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다양한 참치캔 제품의 출시 소비자도 웃고, 기업들도 웃는다!
[수치로 보는 뉴스] 다양한 참치캔 제품의 출시 소비자도 웃고, 기업들도 웃는다!
  • 이지원, 이지연
  • 승인 2018.12.1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기별 참치캔 매출액 현황 
2017년 4분기 670억 2500만 원
2018년 1분기 1195억 1200만 원
2018년 2분기 693억 5800만 원
2018년 3분기 1302억 6000만 원
 
국내 참치캔 시장은 '웃음꽃' 피우는 중
WHY? 참치캔의 원가하락→수익 개선→판매량 증가
이러한 호실적은 4분기에도 계속 이어질 전망
 
 
2018년 3분기 참치캔 매출액
동원 F&B 1018억 4500만 원
사조 해표 146억 6700만 원
오뚜기 93억 5000만 원
대상 36억 5500만 원
 
'참치' 하면? 동원 참치!
이제는 하나의 수식어가 돼 버린 '동원 참치'
3분기 전체 참치캔 매출액의 78%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1위의 위엄을 보여 줬다.
 
사조 해표 vs 오뚜기
두 기업은 계속해서 아슬아슬한 라이벌 관계를 유지 중
이에 사조 해표는 '안심 따개'를 사용한 참치캔을 출시, 격차 벌린다!
 
동원은 어린이 소비자도 "놓치지 않을 거예요"
현재에 만족 못 하는 동원 F&B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는 말에 어린이 소비자도 노리기 시작!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콜라보해 신제품을 출시 중
 
 
참치, 아직도 번거롭게 마요네즈를 섞어서 드시나요?
참치 기름, 건강에 안 좋을 것 같아 불안하셨다고요?
이에 동원 F&B는 이미 조리된 참치, 기름 없고 바로 먹을 수 있는 참치 등 신제품을 출시!
소비자들의 시선을 잡아끌고 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FIS 식품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동원F&B)