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할리스커피·GS25 外
[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할리스커피·GS25 外
  • 이예리
  • 승인 2018.12.1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액상형 간편대용식 '아이마이밀 오트밀크'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1-2인 가구를 위한 액상형 간편대용식 '아이마이밀 오트밀크'를 출시했다. '아이마이밀 오트밀크'는 별도의 물이나 우유를 타서 마시던 기존 분말형 제품과는 달리 액상 그대로 섭취가 가능한 유당분해 가공우유로 아침식사가 부담스러웠던 바쁜 현대인들에게 제격이다.

주원료로 사용된 '오트밀'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발표한 장수국가 대표 음식 중 하나로 복합 탄수화물 및 섬유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소화가 잘되며, 장내 유익균을 높여준다.

'아이마이밀'패키지의 경우, 세련된 일러스트로 처리해 '오트밀크'의 부드러운 맛을 표현해냈으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225㎖)로 휴대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더불어 긴 유통기한(6주)은 물론 실온보관이 가능하여 대량 구매 해놓고 음용하기에 좋다는 장점이 있다.

 

할리스커피, 스페셜티 커피 전문 매장 '커피클럽 센터포인트점'오픈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 할리스커피가 서울 종로구 도렴동 '센터포인트 광화문빌딩' 1층에 스페셜티 커피 전문 매장인 '할리스 커피클럽 센터포인트점'을 오픈했다고 12월 11일 밝혔다.

센터포인트점에서는 원산지 및 추출법에 따라 다양한 맛과 향을 지닌 스페셜티 커피의 매력을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다. 높은 가격 장벽 때문에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최고 등급의 생두를 자체 로스팅 센터를 통해 직접 공급함으로써 가격 부담을 낮추고 원두의 신선함을 높인 것이다. 

커피 전문성을 토대로 한 '아카데미 원데이 클래스'도 운영한다. 원산지에 따른 커피 테이스팅부터 드립 커피 체험 등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2만원으로 할리스커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GS25, 매콤고등어구이·김치찌개덮밥 등 다양한 메뉴 개발로 고객 선택권 높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2월 14일 유어스매콤고등어&너비아니 도시락(이하 고등어구이 도시락)을 출시한다. 고등어구이 도시락은 특유의 비린 맛을 제거하고 감칠맛을 높이기 위해 특제 소스에 4시간 동안 재운 고등어 반마리를 통째로 오븐에 구워 낸 것이 특징이다.

GS25는 과거 고등어조림, 데리야끼소스 고등어 구이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왔으며, 기존 상품에 대한 가맹점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맛과 가성비를 끌어올린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동절기를 맞아 김치찌개를 밥과 비벼먹을 수 있도록 기획 된 유어스김치찌개덮밥 도시락도 출시했다. 김치찌개덮밥도시락은 잘게 썬 돼지고기 김치찌개와 계란후라이를 비벼 먹을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숯불향 불고기·어묵볶음·청경채 등 사이드 반찬으로 구성됐다. 

 

치킨이 쉬워졌다! 청정원 집으로ON '순살치킨' 출시

대상㈜ 청정원 집으로ON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소하고 바삭한 라이스볼 크런치 순살치킨', '간장 양념으로 맛을 낸 소이 크리스피 순살치킨'을 선보였다.

'라이스볼 크런치 순살치킨'은 국내산 닭가슴살로만 튀겨 아이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눈꽃처럼 올려진 라이스볼은 맛의 고소함과 소리의 바삭함으로 입과 귀를 동시에 만족시킨다. '소이 크리스피 순살치킨'은 닭다리살로만 튀겨 부드럽고 쫄깃한 육질이 일품이다. 

조리방법도 간단하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쉽게 조리가 가능한데, 약 180~19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상태의 제품을 약 10~15개를 겹치지 않게 놓고 약 8분 정도 조리하면 바싹 튀겨진다. 

 

세븐일레븐, 따끈한 국물요리 '돈까스김치나베', '따끈한어묵우동'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돈까스김치나베', '따끈한어묵우동'을 출시하며 동절기 조리면 구색 강화에 나섰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조리면은 포장을 일일이 뜯어내고 물을 부어서 조리해야 했던 기존 면제품들과 달리, 국물을 젤라틴 형태로 고형화해 따로 물을 넣지 않고도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국물이 액상으로 변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돈까스김치나베'는 진한 가쓰오 국물에 쫄깃한 우동면과 바삭한 돈까스를 넣어 완성한 이색 국물 요리 상품이다. 오는 12월 19일 출시되는 '따끈한어묵우동'은 진한 가쓰오 국물에 쫄깃한 면발이 어우러진 상품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