상은 '더 없이 행복한 눈물편'으로 한 취준생이 어려운 취업난 끝에 합격이라는 결과발표로 기쁨의 눈물을 흘린다. 기쁠 때도 흘릴 수 있다는 눈물의 의미를 에비스맥주와 함께 이중적으로 표현한 것이 인상적이다.

세 번째 영상은 1인가구의 입장을 잘 담아낸 '더 없이 행복한 혼밥편'이다. 고급 식당인 듯한 공간에서 한 남자가 행복한 표정을 지으며 식사를 하고 있다. 혼밥이지만 잘 차려진 한 상에 에비스맥주와 함께 하며 프리미엄 레스토랑 못지않은 행복감과 분위기의 정점을 느낄 수 있다는 내용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동원몰, '추석 선물대전' 진행… 식품 세트부터 생활용품 세트까지

동원F&B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추석을 맞아 '추석 선물대전'을 오는 9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추석 선물대전'은 '동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한우·과일·홍삼·목욕용품·주방용품 등 3000여 종의 식품 세트 및 생활용품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5만원 이상 KB국민카드로 구매 시 7%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특히 대량 주문 고객을 위해 결제금액 100만원당 신세계상품권 3만원(최대 30만원)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매일 5가지 상품을 새롭게 선정해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금기, 굴소스 신제품 2종 출시

130년 전, 굴소스를 처음으로 발명하여 전 세계로 퍼뜨린 굴소스의 원조 이금기는 더욱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기호에 따라 '전복 굴소스'·'가리비 관자 굴소스' 2종을 한국 시장에 선보였다. 

생굴로 만든 굴추출물에 각각 전복과 가리비 관자가 들어가 더욱 풍부한 해산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복 굴소스'는 전복, 가리비와 굴이 들어 있어 진한 해물 풍미가 가득하며 음식 본연의 색을 잘 살릴 수 있다.

'가리비 관자 굴소스'는 굴과 가리비 관자가 황금비율로 조화를 이루어 사전 시식 평가 시 미식가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가리비 관자살이 그대로 들어가 한 단계 높아진 식감으로 해물의 풍미를 오롯이 느낄 수 있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며 특히 볶음과 무침 메뉴에 적합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