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BQ·CJ제일제당·스타벅스 外
[식품 단신] BBQ·CJ제일제당·스타벅스 外
  • 이예리
  • 승인 2018.10.2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 업계 최대 규모 가맹점주 상조회 출범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프랜차이즈업계 최대 규모의 상조회를 출범시켰다. BBQ는 10월 22일 전체 가맹점주(패밀리)를 대상으로 한 상조회를 발족하고 기금 적립과 운용 방안, 본사 지원책 등 상조회 운영을 위한 세부계획을 발표했다. 

'BBQ 상조회'는 패밀리들의 중심이 된 자발적인 상조회로 가입 대상은 전국 가맹점 점주다. 가입 여부는 패밀리 자율에 맡기되 가입하면 10만원의 가입비와 연회비 12만원을 납부하게 된다.

회사는 가맹점 복지 증진 차원에서 패밀리들이 납부한 상조회비 총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출연할 계획이다. 적립된 기금은 상조회원의 장례 지원 등 일반적인 상조 서비스 외에도 조의 위로금·결혼 축하금·회갑과 고희 지원금·자녀 첫돌 지원금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된다. 

 

CJ제일제당, 베트남 사료시장 공략 속도 낸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빈딘(Bình Định)성년호아(Nhơn Hòa) 산업 단지에 1360만 달러를 투자해 사료 공장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빈딘 공장 준공으로 CJ제일제당은 베트남에 총 여섯 개의 생물자원 공장을 보유하게 됐다. 빈딘 공장 준공은 베트남 중부 지역에 신규 거점을 확보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CJ제일제당은 베트남 전역에 생산 거점을 확보하게 됨에 따라 베트남 생물자원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베트남 남부에는 집하장을 늘려 유통력을 강화하고 자가 도축장을 구축하는 등 돼지 생산부터 도축·가공·판매까지 이르는 계열화 사업 역량을 확보하고 인프라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볼트 스테이크하우스, '미쉐린 가이드 서울'의 '더 플레이트' 타이틀 3년 연속 선정

국내 드라이 에이징 스테이크 시장의 문을 연 프론티어 스테이크하우스 '볼트 스테이크하우스(Vault Steakhouse)'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9(MICHELIN Guide Seoul 2019)'의 '더 플레이트(The Plate)' 카테고리에 선정됐다.

볼트 스테이크하우스는 미국 뉴욕의 '피터 루거 스테이크하우스(Peter Luger Steak House)와 동일한 드라이 에이징 장비와 비법을 사용하고 있다. 미국 농무부 인증의 상위 3% 이내 최상급 프라임 블랙 앵거스 품종을 핸드 셀렉트하여 엄선한 소고기만 수입한다. 

'미쉐린 가이드 파리 2016'에서 최초로 선보인 미쉐린 가이드의 더 플레이트는 '좋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에 부여하는 타이틀이다. 신선한 재료로 잘 조리된 음식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bhc치킨, 선선한 가을밤 나들이와 잘 어울리는 치킨 추천

붉은 단풍이 시선을 잡아끄는 가을의 끝자락에 들어서면서 선선한 가을 정취를 즐기기 위해 근교 나들이에 나서는 사람들이 많다. 나들이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먹거리다. 가을밤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대표 먹거리 치킨은 어떨까.

bhc치킨이 최근 출시한 '치하오'는 새콤하면서도 매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으로, 맥주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중국 사천지방 특유의 라유 소스와 중국 흑식초로 버무린 바삭한 치킨 위에 중국 향취고추를 사용한 '매직칠리'를 토핑해 고소함과 향긋함이 어우러진 매운맛을 자랑한다.

손에 묻히지 않고 포크 등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순살 치킨 메뉴도 인기다. 순살 뿌링클·순살 맛초킹·순살 스윗츄 등은 순살 메뉴 중 판매 TOP3를 차지하고 있는 베스트 메뉴로,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해 고객들의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키고 있다. 

 

스타벅스 현금 없는 매장 300개 추가 확대, 총 403개 매장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0월 22일부터 현금 없는 매장 300곳을 추가 확대하며, 총 403곳의 현금 없는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4월 23일 최초 3곳에서의 현금 없는 매장 시범 도입을 시작한 후, 이어 7월 16일, 100개의 현금 없는 매장을 추가 확대한 바 있다. 여기에 오늘부터는 300개 매장을 현금 없는 매장으로 추가 확대하며, 총 403곳을 현금 없는 매장으로 운영하게 된다.

이 매장들에 방문하는 현금 사용 고객들에게는 신용카드·스타벅스 카드·모바일 페이 등의 현금 외 다른 결제수단을 적극적으로 권유한다. 현금만 소지한 고객의 경우에는 현금으로 스타벅스 카드를 최초 충전해 결제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고객 불편 없이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진행된다.

 

GS25, 경영주 전문 역량 강화 특별 강연회 개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가맹 경영주와 임직원 300명을대상으로 '점포를 바꾸는 다섯 가지 테마'를 주제로 10월 20일 서초동 흰물결아트센터에서 특별 강연회를 실시했다. 

이번 특별 강연회는 ▲소비/유통 트렌드 및 편의점 동향 ▲본부와 협업을 통한 수익 증대 사례 ▲셀프 리더십 키우기 ▲스토어 매니저(아르바이트 직원) 관리 우수 사례 ▲어려운 세무, 노무 쉽게 알기 등 총 다섯 가지 테마로 컨텐츠가 구성됐다.

소비 트렌드의 국내 최고 권위자인 서울대학교 전미영 교수가 언택트, 가심비 등과 관련한 최신 소비트렌드와 시사점에 대한 강연을 시작했고 이어 '자존감 지키기'로 유명한 스타 강사 김미경 대표의 셀프 리더십 키우기 강연이 진행됐다.

 

편의점 미니스톱, 가을 시즌 한정판 소프트크림 '벨기에 화이트초코'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이 가을시즌 동안 한정 판매되는 소프트크림 '벨기에 화이트초코'를 출시했다. 미니스톱은 매년 겨울시즌에 한정 출시되어 대표인기상품으로 자리잡은 벨기에초코 소프트크림을 가을에 어울리는 맛인 화이트초코로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화이트 초콜릿은 특유의 색상을 좌우하는 카카오매스가 빠져있는 초콜릿으로 아이보리색을 띠는 카카오 버터를 사용해서 만든다. 

새롭게 출시하는 '벨기에 화이트초코'는 벨기에산 고급 카카오버터를 사용해 깊고 진한 초코맛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이트초코 특유의 부드러운 우유의 맛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외국인 관광 도우미가 된 착한 편의점 세븐일레븐, '스마트 헬프 데스크' 시범 운영 나서

세븐일레븐은 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외국인 관광 안내 시스템인 '스마트 헬프 데스크' 시범 운영에 참여한다고 10월 22일 밝혔다.

'스마트 헬프 데스크'는 한국방문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 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해 개발한 24시간 다국어 관광정보안내 무인시스템이다.

주요 관광지 및 축제·쇼핑·교통·맛집 안내부터 응급상황 대처법까지 외국인 관광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4개 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간체/번체)로 제공한다. 또한 외국어 무료통화 기능이 있어 관광안내전화 1330·인터내셔널 택시·서울시 관광협회 추천 우수 식당 예약 등도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