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점심대장 쿠폰북 출시·익산시 여성안심 무인택배함·캠핑족 간편식 인기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점심대장 쿠폰북 출시·익산시 여성안심 무인택배함·캠핑족 간편식 인기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10.0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권대장 "점심식사 한 끼 5천원"..'점심대장' 쿠폰북 출시

기업용 식대관리 솔루션 '식권대장'을 운영하는 벤디스는 직장인을 위한 점심 쿠폰북 '점심대장-강남구편'을 출간하고 편의점 이마트24에서 판매할 계획이라고 10월 1일 밝혔다.

점심대장은 삼성·역삼동 등 서울 강남구 주요 오피스 상권 60개 음식점에서 정해진 메뉴 한 가지씩을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북이다. 음식점 별 최대 3회까지 사용할 수 있어 수록된 쿠폰 수량만 180개인 셈이다.

점심대장의 유통은 이마트24에서 담당한다. 강남구 소재 이마트24 48개 점포에서 점심대장을 99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쿠폰 유효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다.

"항공권·숙박예약 점령"..앱 사용자 역대 최대

여행에 필수적인 항공권과 숙박 예약 시장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 완전히 점령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월 1일 인터넷 통계분석업체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국내에서 항공권과 숙박 등 여행 관련 모바일 앱 사용자 수는 710만명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닐슨코리안클릭이 여행 분야의 앱 사용 실태를 처음 조사한 지난 2014년 8월 이후 최대 수치로 4년 만에 2.5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국내여행을 목적으로 한 앱 서비스 중에서는 숙박업소 예약 기능 등을 제공하는 '야놀자'가 월간 사용자 수 194만명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해외여행 관련 앱은 최저가 항공권을 검색해주는 '스카이스캐너'가 77만명으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익산시, 여성안심 무인택배함 3개소로 확대 운영

익산시는 여성안심 무인택배함을 마동행정복지센터(중앙로25길 5)에 추가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10월 1일 밝혔다.

시는 여성대상 범죄 예방과 1인 가구의 택배 수령의 편의를 돕기 위해 지난 2016년 10월부터 신동행정복지센터와 영등도서관 2개소에 무인택배함을 설치하고 운영해왔으며, 해마다 이용률이 증가해 올해만 이용실적이 9개월간 1563건에 달하고 있다.

무인택배함은 이용 희망자가 물품을 신청할 때 배송지를 설치장소 무인택배함으로 지정하면, 택배기사가 해당 무인택배함에 물건을 넣었을 때 수령자에게 보관함 번호와 인증번호가 전송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농협목우촌 HMR 홈쇼핑제품 '오븐그릴 윙봉세트'인기

농협목우촌이 선보인 '오븐그릴 윙봉세트'가 홈쇼핑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농협목우촌에 따르면 올 5월부터 홈앤쇼핑을 통해 꾸준히 판매 중인 오븐그릴 윙봉세트는 8월 방송까지 회당 2000세트 이상, 누적 1만 6000세트 이상 판매됐다. 오븐그릴 윙봉세트는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하여 더욱 신선하다. 

또한 오븐에 구워 내 기름기가 적은 점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와 오븐 등으로 다양하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어 반찬, 안주거리를 찾는 주부들은 물론 혼술·혼밥족이 즐겨 찾고 있다.

징검다리 연휴, 유통가 캠핑족 겨냥 간편식 인기

최근 완연한 가을로 접어들면서 글램핑, 오토캠핑 등 캠핑 시즌이 다가왔다. 이에 캠핑시즌을 맞은 캠핑족들에게 식사 준비가 번거로운 캠핑지에서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 인기일 것으로 보인다. 

요리연구가 빅마마의 조리 비법을 담은 간편식 '이혜정의 일품 소한마리탕'은 캠핑장에서 따뜻한 아침식사를 간편하게 즐기길 원하는 캠핑족이 선호하는 스타일의 제품이다. 제품을 개봉해 3~5분간 끊이거나 봉지 째 7분간 중탕하면 바로 먹을 수 있어 손쉽고 빠르게 든든한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다.

청정원 '안주야(夜)'는 서울 대표 맛집의 특별함을 담아 어디서든 간편하게 맛집의 안주를 바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캠핑족 사이에서 인기다. 서울 대표 맛집인 논현동 실내포차 안주 스타일을 콘셉트로 맛집의 조리법에 청정원의 전문성을 더한 간편식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