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크라운·동원F&B·GS25 外
[식품 단신] 크라운·동원F&B·GS25 外
  • 이예리
  • 승인 2018.12.1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가, 연말 흥행 보증 수표 캐릭터 마케팅으로 적극 공세

바야흐로 캐릭터 전성 시대다. 최근 몇 년간 국내 캐릭터 사업이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유통·식음료·패션·화장품 등 분야와 산업을 막론하고 캐릭터 시장에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가장 적극적인 캐릭터 마케팅을 펼치는 곳은 바로 식음료 업계다. 농심켈로그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캐릭터인 루돌프를 형상화 한 시리얼 보울이 담긴 특별 크리스마스 시리얼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동글동글 귀여운 모양의 시리얼 보울에는 앙증맞은 순록 귀가 달려있어 인증샷 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화장품계 역시 캐릭터들을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다. 더페이스샵은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은 '더페이스샵X리틀프렌즈 홀리데이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에는 루돌프로 변신한 리틀라이언 캐릭터를 담은 바디케어, 쿠션케이스 제품 등을 포함해 리틀프렌즈 캐릭터가 그려진 클렌징폼, 향수, 캐릭터 마스크 등 총 10종을 선보인다. 

 

크라운, 영양 가득 우유과자 '핀과제이크 밀크비스킷' 출시

크라운제과는 우유의 영양과 맛을 그대로 담은 '핀과 제이크 밀크비스킷'을 출시했다. 인기 애니메이션 '핀과 제이크 어드벤처타임'의 주인공 캐릭터 5가지가 새겨져 먹는 즐거움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핀과 제이크 밀크비스킷'은 국내 과자 중 우유 함량(5%)이 가장 높아 우유를 과자로 먹는 것처럼 진하다. 우유에서 수분만 뺀 '우유 100% 전지분유'를 사용해 고소한 맛이 고스란히 담겼기 때문이다.
 
여기에 체다치즈와 우유크림까지 넣어 우유 풍미를 더욱 깊게 살렸다.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해 어린이는 물론 영·유아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또한 성장발육에 필수인 '우유칼슘'까지 챙긴 것도 특징이다. 과자 한 상자(60g)에는 84mg의 우유칼슘이 함유됐다. 

 

우동 국물과 함께 즐기는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겨울을 맞아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이하 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선보였다. 지난 3월 출시한 '봄꽃비빔면'에 이은 두 번째 시즌 한정 제품이다. 

'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기존 '비빔면'에 우동 국물 스프를 별첨한 것이 특징이다. 총 500만개 분말 스프를 추가로 제작해 봉지 당 1개씩 담았다. 국물 스프는 가쓰오부시로 맛을 내 감칠맛을 살렸다. 종이컵 1개 분량의 뜨거운 물에 넣어 '비빔면'과 함께 먹으면 좋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패키지도 변경했다. 특유의 파란색 바탕에 눈 덮인 풍경을 형상화해 포근함을 더했다. 겨울 한정판 제품 출시에 힘입어 국내 계절면 중 처음으로 연간 1억개 판매를 기대하고 있다.

 

동원참치, 옴니채널 마케팅 강화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동원F&B가 최근 동원참치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하며 옴니채널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옴니채널 마케팅은 '모든 것, 모든 방식'을 의미하는 '옴니(omni)'와 유통경로를 의미하는 채널(channel)을 합성한 단어로,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마케팅 체계를 의미한다. 

동원F&B는 최근 '동원참치 쿡캔' 발매를 기념해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동원참치의 디지털 광고 집행은 이번이 최초로 유튜브와 네이버TV, 카카오TV 등 각종 동영상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동원F&B는 '동원참치 쿡캔' 발매를 기념해 제품을 구매해 직접 참치캔 요리를 만들어 참여할 수 있는 '참치 어디까지 먹어봤니?'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이 동원참치를 구매하고 직접 다양한 참치캔 요리를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상㈜ 청정원 정원e샵, '집으로ON 기획전' 진행

대상㈜ 청정원은 정원e샵에서 내년 1월 4일까지 '집으로ON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인기리에 종료된 볶음밥·떡볶이·렌지ON 세트 기획전에 이은 2차 이벤트로, 집으로ON 대표 메뉴인 핫도그·치즈떡갈비·순살치킨 세트를 할인 판매한다.

육즙 가득한 프리미엄 소시지와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집으로ON 핫도그'는 오리지널 핫도그(75g*5개)·크리스피 핫도그(75g*5개)·크리스피 모짜렐라 핫도그(75g*5개) 3종 세트로 구성됐으며, 할인가 1만 7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반찬은 물론 간식으로도 인기가 높은 '치즈 떡갈비'(400g*3개)는 묶음세트로 할인가 1만 2800원에 판매한다. 부드럽게 씹히는 두툼한 고기에 고다치즈와 체다치즈, 크림치즈를 더해 풍성한 육즙과 깊은 풍미가 있다. 닭다리살로 만든 '소이 크리스피 순살치킨'과 닭가슴살로 만든 '라이스볼 크런치'로 구성된 순살치킨 세트는 할인가 1만 28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CU(씨유)에서 포르투갈 오리지널 '나타' 굽는다

CU(씨유)가 즉석 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있는 3천여 점포에서 갓 구워낸 포르투갈 '나타(nata)'를 이달 12월 13일 선보인다. '나타'는 바삭바삭한 페스츄리 위에 커스타드 크림이 풍성하게 올라가는 포르투갈 정통 에그타르트다. 

'CU 나타'는 3세기에 거쳐 계승된 레시피로 정통 에그타르트를 재현하는 포르투갈 제조사의 상품으로, BGF리테일 해외소싱팀이 직접 포르투갈 유명 제조사 10여 곳을 찾아가 맛과 품질을 비교한 끝에 결정했다. 
 
해당 상품은 포르투갈 현지의 신선한 달걀, 우유만을 엄선해 만든 고품질 페스츄리와 커스타드 크림으로 전문점 수준의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매일 점포에서 오븐에 새로 구워 판매하기 때문에 포근하면서 촉촉한 오리지널 에그타르트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GS25, 편의점 최초 파티용 스테이크 혼합 세트 상품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12월 12일 업계 최초로 파티용 스테이크 세트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스테이크 세트는 호주산 청정우로 크리스마스 파티에 2~3인이 즐길 수 있도록 480g 중량(240g 2개)의 냉장육으로 구성됐다.

세트 상품은 ▲더블등심스테이크 ▲안심부채스테이크 ▲등심채끝스테이크 ▲채끝부채스테이크 등 4종이다.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스테이크 부위를 다양하게 혼합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GS25는 올해 4월 편의점 최초로 '한끼스테이크' 2종을 선보이며 누적 40만개 이상을 판매했다. 1~2인 가족들로부터 스테이크 상품의 큰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이번 세트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