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소니 액션캠 체험단·홈술족 와인 인기·셀프 홈케어 디바이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소니 액션캠 체험단·홈술족 와인 인기·셀프 홈케어 디바이스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09.1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로이코노미 동향] 소니 액션캠 체험단·홈술족 와인 인기·셀프 홈케어 디바이스 外

소니코리아, 소니 액션캠과 함께하는 '나 혼자 간다' 체험단 모집

소니코리아가 가을 황금연휴 기간을 맞이하여 8월 31일부터 9월12일까지 여행지에서도 4K 화질로 흔들림 없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소니 액션캠 FDR-X3000R을 체험하는 '나 혼자 간다' 체험단을 모집한다.

선발된 '나 혼자 간다' 체험단에게는 활동 기간 동안 액션캠 최초로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된 4K 액션캠 FDR-X3000R 제품과 다양한 액션캠 전용 액세서리의 제품 체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나 혼자 간다' 체험단은 소니 액션캠 FDR-X3000R로 촬영한 여행 영상을 제작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되며, 우수 활동자 3명에게 각각 여행 지원금 100만원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메신저를 이용한 대화형 금융 플랫폼'특허 취득 

KB국민은행은 '리브똑똑'에서 사용중인 '메신저를 이용한 대화형 금융 플랫폼'관련 특허를 취득했다고 9월 11일 밝혔다. 

'리브똑똑'은 채팅과 음성인식을 이용해 고객이 인공지능 비서인 '똑똑이'와 대화하면서 계좌 및 카드 이용내역·펀드 수익률 조회·간편 송금 등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영업점 방문이나 별도의 앱 실행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대출 연장도 가능하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은 '똑똑이'가 경험 많은 은행원처럼 펀드, 대출상품의 가입을 돕고 사후관리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고도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아하게 한잔…젊은 와인족 늘었다

홈술족들이 와인에 푹 빠졌다. 특히 2030세대가 합류하면서 심리적 장벽이 낮아졌고 온라인몰에서도 와인 관련 용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9월 12일 업계에 따르면 올 상반기 와인 수입액과 물량은 지난해보다 각각 25%, 17%씩 증가했다. 와인 시장이 성장세로 돌아서자 업계는 와인의 본격적인 대중화가 시작됐다며 환영하는 분위기다.
  
이같은 와인의 상승세에 힘입어 와인 인테리어 용품에 대한 수요 역시 커졌다.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달동안 와인병이나 와인잔을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보관할 수 있는 와인렉(292%)과 와인잔걸이(290%)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배 가까이 늘며 증가폭이 가장 컸다.  

셀프 홈케어 시장 성장에…뷰티 디바이스도 진화한다

자신을 위한 가치소비 등의 소비 트렌드 확산과 함께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는 '셀프뷰티족'이 늘고 있다. 9월 11일 LG경제연구소에 따르면 글로벌 홈 뷰티 기기 시장은 매년 10%대 성장세다. 

지난해 기준으로 약 5조원에 이르며 국내 시장 규모는 지난해 4500억원으로 추산된다. 1인 가구의 성장·자기 관리의 중요성·가성비 트렌드와 맞물려 매년 10% 이상 성장 중이다.

이처럼 셀프뷰티족이 증가하면서 기능성은 높이고 편의성은 보강된 안티에이징 홈케어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지난 9월 11일 뷰티·헬스 전문 기업 코리아테크는 디바이스와 화장품을 융합해 미용 효과를 극대화하는 클렌징·스킨케어·마사지·이너케어 등 신제품 9종을 선보였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