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풀무원 혼술족 공략·부시밥 기능성 팩밥·GS25 반값 프로모션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풀무원 혼술족 공략·부시밥 기능성 팩밥·GS25 반값 프로모션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11.15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회천4동 복지센터에 '여성안심 무인택배 보관함'설치 

양주시 회천4동은 행정복지센터에 여성안심 무인택배 보관함을 설치했다고 11월 13일 밝혔다. 

여성안심 무인택배 보관함은 단독 주택, 다세대 주택 등에 거주하는 여성 1인가구의 안전성 확보와 범죄 예방은 물론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보관함 주변으로 CCTV가 설치돼 있다.

주민 누구나 24시간 365일 이용이 가능하며 48시간 이내에 물건을 수령하지 않을 경우 1일당 10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된다.


풀무원, 혼술족 위한 1분 완성 안주 '찬마루 어묵 가라아게' 출시

풀무원식품는 1분 만에 완성되는 '찬마루 어묵 가라아게'를 출시했다고 11월 15일 밝혔다. '어묵 가라아게'는 혼술, 홈술 트렌드에 따라 출시한 일본식 안주용 어묵이다.

'찬마루 어묵 가라아게'는 일본 최고의 어묵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분(KIBUN)식품'의 30년 어묵명장과 함께 개발한 제품으로 우엉·당근·양파 등 채소 원물을 듬뿍 넣고 밀가루 대신 감자 전분과 달걀흰자로 반죽해 고소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어려운 조리 없이 1분만 기름 없이 팬에 가열하면 이자카야 요리안주가 완성된다. 전자레인지에 조리할 때도 개봉 후 접시에 담아 1분만 돌리면 된다.


부시밥, 수제 간편도시락과 기능성 팩 밥 선보여

부시밥이 쌀의 다이어트 효능을 특화시킨 수제 도시락과 기능성 팩 밥을 선보였다.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에 3~4분만에 데워 먹는 간편식 '부시밥(BushBOB)'이다. 

부시밥은 기능성 쌀과 쌀고기를 개발한 쌀 가공 전문기업인 하이즈가 순차적 조리법을 사용한 기능성 쌀과 수작업 조리과정으로 만든 수제 간편도시락이다. 이 상품은 특수저온건조 방식으로 발아현미를 제조해 불쾌한 발아 냄새를 줄이고 연질성과 안정성을 높였다.

기능성 팩밥은 '절당미랑'과 '하이미랑'으로 구성돼 있다. 절당미랑은 혈당 강하 특허를 받은 절당미로 만든다. 17가지 생약성분과 8가지 잡곡이 함유돼 있다. 하이미랑은 비만 억제용 발아현미 제조방법으로 특허 받은 쌀 하이미로 만든다. 10가지 생약성분과 8가지 잡곡이 함유돼 있다.  


GS25, 월렛리스족 위한 도시락·면요리 반값 프로모션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BC카드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페이북(paybooc)으로 도시락, 조리면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50% 청구 할인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16일부터 30일까지 총 15일간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GS25가 취급하는 도시락, 조리면 전 상품을 대상으로 하며 행사 기간 중 인당 최대 15개까지 청구 할인 혜택을 적용 된다.

GS리테일과 BC카드가 제휴해 실시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양사의 니즈가 딱 맞아 떨어졌다. 최근 3개월간 GS25에서 도시락과 조리면을 구매하는 고객의 68%는 20~30대로 조사됐는데, BC카드의 페이북 모바일 결제앱을 이용하는 고객의 71%가 역시 동일 연령대다. 스마트폰 속의 QR로 결제를 하고 식사도 간편한 도시락을 즐기는 20~30대 웰렛리스족이 프로모션 핵심 대상 고객이다.


홈술 문화 영향…편의점 맥주, 이젠 사계절 상품으로 진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올해(1~10월) 맥주의 월별 매출 지수를 분석한 결과 상대적 비수기라고 볼 수 있는 1~3월, 그리고 10월의 매출 지수가 해마다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10월 맥주 매출 지수는 112.6으로 전년 보다 2.4%p 오르는 등 2년 새 4.0%p나 올랐다.

올해(1/1~10/31) 세븐일레븐 맥주는 전체 20.0%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4~9월 기간 평균 매출은 18.5% 오른 반면, 1~3월 그리고 10월은 평균 22.8%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이처럼 상대적 비수기간의 매출 증가세가 뚜렷한 이유는 홈술 문화 확산에 따른 홈맥족 증가, 그리고 외산맥주를 중심으로 한 가격 경쟁력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고 세븐일레븐 측은 밝혔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