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장 건강, 놓치지 않을 거예요" 계속해서 성장하는 '발효유' 시장의 1인자는?
[수치로 보는 뉴스] "장 건강, 놓치지 않을 거예요" 계속해서 성장하는 '발효유' 시장의 1인자는?
  • 이지원, 이지연
  • 승인 2018.10.24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장 건강 찾는 소비자들은 점점 늘어

해를 거듭할수록 오르던 발효유의 매출액
특히 최고 매출을 기록했던 지난 2017년 3분기를 이어 2018년 2분기, 발효유 시장 내 최대 매출액 기록! '장 건강'을 위한 소비자들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2. 이왕이면 걸쭉하게! 마시거나, 떠먹거나

소비자들은 대체로 걸쭉한 식감의 발효유를 선호
그 중에서도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에 딱 맞는 '드링크식 발효유'가 큰 인기
떠먹는 '호상 발효유'도 그 뒤를 이었다.
 
3. 남양유업, 성장하는 발효유 시장 속 굳건한 1위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발효유 브랜드 TOP3는?

남양유업, 동원F&B, 빙그레
특히 남양유업은 꾸준한 1위를 차지하며 굳건한 1위의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발효유 제품은 조금 다르다고?
 
4. 소비자, 빙그레의 '요플레'가 제일 좋아
 
발효유 제품별 매출액은 브랜드별 매출액과 조금 다른 모습을 보였다.
브랜드 순위 3위를 차지했던 '빙그레'가 요플레로 1위를 차지,
남양과 동원은 뜨거운 경쟁을 벌이기도...
 
5. 소비자들의 시선을 잡아 끈 브랜드들의 판매 비결은?
-빙그레의 '요플레'
다양한 판촉 행사로 인해 소비자들을 부담없게 다가간 것과 오랜 매니아층의 구매
 
-남양유업의 '불가리스'
마시는 것부터 떠먹는 것까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춘 다양한 제품
 
-동원 F&B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와 '소와나무'
다양한 맛과 제품, 고급화 전략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FIS식품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빙그레,남양유업,동원F&B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