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효성·SK종합화학·SK이노베이션·GS25 外
[사회공헌 단신] 효성·SK종합화학·SK이노베이션·GS25 外
  • 변은영
  • 승인 2018.11.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일하는재단·한국전력공사 '사회적경제조직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함께일하는재단은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경제조직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11월 28일 밝혔다.

함께일하는재단이 주관하고, 한국전력공사가 주최하는 이번 '사회적경제조직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서류심사·현장실사·대면심사 등 총 3단계의 과정을 통해 선발된 20개의 우수한 사회적경제조직에게 전문 MD 교육· 콘텐츠 제작·언론 및 SNS를 통한 홍보·리워드 제작·유사 사업 추가 연계 및 함께일하는재단 창업공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회 문제 해결 미션을 바탕으로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을 수행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특히 광주·전남 소재 사회적경제조직에 대한 선발을 우대한다.

 

코바코, 중소기업 지원 DNA 무한확장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중소기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코바코는 2018년 광고비 할인제도와 함께 우수 스타트업 기업 8개사 16편에 대해 광고제작 지원을 했다.

'스타트업 광고제작 지원 사업'은 스타트업 및 영세광고제작사에게 인지도 제고와 커리어 형성 기회를 제공하여 상생과 협력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코바코 관계자는 2019년에도 '스타트업 광고제작 사업'을 지속·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규모의 영세성으로 시설 및 장비확보가 어려운 광고제작사·1인 미디어·미디어 스타트업에게 촬영 및 편집장비를 창작공간AD에서 무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효성, 마포구 이웃들에 '사랑의 김장김치' 온정 나눠

효성은 11월 27일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저소득층 1500세대에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효성중공업 직원 등 20여명은 100세대를 직접 방문해 김장김치를 배달했다.

효성이 이번에 전달한 김치는 60세 이상 취약계층 노인들의 자활을 위해 설립된 사회적 기업인 '울산중구시니어클럽' 전통음식사업단에서 만든 것이다. 효성은 사회적 기업 지원 차원에서 '울산중구시니어클럽'에서 8년째 김치를 구매하고 있다.

한편, 효성은 매년 마포구 주민을 대상으로 사랑의 생필품 후원, 희망나눔 페스티벌 등을 지속해 왔다. 지난 8월에는 조현준 회장이 직접 '사랑의 쌀'을 전달하며 임직원들의 사회 공헌 활동을 독려하기도 했다.

 

SK종합화학, 협력사 동반성장 위해 '채용박람회 개최'

SK종합화학을 비롯한 울산 지역에 사업장을 둔 SK관계사들이 11월 28일 울산광역시 문수월드컵 컨벤션센터에서 '2018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이하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를 맞는 채용박람회는 청년 실업 해소와 협력사의 우수인재 채용을 위한 SK그룹의 '지역맞춤형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 왔다. 지난 해까지 5년간 울산 및 영남지역 대학생, 특성화 고교생 약 7100명이 참가, 총 466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25개 협력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부터 참여 대상을 2차 협력사까지 확대하면서 지역 사회 청년 실업 문제 해소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업 별 채용 상담 및 면접 외에도 취업 특강·자기소개서 클리닉·직업심리검사 등 다양한 교육도 마련해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를 실질적으로 돕겠다는 계획이다.

 

GS25 송림본점 추충신 경영주, 1년간 1000명에게 무료 식사제공 진행

GS25 송림본점을 운영하는 추충신 경영주가 지난 1년간 약 1000명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는 나눔활동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GS25 송림본점 인근의 경로당 어르신들과 복지관의 장애인 약 200명을 초청해 대접했던 무료 식사 나눔은 그 후 격월로 총 6번 진행됐으며, 추충신 경영주가 현재까지 식사를 대접한 누적 인원은 1000명을 훌쩍 넘어섰다. 이러한 선행이 지역에 알려지면서 GS리테일의 공식 봉사단 GS나누미도 아름다운 나눔에 동참했다. 

앞으로 인천지역 GS나누미는 GS25 송림본점의 식사 나눔 봉사가 진행되지 않는 달에 추충신 경영주와 함께 창영사회복지관 내의 장애인 공동작업장에서 일손을 돕고, 어린이들에게 학습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매월 정기적으로 나눔을 이어갈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장애인에게 좋은 일자리 창출 위해 직접 나서

SK이노베이션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1월 27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SK서린빌딩 본사에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MOU를 체결했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 의무고용사업주(모회사)가 장애인을 10명 이상 고용하는 등 일정한 요건을 갖춘 자회사를 설립할 경우, 자회사가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인정해주는 제도다.

SK이노베이션은 올 연말까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마치고, 내년 2월부터 장애·비장애 직원 채용을 시작할 계획이다. 신규 채용 직원들은 내년 5월 대전 사업장을 시작으로 7월에는 서울, 12월에는 울산에 위치한 사업장에 순차적으로 배치된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부모교육 '눈길'

부영그룹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파트 단지와 지역사회와 함께 강연을 통해 사색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부영 아파트 지역 단지들 학부모들과 지역사회가 연계해 부모교육을 실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들어선 지난 11월 15일 부산신호 4개 단지와 22일 동탄 청계숲 단지 부모교육 역시 지역 민간 어린이집 요청으로 대규모 부모교육을 실시한 것이다.

부영그룹 내 보육지원팀은 올해 봄부터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해 왔다. 부영그룹 부모교육이 맘카페 공지 등 학부모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민간 어린이집 연합회의 요청이 이어지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대규모 프로그램으로 확산됐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