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더부스·부영그룹·SK이노베이션 外
[사회공헌 단신] 더부스·부영그룹·SK이노베이션 外
  • 변은영
  • 승인 2018.10.3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바코, 중소기업 지원 강화

일자리 창출 우수 중소기업 및 혁신성장동력 분야 중소기업에게도 방송광고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고용노동부의 청년친화 강소기업과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서울특별시의 서울형 강소기업 등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인증한 일자리 창출 우수 중소기업에게도 방송광고비를 할인해준다.  

또한, 빅데이터·인공지능·드론 등 정부가 선정한 13개 혁신성장동력 분야 제품 생산 중소기업은 광고비 할인 지원대상기업 선정 시 우대키로 했다. 혁신형중소기업 방송광고비 지원제도는 KOBACO가 운영하는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제도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낮은 인지도와 마케팅 능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방송광고비를 최대 70%까지 할인해 주는 제도이다. 

 

더부스, 성소수자 영화축제 '제 8회 서울프라이드영화제' 공식 후원

국내 크래프트비어 문화를 선도하는 '더부스'가 오는 11월 1일 개막하는 성소수자 영화축제인 '제 8회 서울프라이드영화제'를 2년 연속 공식 후원한다. 

더부스는 서울프라이드영화제를 기념해, 더부스 캘리포니아 브루어리에서 생산된 '유레카서울 로랄 홉에일'을 한정 판매한다. '유레카서울 로랄 홉에일'은 서울프라이드영화제의 개막일인 11월 1일부터 더부스 전 매장에서 판매되며, 서울 프라이드영화제 기간 동안 판매되는 '유레카서울 로랄 홉에일'의 수익금 전액은 LGBTQ 인권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유레카서울 로랄 홉에일'은 프라이드영화제를 위해 더부스 캘리포니아 브루어리에서 한정 생산된 맥주로, 블루베리·라즈베리·레몬을 떠올리게 하는 생동감있고 쥬시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플라스틱 쓰레기 전쟁 속 친환경 생분해 소재에 눈 돌리는 유통업계

인류 최고의 발명품이라 불리던 플라스틱이 처치 곤란한 문젯거리가 됐다. '플라스틱 수거 대란'을 계기로 생태계 파괴 및 환경 오염의 주범으로 지목되면서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가 플라스틱과의 전쟁을 선포한 상황. 

편의점 업체들은 플라스틱 도시락 용기를 자연 분해가 가능한 바이오플라스틱으로 교체하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공식 온라인몰 SI빌리지에서 제품 포장에 사용되는 에어캡과 비닐백을 친환경 인증을 받은 생분해 수지로 변경했다.

일회용 생리대 카테고리에서 사용되는 생분해 소재도 주목할만하다. 71년 전통의 이탈리아 유기농 여성 위생용품 전문 브랜드 콜만(Corman)은 일찍이 생분해 가능한 원재료를 사용, 건강한 지구 환경을 위해 앞장서 왔다. 콜만 생리대는 커버부터 흡수체까지 유기농 100% 순면을 사용하고, 제품의 시트뿐 아니라 포장 패키지에도 생분해성 비닐 마터비(Mater-bi) 필름을 사용해 90일 내에 90% 이상 생분해되는 친환경 일회용 생리대로 주목받고 있다.

 

부영그룹, 포항 지진 피해 지역 재건 나선다 

지난해 지진 피해가 발생한 포항 지역 이재민들을 위해 아파트 52가구를 제공, 큰 도움을 제공한 부영그룹이 이번엔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보금자리를 잃은 이재민들의 장기적인 주거안정을 위해 피해 지역을 재건하는 정비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하고 10월 31일 포항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항 환호동 대동빌라(81세대)는 지난해 11월 15일 발생한 대표적인 지진 피해 지역이다. 당시 피해를 입은 입주민들은 임시 거처로 이주해 생활해 왔다. 지진 피해 직후 부영그룹은 이재민들을 위해 원동 부영아파트 52가구를 제공했다.

부영그룹은 최근 포항시로부터 지진피해를 입은 대동빌라 가로주택정비사업에 참여해 달라는 요청을 받고, 보금자리를 잃은 주민들에게 안정된 주거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 차원에서 포항 지진 피해 지역 정비사업 협조를 결정하게 됐다. 

 

NH농협카드, 경기도 화성 포도농장 일손 돕기 나서 

NH농협카드는 지난 10월 30일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에 위치한 포도농장을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10월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해소하고 도농간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NH농협카드 이상성 부사장, 문병용 부사장 등 카드분사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하여 버팀목 보수·포도밭 비닐걷기·마을환경 개선작업 등에 힘을 보탰다.  

NH농협카드는 매 분기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와의 소통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NH농협카드 봉사단을 중심으로 복지관 봉사, 불우 이웃돕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5000만 돌파에 기부금 전달

SK이노베이션은 10월 30일, 지난 8월 15일 런칭한 기업PR 캠페인 '에너지 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다섯 번째 편이 런칭 후 77일 만에 조회수 50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부금 5000만원을 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지난 10월 8일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조회수가 3000만 돌파했을 때, 5000만 달성 시 별도 기부금을 책정해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쓰겠다고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이번 광고 영상은 유튜브 국문 조회수 1450만·영문 3500만·페이스북 28만 등 자사 SNS채널을 통해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중이다.

 

디아 예술 재단, 캘빈클라인의 적극적 지원하에 앤디 워홀의 '섀도우'를 선보이다

캘빈 클라인이 팝아트의 선구자로 불리는 앤디 워홀의 '섀도우(Andy Warhol's Shadows)' 전시를 적극 지원, '섀도우'가 다시 뉴욕으로 돌아왔다. 

디아예술재단(Dia Art Foundation, 통칭 'Dia')이 1979년 뉴욕에서 첫 선을 보였던 기념비적 작품의 귀향이라 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캘빈 클라인의 전폭적 원조로 이뤄진 '섀도우' 작품의 보전 작업에 이어 특별히 뉴욕 웨스트39 스트리트 205번지(205W 39NY)의 캘빈 클라인 본사의 갤러리에서 전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증축된 갤러리는 캘빈 클라인의 본사에 마련됐으며 오는 12월 15일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아티스트가 작업 당시 의도했던 시야를 그대로 재현하여 전시 공간의 둘레를 따라 끝에서부터 끝까지 작품을 설치, 관람객을 그야말로 워홀의 연작으로 에워싸는 경험을 제공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