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캐피탈·DB손해보험·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IBK캐피탈·DB손해보험·NH농협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8.10.3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32주년 IBK캐피탈, 모바일 앱 출시

11월 1일, 기업은행 자회사인 IBK캐피탈은 창립 32주년을 맞이했다.

32년 전, 중소·벤처 기업의 육성과 금융지원이라는 목표 아래 한국 최초의 창업투자회사인 한국기업개발금융으로 설립된 IBK캐피탈은 IMF·미국발 신용위기 등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기업금융·신기술투자·할부·리스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춘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성장했다.

최근 IBK캐피탈은 4차 산업혁명, 핀테크 등 금융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모바일 앱을 선보였다. IBK캐피탈 모바일 앱에서는 스탁론·할부금융·메디칼론 3가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스탁론은 심사부터 대출까지 전 프로세스가 비대면으로 진행이 가능하고, 할부금융과 메디칼론은 고객이 앱으로 대출을 신청을 하면 상담사와 상담 후 대출을 진행하게 된다.

 

NH농협은행, 수확철 전사적 농촌일손돕기 전개

NH농협은행은 지난 10월 18일 이대훈 은행장이 충주 내포긴들마을을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한 이후 전사적으로 수확철 농촌일손돕기를 전개하고 있다고 10월 30일 밝혔다.

농협은행과 우정리마을은 2016년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운동을 통해 명예이장 및 명예주민을 위촉하며 교류를 시작했고, 영농철 일손돕기, 농산물 구매 등을 통해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허충회 부행장은 지난 10월 26일 리스크관리부문 직원들과 함께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에 위치한 신당마을을 찾아 들깨 수확, 오이 넝쿨 제거 작업을 실시했고, 한기열 부행장은 10월 31일 농업·공공금융부문 직원들과 함께 강원도 홍천군 모곡리마을에서 들깨 수확 및 가지밭 정리를 도왔다. 

 

DB손해보험, 소비자보호 컨퍼런스 개최

DB손해보험은 10월 29, 30일 양일 간 경기도 곤지암에 위치한 DB인재개발원에서 전국 소비자보호업무 담당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소비자보호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1년 365일 항상 고객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DB가족 모두의 다짐과 약속인 SI(Service Identity) '행복약속 365' 선서와 함께 시작된 이 날 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대내외 주요 이슈와 트렌드, 소비자보호 관점의 민원예방 및 분쟁처리 업무, 금융 소비자보호 담당자로서의 자긍심 고취 및 동기부여 유도 등의 내용들로 진행됐다. 

오후에 진행된 금융감독원 특강에서는 최근 소비자보호 관련 금감원 정책방향 및 최신 이슈 민원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민원·분쟁의 사전예방 측면에서 소비자보호 역량향상을 위한 기회를 가졌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중국 외 해외 발급 카드 누적 발급량 '1억장' 돌파

유니온페이는 중국을 제외한 해외에서 발행한 카드의 누적 발급량이 1억장을 돌파했다고 10월 31일 밝혔다. 아울러 카드 사용 규모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중국 외 국가에서 발급된 카드의 결제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었다. 

유니온페이 카드는 현재 48개 국가 및 지역에서 발급되고 있는데 그 중 중국의 '일대일로(一帶一路 : 육상 및 해상 실크로드)'에 해당하는 3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만 올해 9월까지 3500만 장 이상의 카드가 발급됐다. 

특히 라오스와 몽골, 미얀마에서는 모든 카드 브랜드 중에서 유니온페이 카드 누적 발급량이 1위를 기록했으며, 러시아에서는 10개 은행에서 총 150만 장의 유니온페이 카드가 누적 발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뱅크샐러드, '14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국내 1위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를 운영중인 핀테크 전문기업 레이니스트가 14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0월 30일 밝혔다.

레이니스트의 투자유치는 지난 2015년 시드 투자(19억)·2017년 시리즈A 투자(30억)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로, 누적 189억원의 투자금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레이니스트는 규모급 투자에 힘입어 앞으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시스템 개발에 더욱 가속을 높이고 고객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전통 금융자산과 실물자산은 물론, P2P투자와 암호화폐까지 관리하는 세상에 없던 '차세대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사진=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