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동원산업·해태·GS25 外
[식품 단신] 동원산업·해태·GS25 外
  • 이예리
  • 승인 2018.11.1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산업, '해상가족을 위한 행복김치 담그기'행사 진행

동원산업이 11월 13일, 전세계 바다에서 고생 중인 해상직원들을 위한 '제 6회 동원해상가족을 위한 행복김치 담그기'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동원산업 이명우 사장을 비롯한 90여 명의 임직원과 해상직원의 가족들은 진천에 위치한 동원F&B 양반김치 공장에서 원양선단에 전달할 김치를 담갔다. 

동원산업은 긍정적 조직문화와 소통을 위해 '감사나눔운동'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해상가족을 위한 행복김치 담그기'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동료와 가족들은 8Kg 무게의 김치 250여 통을 만들었다. 또한 가족들이 직접 쓴 편지를 스티커로 만들어 김치통에 부착, 행복과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 이날 담근 김치는 전세계 해상의 동원산업 선단과 해외 기지로 전달될 예정이다.

 

해태, 신선한 야채 가득 담은 '소담교자'출시 

해태제과가 신선한 야채를 가득 담은 '소담교자'를 출시했다. 가격이 비싼 탓에 그 동안 만두에 들어가지 않았던 죽순과 애호박을 처음 사용했으며, 가공되지 않은 원물 상태의 재료로 싱싱한 맛이 특징이다.

만두소의 야채와 고기 비율은 1대1이 일반적이다. 반면 소담교자는 가짓수를 9개로 2배 가까이 늘리면서도 야채 비중은 28% 정도만 높여 맛과 건강을 모두 챙겼다. 보성 녹차로 키워 유명한 ‘보성녹돈’ 함량은 동일하다.  

'소담교자'는 최고급으로 평가되는 담양 죽순을 비롯해 100% 국산 야채만을 엄선했다. 전량(全量) 농가와 협약을 맺어 올해 갓 수확한 농산물이다. 신선한 야채 맛을 살리기 위해 재료는 현장에서 최대한 가공하는 방식을 택했다.

 

'에딩거 마시고 독일여행 가자!'프로모션 실시

독일 정통 밀맥주 에딩거(Erdinger)가 오는 12월 31일까지 세븐일레븐에서 에딩거를 구매하는 고객 10만 명에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에딩거 마시고 독일여행 가자!'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병입 후 추가 후숙발효법을 적용해 깊고 부드러운 풍미의 에딩거를 맛보는 동시에 풍성한 경품까지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11월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두 달간 전국의 세븐일레븐에서 진행된다.

12월 31일까지 두 달간 전국의 세븐일레븐에서 에딩거 구매 시 제품 하단의 응모번호를 1666-8360으로 문자 전송하면 참여 완료된다. 에딩거는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만 명에 여행 상품권부터 라이카 카메라·리모와 캐리어·소니 블루투스 스피커·세븐일레븐 기프티콘까지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KFC, 수험생을 위한 '수고했닭! 9900'프로모션 진행

오리지널 치킨 브랜드 KFC가 수험생을 위해 오는 11월 26일까지 '수고했닭 9900'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과 이들을 응원하는 친구들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KFC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버거와 치킨 위주로 구성된 2가지 팩을 각각 9900원에 맛볼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다.

'합격기원 버거팩'은 징거버거와 타워버거를 비롯해 텐더·후렌치후라이·비스켓 등으로 '수고했닭 치킨팩'은 최근 한정 메뉴로 출시된 폴인치즈치킨을 포함해 빨간맛치킨, 핫크리스피치킨 등 KFC의 인기 치킨 메뉴들로 구성됐다.

 

해외 먹킷리스트 상품, GS25에서 만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출시한 해외 직소싱 상품들이 연이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게 됨에 따라 해외직소싱 상품을 대폭 확대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했다. 해외 상품 담당 MD와 SNS를 분석하는 담당자가 머리를 맞대고 도입 상품 리스트업을 마쳤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이무라야 인절미모찌컵과 인절미모찌모나카도 일본 여행 시 현지 편의점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이른바, 먹킷리스트(먹거리 버킷리스트) 1호 빙과류다. 고소한 콩가루 아이스크림이 고급스런 달콤함을 지닌 흑설탕과 팥소스에 잘 어우러졌고, 여기에 이무라야의 자랑인 입에서 사르르 녹는 모찌가 매우 특별한 식감을 선사한다. 

GS25는 올해 다양한 동남아시아 현지 인기 상품을 도입해 판매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베트남의 국민 쌀국수 격인 포띠뽀를 들여와 초도 물량 20만개를 10일만에 조기 완판하기도 했다. 이후 폭발적인 추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현지 생산업체로부터 가능한 최대의 물량을 공급 받고 있다. 

 

종가집 김장대전에서 올 김장 저렴하게 준비하자

대상㈜ 정원e샵이 '2018 종가집 김장대전'을 진행한다. 먼저, 별도로 김장을 하지 않는 소비자들을 위해 '종가집 김장김치'를 선보인다. 해남 배추를 비롯해 전국 유명산지의원료를 산지직송해 만든다. 

종가집만의 특허유산균과 오래 보관해도 쉽게 무르지 않는 레시피를 적용해 한번에 많이 구매하더라도 오래 아삭하고 시원한 맛을 유지한다. 

김장을 손쉽게 담글 수 있도록 돕는 절임배추와 김장양념도 준비돼있다. '종가집 절임배추'는 최고의 품질로 손 꼽히는 해남산 배추와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해 만들었다. 18℃에서 20시간 이상 절여 배추 겉부터속까지 맛있는 염도를 맞춘 것은 물론 아삭한 맛을 살렸다. 

 

'2018 서울디저트쇼·베이커리페어'개최

최신 유행 디저트와 베이커리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대표 디저트·베이커리 전문 전시회 '2018 서울디저트쇼'와 '베이커리페어'가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 C홀에서 동시 개최된다.

총 393개 사의 830여 개 부스가 참여하는 '2018 서울디저트쇼·베이커리페어'는 디저트·베이커리에 관한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다. 올해는 '잘먹고 잘사는 꿀잼쇼!'를 주제로 소확행 트렌드와 함께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수제 디저트와 베이커리를 비롯해 음료·주류·전문기기·설비 등을 다룰 예정이다.

주요 전시관으로는 ▲프리미엄 디저트 컬렉션 ▲수제디저트 컬렉션 ▲코리안 디저트 테이블 ▲띵굴시장 ▲The Lounge of Craft Beer 등이 마련됐다. '프리미엄 디저트 컬렉션'에서는 현재의 만족과 행복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재료부터 포장까지 특별한 고급 디저트를 선보인다. 

 

애들은 가라~ CU(씨유), 마시는 한 끼 식사 '어른우유'출시

CU(씨유)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성인들을 타겟으로 프리미엄 가공유 '어른우유'를 선보인다고 11월 14일 밝혔다.

​CU(씨유)가 선보이는 어른우유는 믹스넛츠, 미숫가루 2종으로 기존의 가공유와 달리 자극적이지 않은 맛과 가벼운 한 끼를 찾는 성인들을 겨냥해서 만든 식사 대용 우유다. 특히, 두 제품 모두 원유 함량을 높여 부드러움과 포만감을 배로 느낄 수 있다.

어른우유 믹스넛츠는 견과류 특유의 진한 고소함을 부드러운 우유에 녹였고 어른우유 미숫가루는 식사 대용식에 걸맞게 미숫가루와 함께 최근 블랙푸드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검은콩까지 더해 곡물의 건강함을 담았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