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김가네·GS25·청정원 外
[식품 단신] 김가네·GS25·청정원 外
  • 변은영
  • 승인 2018.09.1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가네, '2018 부산창업박람회' 참가… 소자본 창업 확대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김가네가 오는 9월 13일부터 9월 15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2018 부산창업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가네가 매년 참가하고 있는 '부산창업박람회'는 예비 창업자 및 업종 전환을 모색하는 사람들에게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부산·경남 등 동남권을 대표하는 창업 관련 전시회다. 

지역 창업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박람회에서 김가네는 무엇보다 최근 경기불황 속 떠오르고 있는 '소자본 창업'과 '안정적 매출'의 대표 브랜드로 눈길을 끈다. 특히, 김가네는 '2018 부산창업박람회'를 통해 김가네를 창업할 경우 1000만 원 상당의 창업 혜택을 제공해 예비 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림 푸드트럭, '남산 한국의 맛 축제'서 무료 시식회 열어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의 푸드트럭이 오는 9월 14일과 16일,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열리는 '남산 한국의 맛 축제'에서 무료 시식회를 연다.

하림은 9월 14일과 16일에 선착순 100명씩 하루 두 차례에 걸쳐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을 푸드트럭에서 직접 조리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식 현장에서는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즉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하림 푸드트럭 현장이나 시식 제품 사진을 개인 SNS계정에 #하림푸드트럭 #매실숙성토종닭순살찜닭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룰렛 이벤트를 통해 하림 선물세트와 하림몰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모스버거, 서울 마포구 지역 첫 매장 '홈플러스 월드컵점' 오픈

아시아 대표 프레시버거 브랜드 모스버거가 서울 마포구 지역 첫 매장인 홈플러스 월드컵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홈플러스 월드컵점은 'EAT CLUB(푸드코트)' 내 라임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 스탠다드 매장과 푸드트럭 컨셉으로 영화관 고객들을 위해 베스트 메뉴만을 판매하는 미니 매장으로 운영된다. 

또, 월드컵경기장에 위치한 매장 특성에 따라 축구 경기가 있는 날에는 축구팬들을 위한 특별 기획 세트 메뉴도 판매할 예정이다. 

 

발라즈, 발라 먹는 쑥떡 '쑥 스프레드' 출시

쿠캣이 운영하는 2030 취향저격 디저트 브랜드 발라즈(BALLAZ)에서 한가위를 맞아 우리 민족이 사랑하는 전통 건강 식재료 쑥을 활용한 건강 디저트 '쑥 스프레드'를 선보였다.

발라즈 쑥 스프레드는 '발라먹는 쑥떡'을 콘셉트로 기획된 제품이다. 향긋한 쑥과 고소한 콩가루로 만든 부드러운 스프레드 베이스에 쫄깃한 식감의 찹쌀떡 토핑이 가득 들어 있어 마치 쑥떡을 먹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

특히, 은은하게 퍼지는 쑥향과 깔끔한 단맛의 조화가 일품이다. 진한 쑥향을 부담스러워 하는 젊은층과 강한 단맛을 꺼려하는 중장년층의 입맛을 모두 고려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쑥향과 단맛의 밸런스에 신경을 썼다.

 

대상 청정원, 입맛 돋우는 '밥도둑' 집으로ON '짜글이' 출시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전용제품 브랜드 '집으로ON'은 간편하게 끓여 밥과 비벼먹기 좋은 '돼지고기 듬뿍 김치 짜글이'와 '냉이 듬뿍 된장 짜글이'를 새로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돼지고기 듬뿍 김치 짜글이'와 '냉이 듬뿍 된장 짜글이'는 자작한 국물에 푸짐한 건더기가 매력적인 찌개로, 밥만 준비해 간편하게 비벼먹기 좋은 제품이다.

'돼지고기 듬뿍 김치 짜글이'는 포장김치 1위 종가집의 볶음김치를 사용하고 돼지고기·김치·대파 등 갖은 재료가 어우러져 풍부하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냉이 듬뿍 된장 짜글이'는 냉이·부추·양파·차돌양지 등 푸짐한 건더기를 급속동결해 신선한 원물의 식감을 그대로 맛볼 수 있으며 구수한 된장과 재료가 조화를 이뤄 풍미를 살린다.

 

GS25, 강원도 양구 시래기 사용한 '유어스펀치볼시래기된장국밥' 출시

GS리테일이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유어스 펀치볼 시래기 된장국밥'을 출시했다.

펀치볼에서는 고품질 시래기 생산을 위해 시래기 전용 품종(팔광, 백자)만 재배하고 천혜의 환경에서 자연건조함에 따라, 시래기가 부드럽고 연하며 맛과 향이 뛰어나고 영양성분이 잘 보존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GS25는일반 시래기보다 원가가 2~3배 높지만 품질이 뛰어난 펀치볼시래기에 구수한 된장과 안창살을 사용해 끓여낸 깊고 진한 프리미엄 국밥을 개발했다. 상온 보관이 가능한 컵밥 형태로, 시래기 된장국이 별도 파우치에 담겨 있어 동봉된 즉석밥에 부어 전자렌지에 데우기만 하면 깊은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CU, 'CU 횡성한우 불고기 영양밥 도시락' 출시 

CU가 추석 명절을 맞아 'CU 횡성한우 간편식 시즌4'를 지난 9월 11일 출시했다.

추석을 맞아 출시되는'CU 횡성한우 불고기 영양밥 도시락'은 최상급 횡성한우를 특제 간장소스에 재워 특유의 쫄깃한 식감은 살리면서 달콤 짭조름한 맛을 냈다. 당근·양파·버섯 등 야채도 푸짐하게 넣어 알록달록한 색감과 달콤한 맛을 더했다.

'CU 횡성한우 불고기 영양밥 도시락'은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한 달간만 한정 운영된다. 특히, 이달 9월 18일부터 10일간은 명절대표 음식인 오미산적 등 모듬전이 별미 반찬으로 운영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