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블랙' 출시…인생 숙소 골라준다
여기어때,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블랙' 출시…인생 숙소 골라준다
  • 오정희
  • 승인 2018.09.13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인 '블랙'을 9월 12일 출시했다. 전문가가 엄선한 고급숙소 발굴로, 서비스 차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여기어때 블랙은 출시와 함께 전문가의 철저한 검증으로 선정한 50여개 고급 숙소를 공개했다. 이들 숙소는 70여개 항목으로 구성된 서면 평가와 전문 큐레이터의 현장 평가를 통과해야 이름을 올릴 수 있다.

블랙에 포함된 숙소는 호텔·리조트·고급 펜션·풀빌라 등으로 구성됐다. 제주와 서울·경기·강원 등 4개 지역에서 우선 선발했다. 이들 숙소는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호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리조트와 풀빌라, 오너의 철학이 투영된 펜션 등이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경기 풀빌라 림·제주 롯데 아트빌라스·제주 루온토 풀빌라가 대표적인 상품이다. 

생생한 숙소 정보 전달을 위해 숙소 큐레이터와 포토그래퍼, 디자이너로 구성된 '블랙팀'은 10개월 전부터 활동 중이다. 이들은 해당 숙소에 실제로 머물며 취재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용 가이드와 현장 분위기를 담은 콘텐츠를 만들어 낸다. 이는 앱의 상품정보 페이지와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유통해 고객의 선택을 돕는다. 

여기어때 측은 "단순히 비싼 숙소가 아닌 고유한 가치와 이야기를 지닌 숙소, 이색 경험을 제공하는 숙소, 건축 가치가 있는 숙소를 철저한 검증 절차 후 소개할 것"이라며 "'누구나 한번쯤 가보고 싶은 인생 숙소'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밝혔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