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8.12.1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중기 근로자 가족에 치료비 7억원 전달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115명에게 치료비 7억원을 전달했다고 12월 14일 밝혔다.기업은행은 중기 근로자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2006년부터 치료비를 후원해왔다.

지금까지 스물여섯 번에 걸쳐 중증질환자 2200여명에게 치료비 98억원을 후원했다. 기업은행은 이날 을지로 본점에서 김도진 은행장·홍보모델 배우 이정재·근로자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료비 전달식을 가졌다.

홍보모델 이정재는 치료비 전달식에 앞서 지난달 11월 20일 서울대학교병원을 방문해 이번 후원 대상자 중 백혈병을 앓고 있는 환우와 가족을 격려하고 직접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

 

우리은행, 리버스멘토링 '채움멘토단' 도입

우리은행은 밀레니얼 세대의 트렌드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은행의 경영진에게 전달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채움멘토단' 을 도입한다고 12월 14일 밝혔다.

채움멘토단은 세대간 갭(Gap)을 20~30대 멘토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채운다는 의미다. 책임자급 이하 직원 12명으로 구성된 멘토단은 후배가 선배의 조언자가 되는 리버스 멘토(Reverse Mentor)로서 바텀업(Bottom-Up) 형식으로 경영진과 소통한다.

채움멘토단은 매월 1회 이상 모여 신상품개발·마케팅기법·디지털 등을 주제로 정보와 생각을 자유롭게 교환하며, 그 결과를 임원회의 시간에 경영진에게 직접 전달한다. 경영진은 멘토단의 의견을 바탕으로 영업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비롯해 경영전략수립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방탄소년단과의 두 번째 영상광고 티저 공개

KB X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영상광고가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공개된다. KB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이 모델로 나선 신규 영상광고 티저를 12월 14일 오전11시 간편뱅킹 앱 Liiv(리브)를 통해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금번 광고캠페인에서는 지난 11월 KB국민은행이 창립 17주년을 맞이해 선포한 Digital Transformation (이하 DT)의 슬로건인 'Play Digital KB'를 모티브로 KB국민은행의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금번 티저 영상은 12월 15일부터 유튜브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본편 영상은 내년 1월 1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NH스마트고지서, '2018 전자문서 대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NH농협은행은 자사의 금융앱 'NH스마트고지서'가 12월 1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최한 '2018 전자문서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월 14일 밝혔다.

2017년 3월 출시한 'NH스마트고지서'는 핀테크 확대에 따라 종이고지서가 아닌 모바일앱으로 통신비·카드청구서·보험안내장·아파트관리비·지방세·국세·법칙금 등을 고지받고, 간편결제를 통해 즉시납부가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NH스마트고지서'를 이용하는 기관과 기업들은 단기간에 집중되는 고지서 인쇄 및 발송 등의 업무 과중에서 벗어나고, paperless를 통해 자원절약과 환경보호를 실천하며 고지서 실시간 수령 확인에 따라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다.

 

KB국민은행, 'KB 소호 컨설팅 HUB' 출범

KB국민은행은 지난 12월 13일,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동참하고 사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여의도 본점에 'KB 소호 컨설팅 HUB'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하는 'KB 소호 컨설팅 HUB'는 창업전문위원·세무사·변호사·변리사 등 KB의 전문가들이 상주하며, 예비창업자 및 기존 사업자를 위한 자금조달·창업·세무·법률·특허 등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용상담 전화번호(02-2073-3454, 3455)를 이용해 예약상담을 하면, 다양한 분야의 심화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외부 전문가들을 초빙해, 'KB 소호 컨설팅 데이'등의 행사를 개최하면서 소상공인의 사업경쟁력을 지원할 계획이다.

 

DB손해보험, 소비자보호 우수기관으로 선정

DB손해보험은 12월 13일 금감원에서 개최한 '2018년 금융소비자보호 부문 유공자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이 수여하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손해보험사 중에서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한 DB손해보험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올해 실시한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의 결과가 우수하고, 지속적인 제도∙관행 개선 등으로 금융소비자보호에 기여한 바가 컸다는 점을 인정 받아 유공기관으로 선정됐다.

DB손해보험은 지난 8월에 발표한 금융감독원 '2017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그간의 소비자보호 노력 및 성과를 인정받아 10개의 평가부문 중 2개 부문에서 '우수' 8개 부문에서 '양호' 등급을 획득하는 등 손해보험업계에서 소비자 보호 역량이 가장 우수한 회사로 선정됐으며,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6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수여 받은 바 있다.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IT인재 양성 아카데미' 개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2월 13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글로벌 IT인재 양성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IT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IT인재 양성 아카데미'는 하나금융그룹 진출 동남아 국가에서 펼치는 현지 사회공헌 활동이다. 30여명의 현지 대학생을 선발해 약 3개월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관련 국내·외 IT전문가의 체계화된 IT교육을 무상 제공한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기업철학인 '휴매니티'의 실천을 위해 특히 '교육'에 기반한 지속가능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베트남·미얀마·캄보디아 등 현지 초등학교에 ▲컴퓨터 교실 및 도서관 설치 ▲학교시설 개·보수 ▲교육자재 및 학용품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하나 해피 클래스(Hana Happy Class)' 사업을 통해 현지와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