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롯데슈퍼 프레시쿡·간편식 쉐킷 쌀라드·서울도시가스 언택트 기술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롯데슈퍼 프레시쿡·간편식 쉐킷 쌀라드·서울도시가스 언택트 기술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11.2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슈퍼, 국내 최대 가정간편식 전문관 '프레시 쿡(Fresh Cook)' 오픈

롯데슈퍼는 국내 최대 규모 가정간편식 전문관 '프레시 쿡(Fresh Cook)'을 정식 오픈한다고 11월 28일 밝혔다. 

'프레시 쿡'은 ▲쿠킹박스▲지역 맛집▲반찬·요리▲국·탕·찌개▲샐러드·도시락▲밥&면·죽·스프▲베이커리·디저트▲분식·안주 등 총 8개 테마와 47개 서브 카테고리에서 1300여개의 가정간편식을 운영하는 전문관으로, 국내 온라인 가정간편식 몰 중 최다 규모다.

매일 카테고리 별로 날씨, 트렌드에 맞는 추천 요리를 제안하는 '스페셜 특가관'을 운영하며, 매월 100여개의 신상품을 런칭, 고객 맞춤형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 설계로 편리한 장보기가 가능하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할리스커피, 연말 시즌 맞아 '라운드 케익' 3종 출시

할리스커피는 본격적인 연말 시즌을 맞아 '작지만 완벽한' 라운드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 할리스의 라운드 케이크는 크리스마스나 연말연시에 소소하게 기념하기 좋은 케이크로, 미니 사이즈로 제작돼 1인 가구나 소규모 모임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비주얼과 맛 등 모든 요소를 담았지만 가격은 일반 디저트 조각케익 가격 수준으로 선보여 낭비를 줄이고 가심비를 늘린 것이 특징이다.

라운드 케이크 신제품 3종은 커피를 머금은 촉촉한 초코시트 위에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이 어우러진 '딜라이트 티라미스 라운드'와 진한 치즈 풍미가 가득한 치즈 케이크 위에 새콤달콤한 크랜베리와 블루베리를 얹힌 '메리 베리 치즈 라운드', 층층이 쌓인 진한 브라우니 시트 위에 화이트크림과 초코쿠키가 눈처럼 쌓여있는 '스노우 쿠키크림 라운드'이다. 


서울도시가스, 비대면 마케팅 '언택트(Un-tact)' 기술 소개

11월 26일 서울도시가스는 비대면 소비자 니즈를 공략한 '언택트(Un-tact)' 기술을 소개했다.

'2018년 10대 소비 트렌드'로 꼽힌 언택트는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비대면 형태의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서울도시가스는 자체 정보통신기술(IT)로 개발한 가스앱을 통해 고객이 직접 가스 자가검침을 할 수 있고, 검침원의 방문이 필요로 할 경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방문 예약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원할 경우 자가검침으로 불편한 대면을 피할 수도 있고, 사전예약기능으로 검침원들이 헛걸음 하는 수고도 크게 줄어들게 됐다. 


흔들어 먹는 쌀 간편식 '쉐킷 쌀라드', GS25서 판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한 '미(米)라클 프로젝트'에서 수상 레시피인 '쉐킷! 쌀라드' 제품을 11월 23일부터 GS25 편의점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간편식 '쉐킷! 쌀라드'는 미라클 프로젝트에서 3위를 차지한 최문경, 이한율씨의 레시피 아이디어와 콘셉트를 반영해 상품화한 것이다. 

'쉐킷! 쌀라드'는 지난 추석 JTBC를 통해 방영한 '미(米)라클 프로젝트 픽미픽미' 방송에서 MC(슈퍼주니어 김희철, 신동) 및 패널(여자친구 예린, 오마이걸 승희, 딘딘)은 먹는 방법이 신선하고 독특해 좋았으며, 쌀과 샐러드의 조화가 잘 어울린다고 평가한 제품이다. 

미(米)라클 프로젝트는 지난 6월, '쌀이 만드는 놀라운 기적과 반전'을 모토로 대국민 대상 '쌀 간편식' 레시피 아이디어를 공모, 수집했다. 1인 가구와 간편식 시장의 증가 등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 프로젝트 초기부터 실제 상품화를 염두에 두고 기획한 프로젝트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