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분석] '성인 기초영어' 강자는? 무나투나 vs 야나두 vs 코어소리 vs 시원스쿨
[비교분석] '성인 기초영어' 강자는? 무나투나 vs 야나두 vs 코어소리 vs 시원스쿨
  • 배근우
  • 승인 2018.12.17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인기초영어는 어떤 강의가 좋읗까? 학습법과 가격 비교
(출처: 데일리팝)

현대인들을 집요하게 괴롭히는 영어. 학교에서부터 많은 시간을 할애했지만 여전히 친숙하지 않은 영어를 어떻게 하면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까?

영어 교육업계의 대세로 자리매김하게 된 ‘성인 초보 영어’ 시장은 스타마케팅과 함께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뤘으며, ‘시원스쿨’의 경우 500만 원으로 창업해 12년 만에 300억짜리 여의도 사옥을 올리기도 했다. 특히 동영상을 활용한 기초영어회화 교육 콘텐츠 시장은 나날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수많은 기초영어 브랜드가 난립한 가운데, 과연 이 브랜드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학습법과 가격은 얼마인지 알아보자.

(*대략적인 가격이며 패키지, 시즌별로 가격이 변동될 수 있음)

(출처: 무나투나)

◇무나투나

무나투나는 ‘YBM’에서 만든 기초영어 브랜드로 ‘내 생각을 영어로 말하는 방법’을 필두로 영어 말하기 영역을 가르치는 영어 브랜드다. 이 강의는 말하는 단어의 <순서법>을 익히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그를 위한 3초 훈련>을 통해 반복 학습하는 훈련법이 포인트다. 운동을 할 때 반복 훈련을 통해 기술을 습득하듯이, 반복학습을 통해 <스토리 작성 훈련>을 하며 <발음 교정 훈련>을 스스로 할 수 있어 기억에 오래 남는다.

반복 훈련을 하는 만큼 영어 문장의 구성을 쉽게 이해하게 되며 직접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게끔 만들어 주는 게 포인트다. 무나투나로 회화의 기본기를 잡고 단어와 표현력만 다양해진다면 스피킹 실력을 만들 수 있다. 여타 다른 브랜드와 다르게 가성비가 좋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학습법: <문장 순서법>을 익히고 <3초 훈련>을 통해 내 생각을 영어로 말하게끔 함
-가격: 월 1만5833원

(출처: 야나두)

◇야나두

조정석이 모델로 있어 유명한 기초영어 브랜드 야나두는 ‘야나두 10분 강의’로 유명하다. 야나두는 10분짜리 강의를 중도 포기하지 않고 쉽게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으며 쉽게 배워야 영어가 쉬워진다는 모토로 강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지루함과 어려움뿐인 인터넷 강의 때문에 포기를 하는 학습자들을 위해 공부 자체를 재밌게 만드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간결하고, 명확하게> 하는 것을 원칙으로 두는 야나두는 학생들을 영어교육에 끝까지 완주시키기 위해 중도 포기하지 않고 실패 없이 달리라는 마음에서 <장학금 제도> 지원하고 있다. <원어민들이 자주 쓰는 패턴>을 오랜 기간 동안 수집한 야나두는 <12가지 핵심패턴>으로 정리해 실생활 문장을 쉽게 만드는 법을 가르친다. 영어를 입으로 바로 나오게 하는 <8가지 요소>를 입체적으로 학습하는 것도 포인트다.

-학습법: 원어민들의 <12가지 핵심패턴>을 가르쳐, <실생활 문장>을 쉽게 만들어내는 방법 학습.
-가격: 월 5만4083원 

(출처: 코어소리영어)

◇코어소리영어

최근 유튜브와 SNS를 통해서 부상하고 있는 기초영어 브랜드로 유튜브들이 언급을 많이 하고 있기도 하다. 운동 밖에 할 줄 몰랐던 체육인 출신이 ‘영어의 소리’에 집중적으로 훈련을 한 덕분에 세계 1위 공립 대학인 UC 버클리 대학교에 합격한 일화가 가장 유명하다. 그 일화의 주인공이 만든 강의가 바로 코어 소리이며 애니메이션과 영화와 같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반복학습으로 영어를 습득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이 방식은 동시통역사가 통역 일을 할 때 학습하는 방식을 그대로 차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영화 1편으로 영어를 공부한 다음 원어민의 <발성, 강세, 리듬>을 익혀 듣고 동시에 말하는 방식을 학습법으로 삼고 있다. 억지로 줄줄 외우듯 기억해내는 ‘서술적 기억 방식’이 아닌 한번 익히면 자연스럽게 쓰게 되는 <절차적 기억 방식>을 이용하고 있다.

-학습법: 영상콘텐츠를 통해 <체계적 훈련>과 <발성>, <강세>,<리듬> 그리고 <언어분석>에 집중해 학습. 
-가격: 월 2만9543원 

(출처: 시원스쿨)

◇시원스쿨
 

2006년에 설립된 시원스쿨은 한국에 ‘성인 기초영어’ 시장의 포문을 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가장 큰 시장규모로 잠식 중이며 많은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유재석과 류현진을 필두로 공격적인 스타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시원스쿨은 대중교통 라디오 광고에 끊임없이 ‘영어가 안되면 시원스쿨~닷컴!’이라는 시그널을 통해 소비자들의 인식에 자리 잡았다.

<한국어 기반 영어학습>을 통해 영어를 느끼고 시원하게 영어로 말하게 학습을 가르치고 있으며 <단어 연결법>을 통해 입에서 영어가 나오게 만들어 준다. 특히 시원스쿨의 강점은 <연령별 맞춤 학습법>을 가지고 있어 연령에 맞춘 방법과 표현을 연구해 배포하고 있으며, 구글 홈 미니 스피커를 통해 레벨 테스트와 학습 제안을 하는 <인공지능 음성 학습 시스템>도 가지고 있다. 그 외에 ‘스마트 학습 시스템’과 ‘양방향 학습 테크놀로지’ 등으로 여타 다른 기초학습 브랜드와 다르게 기술적으로 진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학습법: <한국어 기반 영어 학습법> 을 통한 <단어연결법>, <핵심단어>, <당당하게 말하기> 학습
-가격: 월 1만9750원

(데일리팝=배근우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