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DB손보 모바일 등기우편·이베이X오늘의집·공공주택 시즌2 제안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DB손보 모바일 등기우편·이베이X오늘의집·공공주택 시즌2 제안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10.1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보, 카카오페이 인증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 오픈

DB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손쉽게 고객 안내문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0월 11일 밝혔다. 

보험사들은 통상 보험계약에서 실효·만기·납입최고를 안내할 때 등기우편이나 콜센터를 이용한다. 등기우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내문을 인쇄하고 봉투에 넣어 우체국으로 전달해야 하며, 콜센터는 직접 고객에게 연락을 해야 하는 등 적지 않은 작업이 소요된다.

이에 DB손해보험은 안내문 전달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고객의 열람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페이와 함께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해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베이코리아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오늘의집과 손잡고 영역 확장

이베이코리아는 1인 가구와 셀프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인기몰이 중인 인테리어 원스톱 플랫폼 '오늘의집'과 새롭게 제휴를 맺었다고 10월 11일 밝혔다. 

스마일페이는 다양한 가맹 제휴를 맺으면서 각 가맹점이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고, 공동 프로모션 진행 등을 통해 가맹점과의 시너지 극대화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스타트업에서는 스마일페이를 통해 대규모 신규 회원을 유치하고,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페이 사용처와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 윈-윈 효과를 내고 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페이 가맹점 확대를 기념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캐시백 및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의집'에서 첫 결제 시 5000원 쿠폰을 제공하며, 스마일페이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00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칸타월드패널, 가구 외(OOH) 패널 조사 서비스 신규 런칭

최근 독립 가구 증가와 일반 가구 생활패턴 변화로 인해 집 이외의 장소에서 먹고 마시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관련 구매 행동 분석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글로벌 최대 소비자 패널 전문 마케팅 리서치 기업인 칸타월드패널이 가구 외 (OOH : Out-of-Home) 개인 구매 패널 조사 서비스를 런칭한다. 가구 외 개인 구매 패널 조사는 거리나 회사 사무실·학교·야구장과 같이 집 밖에서 음용하거나 섭취할 목적으로 음료나 스낵 구매를 기록하는 것을 말한다. 

칸타월드패널의 가구 외 개인 구매 패널 조사는 타사의 설문 방식을 이용한 기존 패널 조사와는 달리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패널 참여자들의 실제 구매 기록을 트래킹하여 분석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우웨이팅, 누적사용자수 300만 돌파

모바일과 공간을 연결하는 O2O 기업 나우버스킹이 모바일 대기 시스템 나우웨이팅의 누적사용자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방문 고객은 나우웨이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대기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으로 전송되는 알림톡을 통해 대기 소요 시간 및 순서를 파악할 수 있어 공간의 제약 없이 대기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매장 측면에서는 종이에 작성하던 대기명단을 간편한 디지털 대기명단으로 대체하고 기존에 전화로 안내했던 입장 안내를 자동 메시지 알림으로 대신함으로써 방문 고객의 대기 상황 관리 효율성과 직원 생산성을 강화시켰다.

황희 의원, 공유경제 개념을 도입한 '공공주택 시즌2'제안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황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양천갑)은 10월 11일 열린 한국토지주택공사(LH) 국정감사에서 공유경제 개념을 도입한 '공공주택 시즌2'를 제안했다.
  
'공공주택 시즌2' 는 공유경제의 개념을 주택에 도입해 공간과 시설을 열린 공간으로 재구성하자는 것으로 오픈키친·게스트하우스·카페·공용창고는 물론 육아·교육 등 다양한 사회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공공주택을 건설하는 것을 의미한다.

'공유형 공공주택'이란 공유경제의 개념을 공공주택에 도입한 것으로서 임대주택 내에서 세탁·오픈키친·헬스·학습 등 다양한 주거기능을 단지의 커뮤니티 공간에 공유·지원하게 하고, 이에 맞는 사회문화적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입주민과 지역주민에게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 뿐 아니라, 주거서비스라는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게 되는 새로운 개념의 임대주택이다.

CU, VR로 '실감나고 재미있게' 동절기 준비

CU는 본격적인 추동 시즌을 맞아 가상현실기술(VR)로 상품 진열 및 매장 레이아웃 정보를 제공하는 'VR상품진열안내서'를 지난 3월에 이어 이달 10월 16일부터 전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안내한다.

CU 가맹점주는 누구나 전용 모바일 앱(App)으로 'VR진열안내서'에 접속해 가상 현실 점포에 구현된 진열과 레이아웃을 손쉽게 둘러볼 수 있다. 

또한, 도시락 냉장고·스낵 진열대·음료 냉장고 등 주요 집기마다 표시되어 있는 포인트를 선택하면 진열 상품의 특징이나 해당 카테고리 최근 매출 순위, 중점 운영 상품 등 다양한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