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8.11.01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APCCAL EXPO 2018 SEOUL' 의장상 수상

NH농협은행은 지난 10월 31일 APCCAL이 주관하여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APCCAL EXPO 2018 SEOUL'에서 은행권 단독으로 의장상을 수상했다고 11월 1일 밝혔다. 

'APCCAL(Asia Pacific Call Center Association Leaders)' 는 중국, 호주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가들을 대표하는 고객센터협회 단체장들의 협의회로써, 매년 개최국을 번갈아가며 APCCAL EXPO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NH농협은행은 업계 최초로 실시한 실시간 STT(Speech To Text) 서비스를 이용한 '콜센터 AI시스템'으로 상담품질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의장상을 수여받았다.

 

KB국민은행, 비대면 전문상담 브랜드 '스타링크(Star Link)'론칭 

KB국민은행은 11월 1일, 고객중심 콜센터 혁신을 위한 비대면 전문상담 브랜드 '스타링크(Star Link)'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직원과의 통화를 위해 콜센터 대표번호(1588-9999)로 전화 시, 계좌조회나 이체 등 폰뱅킹 업무에 대한 ARS 안내 후 마지막에 상담직원 연결 메뉴가 나왔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은 스타링크 상담전용번호(1800-9999)를 신설했으며, 폰뱅킹과 상담번호를 분리하고 고객이 문의하고자 하는 업무만 선택하면 직원과 바로 연결이 가능해져 ARS 단계 및 연결시간이 크게 단축됐다. 

또한, 우수고객(MVP,로얄스타 등급)을 대상으로 ARS 번호입력 없이 상담직원을 바로 연결하는 '프리미엄 상담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대상 고객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IBK저축은행, 모바일 App출시 기념 특판

IBK저축은행은 지난 10월 29일 스마트폰으로 예금과 대출을 한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App '참 좋은 뱅킹'을 출시하고 모바일 App을 통하여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판상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참 좋은 뱅킹' 출시 기념 정기적금인 '오~개이득 적금Ⅱ'은 지난 출범 5주년 기념 특판 당시 5일 만에 완판된 '오~개이득 적금'의 후속상품으로 기간에 따라 3.5%~4.5%(36개월~60개월 세전, 연)의 특별금리를 지급하며, 1인 1계좌로 월 1만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자유롭게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다.

해당 특판상품은 모바일 App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며, 36개월 1000억원·48개월 500억원·60개월 1000억원 한도로 한도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DB손해보험, 아이(I)러브(LOVE) 펫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11월 1일 반려견의 질병∙상해로 인한 통원, 입원, 수술 비용을 실손 보상하며 동시에 장례지원비와 배상책임까지 보장하는 '아이(I)러브(LOVE)펫보험'을 출시했다. 

DB손해보험 아이러브펫보험의 반려견 의료비는 상해 또는 질병에 대하여 피보험자가 부담하는 의료비를 실손 보상하며, 보상비율은 본인이 부담한 금액의 70% 또는 50%로 선택 가능하다. 70% 보상비율 선택 기준 수술은 1회당 150만원(연간 2회한), 입∙통원은 각각 15만원(연간 20일한) 한도로 보상한다. 

또한, 아이러브펫보험은 의료비외에도 장례지원비와 배상책임 담보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장례지원비의 경우, 반려견이 사망했을때 장례지원비 30만원을 지급한다. 

IBK기업은행, 사회적경제기업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 후원

IBK기업은행은 고용노동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지난 10월 31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2018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펀딩 시민투자오디션'을 가졌다고 11월 1일 밝혔다.

이번 오디션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했으며, 기업은행 등이 후원했다. 이들 기관은 기업의 사회적 가치에 공감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오디션을 개최했다.

오디션은 참가 기업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공헌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심사위원단과 일반 시민투자자 100여명이 모바일 현장 투표를 통해 우수기업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KEB하나은행, 금융감독원 주관 금융공모전에서 3년 연속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KEB하나은행은 금융감독원 주관 '제13회 금융공모전'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인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우수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3회 금융공모전 시상식'은 금융감독원장·6개 금융협회장·교육부 관계자·수상자 및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금융감독원은 KEB하나은행이 '하나드림캠프'를 통해 지방 곳곳의 초등학생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직업체험 교육을 제공하고 미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아 이번 수상을 했다고 밝혔다.

 

NH농협카드, 페이스북 팬 30만명 돌파 기념 SNS 이벤트 실시

NH농협카드가 공식 페이스북(Facebook) 팬 30만명 돌파를 기념하여 11월 2일부터 11월 15일까지 '행운의 숫자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NH농협카드 페이스북의 '농카 로또 뽑기'영상을 보고 1부터 30까지의 숫자 중 1가지 추첨 예상 번호를 선택, 축하 메시지와 함께 댓글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페이스북 가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농협카드 공식 포스트를 팔로우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총 300명을 선정하며, 1등(5명)에게는 유승호 기프트 카드 10만원·2등(5명)에게는 보토 에어 프라이어·등(10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4등(3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3만원권·5등(50명)에게는 영화예매권 2매·6등(200명)에게는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