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DB손해보험 外
  • 변은영
  • 승인 2018.11.2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 다모아 신탁' 환프리미엄 상품 인기몰이

KB국민은행은 'KB 다모아 신탁' 환프리미엄 상품이 출시 5개월여만에 판매실적 1억달러를 돌파했다고 11월 27일 밝혔다.

현재 미국 기준금리(연 2.00% ~ 2.25%)는 한국 기준금리(연 1.50%) 대비 최고 0.75%p 높아 원-달러 환율 상승에 대응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가 많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10년만에 찾아온 한-미 금리역전 상황에서 역발상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KB 다모아 신탁' 환프리미엄 상품은 한-미 양국간 이자율 차이로 인한 환프리미엄이 발생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미국 달러화를 보유한 고객이 상품 가입을 통해 원화 정기예금 이자와 확정된 원-달러 스왑거래를 통한 환헤지 이익을 동시에 얻는 구조이다.

 

IBK기업은행, 스마일페이 프로모션 진행

IBK기업은행은 11월 28일부터 다음달 12월 31일까지 옥션과 지마켓(G마켓)에서 '스마일페이(SmileP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기업은행 입출금통장을 간편결제 서비스인 스마일페이에 연결하고 해당 계좌로 결제하는 고객이다. 기업은행 계좌를 통해 스마일페이로 처음 결제한 고객에게 1만원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1만 100원 이상 결제한 건에 대해 이벤트 기간 중 1회 제공된다.

IBK 결제 전용 최저가 상품도 판매한다. 기업은행 입출통장을 스마일페이 결제계좌로 연결하고 결제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 CGV·메가박스 영화예매권 등 e쿠폰과 상품권 등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선착순 판매한다.

 

DB손해보험, 카카오 모바일 중심 인슈어테크 사업 협력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DB손해보험은 모바일 중심으로 급변하는 보험시장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하여 지난 11월 26일 강남구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사업자인 카카오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카카오는 MAU(월간 실사용자 수) 4600만 이상인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모바일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컨텐츠·라이프·커머스 등의 영역으로 사업을 지속 확장 중인 국내 대표 모바일 플랫폼 기업으로,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보험시장 환경을 감안할 때 양사에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모바일 중심의 AI·인슈어테크 신기술을 적용해 신규 서비스·신상품 개발 및 보험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을 위한 업무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KEB하나은행, 영화 '스윙키즈' 특별판매 및 이벤트 시행

KEB하나은행은 12월 19일 개봉 예정인 영화 '스윙키즈'의 관객 수에 따라 최대 연2.3%의 금리를 제공하는 'Movie정기예금'을 11월 26일부터 12월 17일까지 한시 판매하며, 이와 함께 '스윙키즈'영화 티켓 및 하나멤버스 포인트인 '하나머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감사 이벤트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Movie정기예금'은 영화 '관객수'에 따라 차등 금리를 제공하는 문화 컨텐츠 연계 상품으로, 12월 개봉 예정인 영화 '스윙키즈'의 관객수가 3백만명 미만 시 연2.0%, 3백만명 이상 시 연2.2%, 7백만명 이상 시 연2.3%의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본 상품은 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콜센터를 통해서 1인당 1계좌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금액은 최소 1백만원 최대 5000만원 이하까지 가능하다. 

 

NH농협은행·한국마사회, '제15회 농협중앙회장배 경마경주' 개최

NH농협은행은 11월 25일 과천시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한국마사회와 함께 '제15회 농협중앙회장배 경마경주'를 개최했다고 11월 26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경마경주 시작 전 국산 쌀과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한 '오! 그래놀라바' 증정 이벤트, 사물놀이 공연 등의 부대행사를 실시해 과천경마공원을 찾은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경주 직후 열린 시상식에서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와 한국내륙말생산자협회에 '말생산농가 육성 지원기금' 3억 9000만원을 전달했다. NH농협은행은 지난 2004년부터 국내말 생산 촉진과 축산농가 발전을 위해 경마경주 후원과 말생산농가 육성 지원기금 전달을 해오고 있다.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인큐베이션 센터 입주를 희망하는 청년파트너 모집

신한은행이 후원하는 청년 취·창업 플랫폼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에서 11월 26일부터 12월 9일까지 인큐베이션 센터에 입주하여 매장 및 카페운영을 함께할 청년파트너를 모집한다.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에서는 참신한 콘텐츠를 갖췄음에도 유통, 자본 등의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매장, 사무공간 그리고 카페 운영공간을 지원하고 있다. 

선발된 '매장운영 입주팀' 팀에게는 초기 정착금 400만원과 2019년 1월부터 6개월 동안 매출에 따른 수수료 일부 지급만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카페운영 청년파트너' 는 카페 매장 및 기본 장비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매장운영 입주팀'과 마찬가지로 2019년 1월부터 6개월, 최장 1년까지 카페 운영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