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청정원·파파존스·GS25 外
[식품 단신] 청정원·파파존스·GS25 外
  • 변은영
  • 승인 2018.09.1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육즙 가득 집으로ON '중국식 만두' 출시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전용제품 브랜드 '집으로ON'이 지역 유명 중국식 만두 맛집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통중국식 비법을 담은 '구복 왕교자'와 '빠오즈푸 육즙만두'를 출시했다.

'구복왕교자'는중국쿤산시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중국식 만두 맛집인 '구복만두'의 비법을 담아 특유의 고급스러운 향을 살렸다. 국내산 돼지고기 함량을 높여 육즙의 촉촉함을 채우고 거기에 쫄깃한 표고버섯과 아삭한 무로 씹는 맛을 더했다. 

'빠오즈푸육즙만두'는 중국 하북성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맛집인 '빠오즈푸'의 비법을 담아 부드러운 식감과 감칠맛을 살렸다. 황금비율로 반죽한 부드럽고 얇은 만두피 안에 가득담긴 고소하고 풍부한 육즙과 향긋한 생강향이 일품이다.

 

GS25, 주문 도시락 추석에 수령하는 고객에게 고급 수제 한과 증정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9월 24일 추석 당일에 주문 도시락을 수령하는 고객들께 한가위 정성을 담은 명절 인사말와 함께 정통 수제 한과를 증정한다. 

9월 18일 오후부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이하 나만의 냉장고 앱)를 통해 도시락을 예약 주문하고 수령 일자를 추석 당일인 9월 24일로 지정한 고객이 GS25 점포에서 도시락을 수령할 때 선착순 5000명에게 추석 인사말이 담긴 한과를 증정한다. 

GS25가 증정하는 한과는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국가 브랜드 대상 수상 등을 통해 서산시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서산 옛날 생강 한과 250g 상품으로 100% 국내산 쌀과 생강 등의 원재료를 사용해 하나하나 손으로 빚어 만든 명품 수제 한과다.

 

bhc치킨, 위메프서 신제품 '치하오' 15% 할인 이벤트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신제품 '치하오' 출시를 기념해 위메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셜커머스 위메프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bhc치킨의 신제품 '치하오'와 베스트 메뉴인 '후라이드 반, 양념 반'에 대해 약 1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할인 이벤트를 통해 정가보다 15% 가벼운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신제품 '치하오'는 중국 사천요리 스타일로, 새콤 매콤 바삭함이 잘 조화된 메뉴다. 

바삭한 치킨을 사천요리 대표 소스인 라유소스와 중국 흑식초로 버무려, 그 위에 고추튀김과 땅콩 등으로 구성된 '매직칠리'를 토핑해 고소함과 향긋함이 곁들어진 맛이 일품이다. 

 

'쁘띠첼미초, 오이시이!'.. 식초 종주국 일본에서 폭발적 인기

CJ제일제당은 쁘띠첼 미초가 올해 일본에서 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쁘띠첼 미초'는 지난 2016년 처음으로매출 100억을 돌파한 데 이어, 지난해는 전년 대비 50% 성장한 190억원을 달성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2년 '쁘띠첼미초 석류'를 앞세워 일본 시장의 문을 두드렸고,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수출을 확대하기 시작했다. 식초를 물에 타먹는 일본 식문화(와리 문화)를 반영해 대형 유통체인인 코스트코를 중심으로 '쁘띠첼 미초' 마케팅 활동을 강화했다.

지난해 이후부터는 핵심 소비층인 2030여성의 수요 확대와 소비 촉진을 위해 드러그스토어와 편의점, 카페 등으로 유통채널 다변화에 힘썼다. 일본 전역에 1000개 매장을 보유한 '쓰루하'와 오사카 지역 내 1위 드러그스토어 '기린도' 등에 입점하며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배달통, '주문의 간편함' 담은 새 광고 캠페인 공개

알지피코리아는 대한민국 원조 배달앱 '배달통'이 전속모델 개그맨 김준현과 함께 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 '간편하게 시켜먹자' 시리즈를 9월 18일 공개했다.

'심심해' 편에서는 친구와 비디오 게임을 즐기던 김준현이 '심심하다'고 말한다. 무엇이 심심한 지 묻자 '입이 심심'하다고 대답해 웃음을 자아낸다.

이어서 '골라·시켜·쌓아'라는 간결한 대사를 통해 배달통에서 더 간편하게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허전해' 편에서는 이사를 마친 김준현이 '위가 허전'하다며 메뉴 선택과 주문, 포인트 적립이 간편하다고 설명하며 맛있는 웃음을 선사한다.

 

아워홈, '한국인의 밥상-가을愛 자연밥상' 선보여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제철 향토 음식을 소개하는 '한국인의 밥상' 가을 메뉴로 '가을愛 자연밥상'을 준비한다고 밝혔다.

아워홈이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한국인의 밥상'은 전국 각지 향토 음식을 현지 식재료와 조리법을 활용해 만든 메뉴다. 이번 '가을愛 자연밥상'은 흑돼지국밥·들깨칼국수·토란육개장·토란만두국·참게탕 등 총 8가지 메뉴로 구성했다. 

모두 구례·남원·곡성·산청 등 지리산 인근 지역 대표 메뉴로, 전통 제철 식재를 활용한 자연의 맛이 살아있는 음식이다. 

 

하이네켄, 이색선물 '하이네켄 추석 패키지 출시'

월드와이드한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은 추석 연휴를 맞아 특유의 그린과 레드스타로 멋지게 디자인된 틴케이스 소재의 '하이네켄 추석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330mL 사이즈의 하이네켄 맥주 8캔으로 구성된 '하이네켄 추석 패키지'는 틴케이스 소재로 제작된 케이스에 손잡이가 달려 휴대성과 실용성을 고루 갖춘 제품이다. 특히, 하이네켄만의 상징인 붉은 별들이 모여 단풍잎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풍요로운 무술년의 추석 명절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2018년 추석 연휴를 맞이해 특별 한정판으로 출시한 이번 '하이네켄 추석 패키지'는 1만 9000원대로 현재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전국 마트에서 제품 소진 시까지 만나볼 수 있다.

 

파파존스 등 유통업계, 치즈 마니아 입맛 잡기 분주

유통업계가 치즈의 함량을 높여 진한 풍미를 더한 신메뉴들을 선보이며 치즈 마니아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삼양식품은 기존 삼양라면에 치즈를 덧입힌 '삼양라면 콰트로치즈'를 선보였다. '삼양라면 콰트로치즈'의 분말스프에는 치즈가 27.6% 포함된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파파존스는 풍성한 치즈 맛으로 인기를 끌었던 '맥앤치즈' 피자를 다시 출시했다. '맥앤치즈' 피자는  쫄깃한 식감의 마카로니에 체다치즈, 모짜렐라 치즈 등 프리미엄 치즈를 듬뿍 넣어 진한 풍미를 강조했다. 

파파존스 피자의 경우 미국 프리미엄 치즈 생산업체 레프리노 제품을 사용해 그 맛이 깊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