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동원F&B·해태제과·모스버거 外
[식품 단신] 동원F&B·해태제과·모스버거 外
  • 변은영
  • 승인 2018.10.1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면역 건강기능성 인증받은 발효유 '덴마크 뮤닝' 출시

동원F&B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면역 건강기능성을 인증받은 유가공 발효유 '덴마크 뮤닝'을 출시했다. 동원F&B는 뮤닝을 연매출 1000억 원의 히트상품으로 키워, 홍삼 대신 뮤닝으로 면역케어하는 시대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덴마크 뮤닝'은 간편하게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발효유다. 면역 다당체를 함유한 '알로에 겔'과 특허 유산균인 L.Sakei Probio65을 담아 건강기능성을 부여했다. 

특히 알로에의 다당체 성분은 면역세포의 수와 활동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장 건강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뮤닝 한 병에 약 60mg의 다당체가 함유되어 있어, 하루 두 병 이상이면 피부 건강∙장 건강∙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브라질너트부터 검은콩까지"…슈퍼푸드 담는 한미 전두유

한미약품 관계사 한미헬스케어는 브라질너트와 사차인치에 칼슘 성분을 더한 전두유 신제품 1종과, 100% 국산콩에 유산균(사균) 100억 마리를 함유한 '완전전두유 국산콩' 브랜드 3종을 추가 발매하고 홈쇼핑과 대형마트 등을 통해 유통을 시작한다고 10월 18일 밝혔다. 

먼저, '고칼슘 브라질너트와 사차인치 전두유는 오는 10월 19일 오전 6시 NS홈쇼핑을 통해 단독 런칭된다. 브라질너트는 셀레늄 성분이 많이 함유된 견과류로, 신체 노화를 늦추고 해독작용 및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한미헬스케어는 '완全전두유 국산콩'브랜드에 약콩·검은콩과 검은참깨·브라질너트를 각각 더한 신제품 3종도 추가 발매한다.

 

스타벅스, 할로윈 주제로 한 음료 및 푸드 첫 선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할로윈을 주제로 한 음료 및 푸드, 스타벅스 카드를 10월 18일부터 선보인다.

할로윈 시즌에 새롭게 출시되는 음료는 생크림 위에 앉은 박쥐 모양의 초콜릿과 새콤 달콤한 딸기 소스가 흘러내리는 듯한 모습이 인상적인 '뱀파이어 프라푸치노'와 귀여운 몬스터 얼굴이 콜드 폼 위에 그려진 '몬스터 카푸치노' 등 2종이다.
 
이와 함께, 진한 초콜릿 크림과 초콜릿 크런치가 들어간 '할로윈 크런치 컵케이크'와 단호박의 달콤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할로윈 펌킨 타르트' 및 '할로윈 마카롱' 3종도 선보인다.

 

입 안에서 톡! CU, 명란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는 지난 8월 '명란 크랩 마요볼 주먹밥'을 출시한데 이어, 오는 10월 23일에는 '명란 샌드위치·유부초밥·김밥'을 동시에 선보이며 명란 간편식 시리즈를 강화한다.  

'CU 명란에그 샌드위치'는 담백하고 고소한 에그포테이토 샐러드에 짭조름한 명란을 섞어 톡톡 터지는 특유의 식감과 풍미를 살리면서 맛의 균형을 맞췄다. 또, 테두리 제거한 식빵을 사용해 부드러움을 강조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명란 크랩 유부초밥'도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발효초로 새콤한 맛을 내고 잘게 썬 단무지와 후리카케로 식감을 더한 초밥을 일본에서 직수입한 달달한 맛의 정통 유부피로 감싼 상품이다. 

 

배달의민족, 정보보안 국제표준 'ISO27001' 인증 획득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정보보안 국제표준인 ISO2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10월 17일 밝혔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으로 정보보호 정책·물리적 보안·접근 통제 등 총 14개 영역 114개 표준 통제 항목을 통과해야만 인증이 부여된다.

특히 이번 ISO27001 인증은 기존 보안체계보다 기준이 강화된 2013년 버전으로 배달의민족은 유일한 국제표준 관리체계를 기반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용자 정보보호와 보안 대응체계에 대한 한층 더 높은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15개월 연속 히트한 빠새, 원물 넣은 '콘치즈 랍스터' 출시

해태제과가 '빠새' 3탄으로 '콘치즈 랍스터'를 선보였다. 랍스터는 씨푸드의 제왕으로 불릴 만큼 대표적인 해물이지만, 원가 부담이 크다.

실제 랍스터의 가격은 새우보다 3배 가량 비싸다. '콘치즈 랍스터'는 최고급으로 평가되는 캐나다산 랍스터가 들어갔다. 랍스터 함량을 크게 높인 진한 맛으로 시중의 제품과 확연히 차별화했다. 

원물 그대로 갈아 넣은 랍스터의 속살이 빠새 본래의 새우향과 어울려 해물맛 고유의 짭짤한 맛 베이스에 담백함을 최대한 살렸다. 랍스터에 치즈를 뿌려 먹는 젊은 층의 취향을 반영해 까망베르와 체다치즈로 깊은 맛을 구현했다. 

 

모스버거, 한국 진출 7주년 기념 최대 40% 할인 행사 진행

아시아 대표 프레시버거 브랜드 모스버거가 한국 진출 7주년을 맞아 한국 판매 1위메뉴인 모스BBQ치즈버거를 오는 10월 21일까지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내에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모스BBQ치즈버거를 30%할인된 가격인 3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생년월일에 숫자 7이 들어가는 고객은 10% 추가 할인을 받아 40%할인된 가격인 2600원에 즐길 수 있다.

행사는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1인 최대 5개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단 배달 및 온라인 주문 시에는 할인이 불가하며, 10% 추가 할인은 신분증 등 증빙 서류 지참 시 본인에 한해서만 할인 받을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