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해태제과·킷캣쇼콜라토리·종가집 外
[식품 단신] 해태제과·킷캣쇼콜라토리·종가집 外
  • 이예리
  • 승인 2018.11.0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태 오예스, 겨울 시즌한정 '자색 고구마'출시

해태제과가 대표 초코케익 오예스에 자색 고구마 맛을 입힌 '오예스 자색 고구마'를 출시했다. 올 여름 수박에 이은 겨울 버전으로 11월부터 단 3달만 맛볼 수 있다. 겨울철에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시즌한정 제품이다.

자색고구마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많아 면역력 증진과 노화방지에도 좋은 컬러푸드다. 전남 고흥 등 고구마 특산지의 농가와 계약 재배로 생산해 품질도 최고다.

지난달 중순 갓 수확한 자색고구마를 통째로 갈아 넣은 바이올렛 크림을 케익 사이에 가득 채웠다. 자색고구마의 보라색이 입맛을 돋우고 구수하고 달콤한 맛과 향까지 진하다. 

 

왕홍, 유커들의 한국 장바구니 상품 바꿨다!

CU(씨유)에 따르면, 유커들이 주로 구매하는 매출 1위 상품을 3년 전과 비교해보니 동일하게 바나나맛 우유가 왕좌를 지키고 있지만, 나머지 순위는 큰 변동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SNS에서 '한국의 인기 간식'으로 소개된 게맛살이 2위로 깜짝 등극했다. 2015년에는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붉은색 패키지를 앞세운 '신라면'이 압도적으로 인기가 높았다면, 올해는 신라면을 고급화한 '신라면 블랙'이 3위를 꿰찼다. 특히, 처음으로 편의점표 디저트인 모찌롤이 순위(5위)에 등장했다. 

이렇게 한국의 최신 트렌드가 유커들에게 빠르게 전달되는 것은 중국 SNS 셀럽인 왕홍(网红)들이 큰 영향을 끼치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편의점 문화 체험이 한국 관광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으면서, CU(씨유)의 은련카드 및 중국 모바일페이 결제 건수는 매년 꾸준히 증가해 올해에는 전년 대비 432.9%나 성큼 뛰었다. 

 

킷캣 쇼콜라토리, '리틀 도쿄 라운지(Little Tokyo Lounge)'운영

네슬레의 대표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킷캣 쇼콜라토리 (KITKAT Chocolatory)'에서 빼빼로 데이와 수능 시즌을 맞이하여 '나눌수록 반하는 도쿄바나나·킷캣 선물 에디션' 출시하며, 11월 7일부터 11일까지 단 5일간, CGV 용산 아이파크몰 7층 '용산 브랜드 라운지'에서 '리틀 도쿄 라운지(Little Tokyo Lounge) – 도쿄에 반하다, 도쿄바나나·킷캣'을 운영한다.

'나눌수록 반하는 '도쿄바나나·킷캣' 선물 에디션'은 킷캣의 바삭한 웨이퍼와 밀크 초콜릿에 도쿄 바나나의 촉촉 달콤한 바나나풍미의 크림을 담은 도쿄 바나나·킷캣에, 제품을 개별포장 할 수 있는 귀여운 선물 봉투 및 메세지 카드를 더한 제품이다.

'리틀 도쿄 라운지'에는 도쿄바나나·킷캣·도쿄·여행 등을 주제로 한 6개의 팝아트 전시와 더불어 국내에서 도쿄의 매력을 간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텍사스 데 브라질, 하프 보틀 와인 3종 2만 9000원 특가

외식 전문 기업 (주)썬앳푸드가 운영하는 '텍사스 데 브라질'이 하프 보틀 와인을 2만 9000원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라질 슈하스코 전문점 '텍사스 데 브라질'은 올해 연말까지 하프 보틀 와인 3종을 2만 9000원 특가에 판매한다. 레드 와인 '엘 꼬또(El Coto)'와 화이트 와인 '뷰 마넨(Viu Manent)', 스파클링 와인 '헨켈 트로켄(Henkell Trocken)' 등 총 3종이다.

레드 와인인 '엘 꼬또'는 오크 숙성에서 우러나오는 은은한 바나나 향과 과일 향의 아로마가 인상적인 밸런스를 이룬다. 레드와인은 주로 육류와 궁합이 좋기 때문에 최상급 소고기 등심으로 만든 브라질리언 삐까냐와 함께 먹기에 좋다.

 

'김장은 노동', 장노년층 '김포족' 늘었다

대상㈜ 종가집이 10월 10일부터 19일까지 총 10일간 종가집 블로그를 통해 총 2885명의 주부들을 대상으로 '올해 김장 계획'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50대 이상 주부들 중 김장 포기를 선언한 응답자는 47%로, 2016년(33%) 대비 14% 포인트 증가하며 최근 3년간 상승세를 이어갔다.

또 전체 응답자 중 '김장 계획이 없다'고 응답한 비율은 56%로 나타나 2016년(47%) 대비 9% 포인트 증가했다. 김장 계획이 없는 주부들 중 김장 대신 포장김치를 구입하겠다는 답변도 54%로, 2016년(38%) 대비 16%포인트 상승하며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전 연령대에서 본인의 시간과 노력에 대한 가치를 높게 여겨, 김장을 하는 것보다 사먹는 게 합리적이라는 인식이 형성되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게다가,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한 작황 부진으로 김장 재료의 물가가 지난해 동기 대비 높게 형성돼 있어 심리적인 부담도 더해진 것으로 보인다.

 

bhc치킨, 신제품 '치하오' 요기요 2000원 할인 이벤트 추가 진행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신제품 '치하오'의 선풍적 인기에 힘입어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11월 5일부터 15일까지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진행되며, 한마리·순살·다리·날개·치즈볼 세트 등 '치하오' 전 메뉴를 2000원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요기요에서 '치하오' 메뉴를 선택 후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로 결제 시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단, 11월 13일에는 기존 요기요 전 메뉴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세븐일레븐, 혼술∙홈술족 위한 전통 안주 '김치전'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야식이나 술안주로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김치전'을 단독 출시했다고 11월 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김치전'은 국내산 묵은지에 싱싱한 오징어를 듬뿍 넣어 만든 상품으로 깊은 풍미와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부침개 고유의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1인용에 적합한 중량(150g)으로 만들어 혼술족의 안주, 혼밥족의 식사 대용으로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특히 세븐일레븐 '김치전'은 프라이팬 조리 등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기존 제품들과는 달리 1분 렌지업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랄라블라, 빼빼로데이 '스윗 쇼핑(Sweet Shopping) 페스티벌'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가 11번가와의 달콤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열일한 그대를위한 스윗 쇼핑'을 진행한다. 

랄라블라와 11번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열일한 그대를 위한 선물'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매일 2~3품목씩 파격가로 공개되는 한정수량 '오늘의 특가' 프로모션을 비롯해, 선물하기 좋은 스킨케어 및 컬러 메이크업 상품 '뷰티템'과 달콤한 초콜릿 스낵과 향수 카테고리의 '선물템'을 최대 반값할인 또는 1+1 증정으로 판매한다. 

랄라블라는 빼빼로데이를 맞이해 멤버십 이용 고객들에게도 특별한 선물을 선사하기 위해 11월 9일부터 멤버십 고객이 3만원 이상 구매 시 '스윗캔들'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